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희가 주황색 점멸등에서 50~60(제한속도 50구간) 정도로 들어간거 같습니다. 신호위반은 확실합니다.
(최근 대법원 도 주황색 점멸등이면 무조건 정지라고 하기도했고.. )
제가 궁금한점은 일단 저희가 신호위반이고 가해자 로 찍힌거같고
상대방은 곧바로 경찰을 불렀습니다. 경찰이 운전자보고 조사받으러 나오라고 했고요
우리측은 이미 충분히 지났는데 유턴을 앞도 보지않고 한 게 억울하다.
보통 다 지나가고 안전한 상태에서 유턴하는거 아닌가 옆에 차량이 지나가는데도 문제가 있고.
심지어 10초 13초 사이를 보시면 3차선 차가 좌회전 신호로 2차선으로 들어오려고 했습니다.
이말은 상대방이 (깜박이를 킨지도 의문임) 그대로 돌았으면 2차선으로 들어오려는 차랑 굉장히 아슬아슬하게 유턴되거나
사고났을 거라고 추정이 됩니다. . 정상적인 사고방식으로는 유턴이 불가능합니다.
우리도 피해자다 이렇게 주장하자고 했고요 실제로 억울합니다.
참작할 만한 요소나
과실에서 유리하게 끌고갈 요소는 없을까요.
벌금은 얼마정도 나올까요?
보배드림에 올리면 많은 지적과 덕담을 얻을 수 있다고해서
처음으로 글을 올려봅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십시오 ㅠ
참고로 카히스토리 차량조회결과 사고이력이 총 13번 사고가 났고
24년에는 1월 경 소유주가 바뀐뒤부터
무려 4월 3번 ,5월 2번 , 6월 1번( 이번 사고 ) 총 6번이 난 사고입니다.
현재 4월 3번 5월 2번 은 상대보험처리로. 모두 수리비용 미확정 상태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최소한의 책임보험만 가입된 상태입니다.
이정도면 보험사기 아닌가요 ?
----------------- 결과
항상 문의만 올라오고 결과는 안올라오는것 같아서. 피드백 해주신 점에 대한답변으로 결과를 송부드립니다
1. 과실비율 (저희쪽) 7 : 3
2. 신호위반으로 인한 사고. 벌금 30점? 벌금은 100만원 이하
3. 상대편은 곧바로 한방병원 입원.
4. 상대편 이번건 포함 6건 사고에 대해서 보험회사도 예의주시중이라는 답변. 조사중이긴 하다.
5. 경찰입장에선 의심스럽지만 몇개의 건으로는 사기등의 고소 불가. ( 그러니 보험사기가 기승하는 듯.. )
이상입니다. ㅎㅎ
일단 사고가나면 휴업손해든 뭐든 사고이전으로 완벽하게 돌아갈 수가 없고 무조건 일정부분 손해를 보기때문에
항상 사고는 안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다들 늘 안전한 운행되시길.
감사합니다 끝~
한블박에서도 황색신호시 급정거의 위험에 대해 말했고 신호위반으로 판단한 건도 불합리하다는 취지로 방송했습니다.
상대차는 유턴 시 앞차들이 순서대로 돌아야 하는데 중간에서 툭튀어나와서 유턴을 시도했고 전방주시도 없이 유턴을 시도햔게 가해요건이 더 강해보입니다.
상대차가 가해차가 되는게 더 맞아 보입니다.
상대방쪽에서 블박차량이 안보였을수도있을거같습니다
요즘 세상에 신호위반이라생각하고 고의로 추돌할사람은 없다고 믿고싶습니다
블박차는 이미 교차로를지났고
순차유턴을 하지않은 상대방이 가해자로보입니다
전부다 미확정으로 현재 다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사고방식으로는 이런 경우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에 적극 하소연하여 사고발생에서 100% 과실 은 면하고자합니다. 신호위반했더라도 도로교통법 18조에 따라서 유턴도 주의하여 하라는 조항도 있습니다. 사고의 100% 과실은 억울합니다. 합의할 생각은 더더욱 없습니다
좌회전 겸용 차선이라 앞차들이 유턴인지 좌회전인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유턴 가능 위치에서 신호 받고 유턴을 했기에 블박 가해 나올 것 같습니다.
유턴구간이고 앞차가 유턴을 하든 말든 돌릴수는 있죠..
오는거 안보이니까 돌린거 같은데 정체도 아니고 잘 해결되길 바랄께요
도로교통법상 유턴은 보행자나 다른 차량에 방해를 주지 않으면 특정신호나 지시를 받아 가능은 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여기가 좌회전신호시 유턴가능한 곳입니다만. 전방주시의무는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차량사고 조회도 해보고 여러가지 정황상 보험사기가 너무 유력합니다. 글은 추가 해놨습니다. 저희가 가해자는 맞지만 사고에 100% 책임이 있는건 억울합니다.. 사고 나자마자 지인들도 막부르던데 이건도 경찰에게 하소연해보려고합니다.
3,4차선에 가는데 와서 들이 받은것도 아니고
좌회전 신호뜨고 안보였다 하면 할말 없을꺼 같아요
보험사기가 의심되면 보험사에 신고해야죠
저희가 초록불에만 들어갔으면 100% 우리가 이기는건데. 신호때문에 굉장히 불리한 처지인건 이미 알고있습니다..............................일단 그렇게 들어간 저희 잘못이죠. 주변차가 다 가길래. 여자친구도 초록불인줄 알고 갔다네요. ... 최대한 사고 과실은 6:4 정도로 끌고가고싶은데 이게 중과실이면 무조건 형사처벌 . 최소 벌금이라고 들어서... 그냥 저희가 잘못인것도 있지만. 사고에 있어서 저희가 100%라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현실적인 다변 감솨드립니다. 중과실에 해당한다고해서 또 100: 0 은 아닌거같으니. 일단 상대 보험사가 제시하는 블박을 우리 보험사도 본다고하니까. 서로 의견조율할거같고 문제는 12대 중과실 사고라 벌금이 얼마나 나올지 걱정스럽습니다. 고의뢰 때려박거나 사망사고가 난건 아니여서..
그냥 상대방 꼬투리 잡을거 뭐가 있냐고 물어보면 간단한건데
말이 안되는 유턴 방식임.
이 차랑 사고 안났으면
하위 차선 차량이랑 사고남.
신호위반은 방법이 없음 이거는 신호위반 나올거임.
단, 신호위반에 의한 사고는 아닌거임.
신호대는 이미 한참 지났고.
이거는 직진대 유턴차 사고로 봐야함.
이거는 8년전인가 저희 아버지
택시회사 동료분이 사고처리한거 들은거라
확답 할수 있음
택시가 유턴 했는데
택시가 가해자로 종결 났음.
6:4 7:3 결론 났는데
지금은 한참 진행하고도
유턴차가 그냥 바로 지른 거라
과실 통상 유턴 가해자 8:2 결론 날거임
유턴이랑 직진차 중
직진차가 가해자 나오는 경우는 없음.
원래부터 10:0 나오는데
중과실이나 과실 따져서 과실상계 하는거임.
내가 봤을땐 이거는 신호위반 사고가 아님.
이런거 까지 다 따지면
다음 신호대 까지 한번이라도 사고나면
신호위반 사고라 해야함
유턴하고 싸우면 직진이 이김
유턴이 이긴다 해버리면
정상신호 받고 오는 차가
중간에 자기 좌회전 신호 와버렸다고
유턴해버린 차랑 사고난 유턴차량이 이겨야함
형사는 형사고 민사는 민사임.
여기서 형사는 신호위반이고
민사는 과실이 없어야 맞음.
형사처벌이지만
아니라면 그냥 벌금 벌점 받고 말거 같은데...
경찰 조서에서 최대한 잘봐야 할거 같은데요.
블박차주 과실이 크고, 신호위반으로 독박을 쓸지는 모르겠으나.
상대 운전자는 뭔가 학습이 된 느낌이랄까요? 기출변형 똑 같은 사고가 있었습니다. 보배에서 옳고 그름 없이 사고의 과실 중과실 줫되게 하는 법등을 말하고, 그걸 듣고는 이런 저런 사고를 이용하는 지식범죄가 우려되네요.
제 느낌일 뿐이지만, 박으려고 튀어 나온 느낌 지우기 힘드네요. 회사차거나 랜트카라면 충분히 가능성 있을 듯.
그렇다 해도 신호위반 중과실 보다 잘못한 상황은 아닙니다.
상대도 후행 차량이 먼저 유턴을 하려 했으니 무과실은 안나올 상황이고
전적을 보면 의심도 들지만, 중과실에 가해자인거 자체는 변하지 않겠죠 ..
좋은 떡밥을 준건 맞지요 ...
신호위반이 더 큰잘못같고
일방과실은 아닐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상황이라면 화병돋을꺼같네요
왜 자꾸 유턴차가 가해자라고 댓글쓰는 사람들은 머임 ㅋ
유턴차는 자기 신호 보고 유턴한거고
과실은 그냥 블박 100
뻥뚫린 상태서 전방 시야가 확보되는데 일부러 박으면 과실 20.30가져가는데
이건 앞차량들 때문에 시야 확보가 안되는 상황..
잘해야 과실 10정도...
보험 사기는 나중이야기
이건 보험사가 나중에 조사해서 사기로 입증되면
보험처리 무효화함 ㅋ
저희가 열람할수는 없는거같고 보험사끼리 주고받을것 같은데. 보험사가 서로 과실비율정할떄 참고할거 같네요. 아무튼 여기도로는 ' 좌회전 시 유턴 ' 입니다.
영상 시작 시점에 이미 맞은편 차들은 신호 유턴이 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즉 상대는 후행 차량이 먼저 유턴하였을 뿐, 신호위반은 아닌거죠.
그리고 상대쪽은 후행 차량 유턴이라 해도
기본적으로 신호 유턴은 신호 위반 차량을 주의할 의무가 아예 없고,
신호가 바뀌고 시간이 지난 뒤 유턴이므로,
급하게 출발하지 않고, 직진 차량이 있을 걸 기다린 뒤 출발하였다고 볼 상황이 됩니다.
반대로 블박은 신호위반/딜레마 양쪽 다 비정상적으로 신호를 통과하였으므로,
신호 유턴을 주의해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그렇게 단순하게 사고 상황만 보면 일방과실 100 이 나오는게 가능하다는 말이 되죠.
이 경우 이전 영상이 더 중요해집니다.
애매한 경우일수록 명백한 신호위반과 딜레마 존인가? 하고 검토가능한 경우는 차이가 크죠.
명백한 신호위반이면.. 상대 후행차량 유턴도 과실을 못 잡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유턴이면 차례대로 해야지요~~
전방에 적색 신호 들어오니까 , 상대차가 다른 차 보다 먼저 유턴 하려고 핸들 튼거 같은데,
상대방이 가해자가 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교차로 영향권이 30m인가 그렇습니다. 유턴차선은 보통 그 이내에서 설치하구요. 유턴선까지는 교차로로 봐야 타당합니다.
예를 들면 유턴 신호받고 유턴할때 교차로 왼쪽편에서 우회전으로 오는 차량과 사고 날경우 우회전한 차량이 가해차량이 되는 것과 같은 원리임.
영상보면 유턴차량은 앞차량 돌기전에 미리 돌았는데 그건 잘못이라고 보기힘듬 왜냐면 저곳은 좌회전 유턴 둘다 가능하기 때문.
그리고 충격할때쯤 시간 보면 신호 바뀌고4초정도 지나고나서임.
유턴 차량입장에서는 4초 지나고 돌렸는데 바로앞에서 차량이 달려온꼴 방어운전을 못한 잘못은 있음.
그러면 앞차량들은 왜 사고가 안났냐고 반문 할수도 있을텐데 앞쪽 좌회전 하려는 차량들이 반대편 신호위반 하고 넘어오는 차량이 보이니까 일부러 사고 나려고 하지 않는 이상 핸들 돌리지는 않을것임.
중간에 오토바이 두대도 보이는데 유턴하려고 했으면 오토바이는 신호바뀌면 그냥 돌아버리려고 자체가 어느정도 돌아갔을 것으로 예상되나 일자인걸로 보아 좌회전을 하려고 했을것으로 예상됨.
블박차량 운전자는 신호위반으로 늦어진만큼 속도를 낮추던가 센스것 2차선으로 변경해서 혹시 튀어나올 차량을 예측해서 운전했어야함.
완전히 신호위반한 오토바이와 유턴차 사고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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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xh9ttXgMBMQ
황색불 직진 시 유턴차량과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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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문철 티비 가셔서 유턴 사고 검색해 보세요.
거기선 블박차 잘못보다는 유턴차량도 앞을 보고 유턴해야 된다는 시청자 의견이 더 많습니다.
이게 그나마 제일 비슷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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