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7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본조비가조아 26.06.16 22:50 답글 신고
    역시 짬밥은 무시 못하는구나
    그러니 선거에 이기지
    답글 1
  • 레벨 중장 지나다잠시 26.06.16 23:14 답글 신고
    백번 맞는 말이지.
    당권 다툼하는라, 진보연대는 커녕 지들끼리 싸우고 비방하느라 정신 없었는데
    이 만큼이나 표를 받았으면 감사해야지.
    그리고도 아직 정신 못 차리고 또 중상모략을 하고 있으니....뉴이재명 너네 말이야.
    답글 2
  • 레벨 중위 3 느낌오면 26.06.16 22:48 답글 신고
    항상 민주당은 사분오열 나버려서 내란당의 농락을 당했음..

    내란당이 노예 지지자들이 있어서 개기는 것도 있지만 상대방 분열을 잘 이용하는 집단임.
    답글 0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solaris76 26.06.16 22:54 신고
    @별의수호자라단 잦까는소리 하고 자빠졌네 이제 벌레들도 들어와서 사람인척 행세하고 있구먼?
  • 레벨 대위 2 은수01 26.06.16 22:54 신고
    @별의수호자라단 잘 가
  • 레벨 대위 1 Liberate 26.06.16 23:05 신고
    @별의수호자라단 ㅋㅋㅋㅋㅋ 문조털래유는 찬양하고 이재명은 죽일놈이라고 하네.

    딴지새끼들이 이지랄한다더만.
  • 레벨 하사 1 다음생은안드로메다 26.06.16 23:06 신고
    @별의수호자라단 잣빠는 소리 하고 힘들게도 썻내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난너코넌나코 26.06.16 23:18 답글 신고
    우매하다 우매해
    우매한거 아니면 댓글공작 세력이겠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다른날 26.06.16 23:39 답글 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소소한호랑이 26.06.17 08:39 신고
    @특질계넨능력자

    반대아녀? 이재명이 없었으면 180석 웃기고 자빠졋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0 신고
    @특질계넨능력자 ````````````````````````````````````````````````````````````````````````
  • 레벨 대위 1 토미고 26.06.16 23:56 답글 신고
    서순이 바뀌였죠.

    조국당과 합당했으면 김용남이 나가던 조국이 나가던 당선 됐겠죠.

    조국당과 합당 반대하던 놈들 책임이죠.
  • 레벨 상사 3 대박쳤다 26.06.16 23:56 답글 신고
    같은 진영이 저런 댓글이라니 소름끼치네.
  • 레벨 중위 3 느낌오면 26.06.16 22:48 답글 신고
    항상 민주당은 사분오열 나버려서 내란당의 농락을 당했음..

    내란당이 노예 지지자들이 있어서 개기는 것도 있지만 상대방 분열을 잘 이용하는 집단임.
  • 레벨 대장 본조비가조아 26.06.16 22:50 답글 신고
    역시 짬밥은 무시 못하는구나
    그러니 선거에 이기지
  • 레벨 중사 3 인생뭐있을까나 26.06.17 19:48 답글 신고
    이재명 대통령도 민주당에 힘을 싫어 줄려면 승리하느라 고생했다라고 했어야 했다
  • 레벨 소위 3 호준사랑 26.06.16 22:58 답글 신고
    여조에 취해서 진보진영 소수 정당들 지지율 낮은거 조롱하고 연합 및 합당 안해도 이긴다고 씨부리던놈들 지금은 뭐라고 또 씨부리려나 진보 세력도 통합 못하는 것들이 뭔 통합을 찌꺼리는지 웃기지도 않네
  • 레벨 대위 1 봉동생강모터스 26.06.17 04:37 답글 신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문 조 털 래 유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1 신고
    @봉동생강모터스 `````````````````````````````````````````````````````````````````````````````````````````````````````````````````````````````````````````````````````````````````````````````````````````````````````````````````````````````````````````````````````````````````````````````````````````````````````````````````````````````````````````````````````````````````````````````````````````````````````````````````````````````````````````````````````````````````````````````````````````````````````````````````````````````````````````````````````````````````````````````````````````````````````````````````````````````````````````````````````````````````````````````````````````````````````````````````````````````````````````````````````````````````````````````````````````````````````````````````````````````````````````````````````````````````````````````````````````````
    `````````````````````````````````````````````````````````````````````````````````````````````````````````````````````````````````````````````````````````````````````````````````````````````````````````````````````````````````````````````````````
  • 레벨 중사 1 리리홀릭 26.06.16 23:03 답글 신고
    정치 물 더럽게 들어 밥그릇만 보는 것들, 이재명의 비전과 실력 앞에 쪼그라드니 헛소리 남발하는 조국? 평택을 3등 조찌지리?
  • 레벨 원사 3 dooboob 26.06.16 23:07 답글 신고
    저 말은 그냥 누구의 편도 아닌, 정말 원론적인 얘기다.
    우상호가 말했듯이 지금까지 데이터가 있고(진보진영이 질때는 폭망이고 이길때는 겨우겨우), 야권은 언제나 똘똘 뭉치지 않으면 항상 져 왔어.
    그래서 지방선거전에 합당 얘기가 나온거고.
    근데 그걸(합당을) 당내 밥숫가락 챙기는줄 알고...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ㅉㅉ
    그때서부터 합당얘기하면 털빠니, 털천지니, 딴지가서 놀래니... 딴지게시판이 뭔지도 모르고 가본적도 없는, 일반 진보진영 지지자와 일반 당원을 특정인에 선동되는, 무지몽매한 사람들로 취급하더라.
    그넘들이 누군지 쭉 봤더니, 당내 분열을 야기하며 임명직에 여기저기서 한자리씩 꿰차고 있대?
    자.. 봐라. 과연 누가 정상이냐?
    과연 누가 민주당의 가치에 부합하냐?
    아무튼 전당대회때 보자...
    니들 어떻게 되는지 똑똑히 봐주고, 찍어주마.
  • 레벨 소위 3 solaris76 26.06.16 23:39 답글 신고
    애당초 털보가 지민비조 타령안했으면 이런일도 안벌어졌지. 게다가 민주당 탈당했거나 출동한 떨거지 당직자들 대거 채용해놓고 지금와서 합당해라?? 열린민주당땐 몰빵 타령해놓고? 졸라 비겁한 짓거리지...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2 신고
    @solaris76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2 신고
    @봉동생강모터스 `````````````````````````````````````````````````````````````````````````````````````````````````````````````````````````````````````````````````````````````````
  • 레벨 소장 비포장키드 26.06.17 14:15 신고
    @RudyGobert '뉴이재명'이 멸칭이고, 그래서 문조털래유가 나온거라니.. ;;
    그건 일의 선/후가 잘못되었음. 뉴이재명은 잼통 지지율조사하다 나온
    새로운 지지층이란 의미로 만들어진 단어였고, 그 때문에 올드 이재명이란
    기존지지층 네이밍이 따라오게 된거임. 그걸 이제와서 마치 문재인 세력이
    멸칭으로 만든 것처럼 말하는데, 그 시작이 언론이었고, 멸칭도 아니었음.
    그리고, 이 대통령을 필두로 잘 나아가던 민주당을 조국당 합당불가라는
    명목으로 분란을 만들고 반목을 시작한 게 '뉴이재명'(친석계)의원들인데
    왜 모든 게 문재인 지지세력 때문인 것처럼 선동하는지.. ㅉㅉㅉ
  • 레벨 중장 지나다잠시 26.06.16 23:14 답글 신고
    백번 맞는 말이지.
    당권 다툼하는라, 진보연대는 커녕 지들끼리 싸우고 비방하느라 정신 없었는데
    이 만큼이나 표를 받았으면 감사해야지.
    그리고도 아직 정신 못 차리고 또 중상모략을 하고 있으니....뉴이재명 너네 말이야.
  • 레벨 중령 2 RudyGobert 26.06.17 05:25 답글 신고
    싸웠다? 문조털래유가 다구리를 친게 아니라? 애시당초 김용남 보고 반성문을 쓰라고 선빵을 치며 윽박지르던게 누구? ABC로 구분을 지으며 지지자 내부 갈라치기를 한게 누구? 매출규모와 농업법인 내 사업실적만 봐도 사이즈 바로 나오는 것을 분명 알텐데, 김용남이가 사채업자 짓을 했다며 그 싫어하는 조선일보 기사를 받아서 비난을 해대던게 누구? 심지어 20년 몸져 누워있다 명을 달리한 그 어머니가 사채업자였다고 아예 구라를 치던 자들이 누구?

    과거며 가족 파묘로 진보진영 갈라치기 해대던 작자들이 왜 이걸 지들도 피해를 봤다는 소리를 하는지 이해가 안 가네. 더불어 90년대 DJ는 그 반대에도 불구하고 세 확장을 위해 DJP 연합을 선언하고 당선이 되었음. 노무현 대통령 역시도 지금 조국당 하는 꼬라지 마냥 맨날 분탕질 속에서도 한미FTA를 관철시키고 이라크 파병을 통해 국가의 이익과 상대진영도 박수칠 일들을 하셨음.

    근데 이 빌어먹을 운동권은 평생 마이너 진영에 속해서만 살아서인지 사회의 주류가 될 생각을 못함. 이제 우리도 4명의 대통령을 냈을만큼 성장을 했고, 김대중이 취임했던 98년을 시작으로 이재명 대통령 임기가 끝나는 시점인 30년까지 32년의 시간 동안 20년의 시간이 우리가 집권하는 시간임. 그럼 이제 우리가 이 사회의 주류가 되어 저 양심이라고는 1도 찾을 수 없는 잔당들을 몰아내고 우리의 사상이 중심이 된 사회건설을 할 생각을 왜 못하지? 그러기 위해서 중간자적 입장을 취하는 평범한 삶을 사는 정치 저관여층을 적극적으로 흡수해서 세를 키우고 발전시키는게 정치 아님?

    근데 왜 니들은 뉴이재명을 일베들이 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방식으로 선 긋고 멸칭처럼 그 애들을 비하하냐고. 평양냉면집에 찾아온 나이 어린 손님들을 먹을 줄 모른다고 내쫓는 것밖에 더 되나? 그런 옹졸한 짓이 어딨나? 그러니까 문조털래유라는 반격적인 멸칭도 나오는 것임. 나도 요새 여기 기준이면 뉴이재명이라 공격 받을테지만, 나는 노무현 재단 곧 15년 기부증서 나오지 않을까 싶은 사람이기에 그 공격은 먹히지 않을 것임.
  • 레벨 병장 무미건조합리 26.06.16 23:17 답글 신고
    타당
  • 레벨 대위 1 봉동생강모터스 26.06.17 06:13 답글 신고
    문재앙+양정처리+탁현민이 만든

    "괴뢰정당"

    조국당

    이제 곧 사라진다~~ 얘네 다 끝났어ㅋ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2 신고
    @봉동생강모터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구구님 26.06.17 00:09 답글 신고
    요즘들어 제일 오그라드는 단어 = 조털래유? 뉴이재명?

    참 인생 열심히 산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3 답글 신고
    ````````````````````````````````````````````````````````````````````````````````````
  • 레벨 원수 암행단속 26.06.16 23:43 답글 신고
    민주당 고질병
  • 레벨 중사 2 qwaszx84 26.06.16 23:51 답글 신고
    문재인보다 유능한 대통령 맞음 그리고 친문은 끝났으면 물러나고 이재명이 대통령시대가 맞음 최소3년동안은 밀어줘야함 이것은 말이안됌 유능한 대통령인데 민주당이 활용을 못함 그리고 문재인 파벌들의 윤석열 정권등장만으로도 용서가 안됌 솔직히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3 답글 신고
    ``````````````````````````````````````````````````````````````````````
  • 레벨 중위 3 pilbong 26.06.16 23:54 답글 신고
    조국은 3등 했다. 이게 민심이야.
    청래가 김용남이을 왜 등판시켰는지 왜 돕지 않았는지 아마 곧 밝혀질거다. 또,
    유선생이 김민석 등에 칼을 꼿겠다고 나섰으니 둘 중 하나는 깨끗이 뒤지길 바란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4 신고
    @로기고기 ```````````````````````````````````````````````````````````````````
  • 레벨 대위 1 봉동생강모터스 26.06.17 04:42 답글 신고
    "문 조 털 래 유"가 조선일보 털천지 털레반 알바들과 영혼을 쥐어짰는데~~~~~

    조국은 3위로 골로 갔다네ㅋㅋㅋㅋ

    이게 현실이야. 이제 다 끝났다ㅋ

    밀정 청래도 ㅈ밥 3위로 탈락!ㅋㅋ
    밀정 청래, 졌못싸~~~~~~~캬캬캬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4 신고
    @봉동생강모터스 `````````````````````````````````````````````````````````````````````````````````````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5 답글 신고
    ``````````````````````````````````````````````````````````
  • 레벨 중령 1 d찌찌뽕b 26.06.17 00:21 답글 신고
    낭더쿠야 유의동 34%에 왜 졌는줄 알려줄께.

    조국이 떨어진건 평택군 유치원생 소리 들을 실력이라 3등한거야. 안초딩 보다 심각하더라.
    A4지가 없으면 말을 못해요. 토론하는거 보니 확깨더라~ 상상 그 이상 이였어.

    같은 진영끼리 네거티브 역대 가장 지저분하게 김용남 바지 잡고 늘어져서 김용남도 떨어진거야.

    3등이 2등 한테 양보했어야지.
    조국이 침발라 놓으면 다 조국께 되냐? ㅋㅋ 그런 생각하는 머리는 뭐냐?

    34%한테 진게 말이 되냐? ㅋㅋㅋ
  • 레벨 상사 3 쮸우우우우운 26.06.17 00:53 답글 신고
    노태우 당선시 김영삼이 2등이었고 김대중 대통령이 3등이었다. 근데 넌 민주당 싫어 하면서 뭔 조언을 하냐? 이준석 한동훈 또는 국짐이나 가라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5 답글 신고
    `````````````````````````````````````````````````````````````````````````````````````
  • 레벨 병장 슈퍼악마 26.06.17 00:29 답글 신고
    합당은 아니지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5 답글 신고
    `````````````````````````````````````````````````
  • 레벨 상사 2 짜비에르 26.06.17 00:53 답글 신고
    갈때 가더라도 털고 가야지, 우상호면 나이브 끝판왕 아닌가?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5 답글 신고
    ```````````````````````````````````````````````````````````````````````
  • 레벨 대위 1 봉동생강모터스 26.06.17 04:40 답글 신고
    # 문조털래유 OUT


    ....조
    .........털
    ...............래
    ....................유

    by 신천지 통일교 털레반 알바들 = 밀정청래의 77만 유령당원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5 답글 신고
    ``````````````````````````````````````````````````````````````````
  • 레벨 하사 1 폴라포도맛 26.06.17 06:23 답글 신고
    징그러운 털천지 색기들ㅋㅋㅋ
    하다하다 이제 통일교 유투브 정읽녀 랑 우상호를 가져오냐?ㅋㅋㅋ요새 쫄리긴 한가봐ㅋㅋㅋ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6 답글 신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6 답글 신고
    ````````````````````````````````````````````````````````````````````
  • 레벨 일병 똥파리킬러 26.06.17 07:04 답글 신고
    딴지 개똥파리들은 자기들의 우물안에서만 놀면되지
    왜이리 우물밖을나와서 물을 흐릴려고하는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7 답글 신고
    ```````````````````````````````````````````````````````````````````````````````````````````````````````````````````````
  • 레벨 대령 3 점찍으면시진핑개새끼 26.06.17 07:52 답글 신고
    광주 518전야제때 nhk룸싸롱 멤버군요ㅎ
    문을 열자 송영길 선배가 아가씨와 어깨를 붙잡고 노래를 부르고 계시더군요. 박노해 시인은 아가씨와 부르스를 추고 있었고 김민석 선배는 양쪽에 아가씨를 앉혀두고 웃고 이야기하느라 제가 들어선 것도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마이크를 잡고있던 송영

    길 선배님은 저를 보고 같이 노래를 부르자는 듯이 손짓을 하셨고 얼핏보기에 정범구 박사를 포함하여 김성호, 장성민, 이종걸, 김태홍, 이상수 의원 등이 있더군요. 저는 아가씨들이 있건 말건 선배들에게 인사나 하고 가려고 다가서는 순간 누군가

    제 목덜미를 뒤에서 잡아끌며 욕을 하더군요. 야 이-년-아, 니가 여기 왜 들어와, 나가...

    믿고싶진 않지만 이 말을 한 사람은 우상호씨였습니다.

    술집 아가씨들은 놀라서 모두 저를 쳐다보았고, 저는 매우 당황했습니다. 우상호는 -미안합니다. 저는 이 사람에게 더이상 존칭을 붙여주고 싶지 않습니다.- 다시금 말했습니다.

    이-놈의 기-집-애, 니가 뭔데 이 자리에 낄려고 그래? 미-친-년...
  • 레벨 중사 2 doooki 26.06.17 11:12 답글 신고
    박노해 시인의 경우 현장에 없었다는 반론이 있어 폭로한 임수경 전 의원이 이후 정정.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7 신고
    @doooki ``````````````````````````````````````````````````````````````````````````````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7 답글 신고
    ```````````````````````````````````````````````````````````````````````````````````
  • 레벨 대령 3 흥할놈의새끼 26.06.17 09:15 답글 신고
    조국당 하고 합당 하느니 그냥 져라.
  • 레벨 중사 2 doooki 26.06.17 11:11 답글 신고
    저바보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네..합당하면 지지율이 무슨 1+1 이냐?그나마 지지율1%짜리 조국당하고 합당 안해서 이정도 나온거지..
  • 레벨 소위 3 호준사랑 26.06.17 11:40 답글 신고
    그런데 평팩은 왜 졌대니? 울산은 진보당과 혁신당과 단일화해서 이겼는데 니들같은 돌대가리들 때문에 총선에서 대패할거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6.17 12:17 답글 신고
    ``````````````````````````````````````````````````````````````````````````````````````````````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