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 공장에...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생산된 코란도가 왔다.. 이차는 1984년식이다....
참고로 난 ..1989 년생이다..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차가.. 이렇게 굴러다니다니 .. 마냥 신기해서 마구 사진을 찍었다..
남원의 박회장이라는 분이 중고로 업어와서 복원중인 차다..
일단은 올도색을 .. 실시함.. 때깔이 곱게 잘 나옴 ^^
전체적으로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었다..
올도색이지만...ㅎ 1984년식 차에 이런 광이 나온다는 게 참 아름답다^^
이차는 코란도 중에서도 거화자동차에서 나온 모델인데..
9인승 밴 모델이다.. 특이한 건.. 운전석과 조수석만 문이 존재하고.. 흔히 말하는 옆 문은 없다..
밑에 사진에 보다시피... 뒷자리 탑승은 무조건 뒷문으로만..
나도 기회가 되면 이런 차 하나 소장해보고 싶다...
트렁크에 달린.. 저 기름통은 정말.. 남자의 상징인 거 같다 (개인적인 생각)
때깔이 참 곱다 ^^
출고 직전 차량 점검 중인 순호형..
남자의 상징 기름통!
밴의 특징이다.. 의자를 접을 수 있어서 .. 캠핑 갈 때 좋을 거 같다.. 물론 ..
의자를 펴서 앉게 되면... 승차감은 쓰레기일 거 같지만..ㅋㅋㅋㅋ
연식치고.. 이 정도 시트 상태면..굳이 복원할 때 새거를 낄 필요는 없을 거 같다..
룸램프는..ㅋㅋ복원이 시급함..ㅋㅋㅋ 뭐 이제 천천히 복원을 시작하신다고하니...
힘내시라고 말하고 싶다!
문짝 도어트림은..교체가 필요할 듯..
전체적으로 관리는 잘 된 거 같다..
오디오가..대박..ㅋㅋ카세트... 나올지는 의심스럽다..
매연을 줄입시다.!!! 이 정도 연식의 차면... 주행은 안 할수록..매연을 줄일 수 있다..ㅋㅋㅋ
돌출형 깜짝이 ..ㅋㅋ 귀엽다..
라이트도..복원하는데... 구하기 힘들어서 고생하셨다는 공업사 사장님ㅋㅋ
특이하게도 헤드라이트가 유리로 되어있습니다..
뭐..몇년 전 부터는.. 무조건 프라스틱 소재를 사용을 해야한다고 법이 바뀌었다고하네요...
이젠 유리로 된 헤드라이트는 볼 수 없음!ㅋㅋ
수입차에서나 볼 수 있는... 라이트 조절판ㅋㅋㅋ
엽전이 걸려있네..떼오고 싶당...
최.고.시.속 160km/h ㅋㅋㅋㅋㅋㅋ 알피엠도 무려 7천 ㅋ ㅎㄷㄷ
엇!? 이것은 많이 본..ㅋㅋ와이드봉고 빽미러 ㅋㅋ
옛날차들의 매력.. 아무거나 갖다 붙이면 순정부품이 되는 신기한 디자인 ㅋㅋㅋ
핸들커버 좀 바꾸셔야겠는데요!?
수동 5단 밋숑.. 근데 옆에 있는 조절 레버는 뭐죠??;;
직.물.시.트......
바퀴가 아주 상남자여!
정사각 앞 유리..ㅋㅋㅋ곡석의 매력은..이 차에선 볼 수 없습니다.
엔진룸 닭발..ㅋㅋ
73마력 c223 디젤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에 비하면..마력수가 부족했지만 그 당시엔.. 다니는데 전~혀 불만없는 마력이었지요.
쇼바대신 판스프링 형식을 채택했습니다. 요즘 같은 차들엔 .. 봉고3나 포터2에나 쓰는 방식이지요 ..
승차감 은.. 조까입니다 ㅋㅋㅋ
부디 내부도.. 잘 복원하셔서.. 나중에 한번 더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마칩니다.
추신. 저도 인터넷 보고 끄적끄적한겁니다.. 자세히 잘몰라서..
일단 년식은 1984년도연식은아닌거같습니다..핸들마크에 쌍용 마크가 찍힌거보니..
틀린점있으면..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천은 구걸이라 배웠습니다...
조작 레버들이 윗분 말대로... 군용차량이랑 비슷한게 많네요 ㅋㅋ
와... 거짓말 안보태고.. 80k 이상 밟으면.. 옆사람과 대화가 힘듦....
거기다가 오지게 안나가고...
실내 소음 수준은 거의 60트럭보다 조금 정숙한 수준임..
지금차 처럼 속도가 팍 올라가는게 아니고 일단 탄력을 받아야 하고 100키로 넘을려면 몸숨 내놓아야 했죠
갤로퍼에서 본 거 같은데 ㅋ ㅇ
그런데 도색 진짜 이쁘게 됬네요 ㄷㄷ;;;
메인미션 체인지레버 옆 작은 레바는 사륜구동에 필요한 트랜스퍼케이스를 조작하기 위한 기어봉입니다.
벤(화물차)인데도 뒷 적재(화물)칸에 시트를 양쪽으로 두개 장착을 해놓았는데 불법사항이며 위반적발시 과태료부과 및 원상태복구시정 명령 및 검사 득해야 합니다.
시트 뒤에 화물칸 분리격벽과 유리에 안전봉도 다 제거가 되어 있는 상태인데 저 상태로는 정기검사 통과가 어렵고 이 또한 위반적발시 과태료 20만원 부과대상입니다.
이 차는 하체가 더블위시본이나 코일스프링 방식이 아닌 판스프링에 솔리드엑슬 방식이며 쇼바 또한 여느차 처럼 각 바퀴쪽에 한개씩이 달려 있습니다.^ ^
최고속도 120~130키로(내리막에서^ ^) 기름 리터당 8~11키로 잔고장 별로 없고 편안함과 실용성 보다는 감성으로 타는 차입니다.
2h 4h 4l이런식 이였던거 같은데 많이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9인승도 몰아 봤고 5인승도 몰아 봤는데 9인승은 진짜 위험했던거 같은데 ...
두개다 노파워 노 에어컨
차주가 구형을 신형으로 개조를 했다면 유간상으로 연식 맞추기 힘들듯 합니다
뭐 등록증 보면 알수 있겠지만
미숏이 5단인걸 보면 86년대 이상
계기판 봐도 86년도 이후에 만든 모델 같으며
아마 기름통은 저게 월래 스페어타이어가 부착 되어야 하는데
워낙 훔쳐가는 놈들이 많아서 분실 하신듯 ..그래서 기름통 다신듯 보여지고요
기름통 달린것도 있긴 있었는데 ....아마 기름통이야 스페어타이어야 따라 연식 ,재조사가 틀리고요
오디오는 정품이 아닌듯 합니다
사진상 오디오는 코란도에 달린 오디오 같은데요
이 차가 순정상태가 아니래서 연식 맞추기 힘드네요
코란도훼미리 나오기 전전 모델 같은데 ...
보기는 그럭저럭 괜찮은데 운전하면 환장하는 차...^^;
추천드릴게요~^^
거화 동아 절대 아니고 개조한 것은 더더욱 아닌 쌍용자동차 코란도 1992년식이 1,000% 확실하니 잘 모르면 엉뚱한 소리 하덜마시고 그냥 배우면 됩니다.
다만 하체를 150미리 샤클로 쎄미튠(인치업) 하고 타이어를 앞은 금호 뒤는 한국타이어 31인치로 업 시켜서 지상고가 순정대비 많이 높게 보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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