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고 있기로는 현재 대한민국 해군함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해상 주력헬기가 링스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링스헬기...성능 괜찮죠...1차 이라크전에서 영국군이 사용해서 어느정도 효율성 및 성능 입증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해상이라는 점과, 해군에서 가용한 해상 헬기의 수가 여타 주변국들보다 많지 않다는걸 감안하면...
링스 헬기로는 상당히 부족한것 같은데...그 부족함을 수리온으로 채우면 안되나요??
수리온정도의 덩치면 항속거리라든지 장비들을 링스보다 더 많이 싣고 다닐수 있지 않나요???
고수님들의 의견 기다려봅니다..........
해상헬기로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119도 소방헬기신청했는데 수리온으로하자하는데 정부는
119측에서 거부한다네요
아직 구급헬기로 장치가안달려서 임구수행힘들다고 수리온은 우선 수송용으로사용
개발이 더 필요해보여요
그리고 해병수송용으로 40대 도입시키려 테스트중인데 슈퍼링스 대체 얘기가 없는 듯 하네요.
https://ko.wikipedia.org/wiki/KAI_%EC%88%98%EB%A6%AC%EC%98%A8
문제는 다른 분들이 지적하시는 것처럼 항속거리인 듯 합니다.
수리온(이륙중량 8.7톤, 항속거리 753㎞), AW159의 경쟁자였다 물먹은 MH-60R시호크(이륙중량9.927톤, 항속거리 704 km), NH-90(최대항속거리 : 880~1200㎞), EH-101 멀린(880~1200㎞), 슈퍼링스Mk99, Mk99A(최대이륙중량:5.33톤, 최대항속거리:630㎞), 아구스타 웨스트랜드 AW159(최대항속거리:777㎞)
답은 해병용으로 준비하는 것처럼 보조연료탱크 달고 강원소방본부가 지적한 안전 미검증 부분 8개를 해소하는 것 뿐일 듯 하네요.
마지막에 중형급 MH-60R시호크를 구입하고 싶어했는데. 막판에 소형급 수퍼링스가 되었죠.. 뭐 선택과정에서 국방비리 사건으로 밝혀졌죠.
작전시간 30분짜리인 소형핼기 수퍼링스보다는 수리온 해상용이 더 좋죠.
크기도 링스에 비하면 우윌하지 않아요?
염처리와 대잠장비는 충분히 탑재 가능하다
보는데요....
30분짜리 조루링스보단
나을듯요ㅜㅠ 독도함에 드디어 상륙헬기
놓을수있다니 정말 듣던중 반가운 소식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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