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택시타다가 택시기사분이 급브렉할때 기어봉을 n으로 올리시고 급브렉끼 하시더라구요
궁금해서 물어보니깐 수동모시는분들은 급브렉할때 n으로 올리는게 습관이시래요
그래서 n으로 올림 더 잘스냐구 물어보니깐 당연히 더 잘슨다고하시더라구요..
근데 이게사실인가요 ..? 미션엔 무리안가나요 ?
오늘 택시타다가 택시기사분이 급브렉할때 기어봉을 n으로 올리시고 급브렉끼 하시더라구요
궁금해서 물어보니깐 수동모시는분들은 급브렉할때 n으로 올리는게 습관이시래요
그래서 n으로 올림 더 잘스냐구 물어보니깐 당연히 더 잘슨다고하시더라구요..
근데 이게사실인가요 ..? 미션엔 무리안가나요 ?
기어물고 브레이크밟음 속도줄면서 말타기하다 시동 꺼짐
엔징부렉이 마이 걸리야 진공 부스팅의 심리적체감 등도 모두 종합적으로 따져봐야합니다.
중립두면 조금은 더 잘서기는 합니다
사실 저도 잘은 모르는터라
실제로 제동거리가 상승하는지는 모르겠으나 탄력주행시 기어중립을 하면 위험한이유에 브레이크 제동거리가 길어진다라고는 하는데 정확히는 잘모르겠네요
엔진브레이크를 생각해보면 고속주행중에도 악셀에서 발을 떼면 속도가 줄어드는데 고속중에 기어를 빼면 속도가 줄어드는
시간이 더 오래걸리고 그냥 튀어나가는 느낌입니다. 기어는 빼지 않고 브레이크 밟는게 좋겠죠.. 시동꺼지는거 무서워 치고나가야 할 상황에 기업중립이면 난감하겠죠.
특히 후륜차들은 드라이빙 스쿨서도 가르쳐 주는 팁입니다.
뒤가 안흐르도록 후륜이 풀려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엔진 물려있으면 TCS가 브레이크 푸는게 도루묵된다고...
암튼 기사님들은 수동차 + ABS로 겨울철 드라이빙에서 쌓인 노하우가 아닐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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