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보배드림에서는 i40 살룬(SALOON)의 신차발표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현대자동차 대치지점에서 열린 이번 신차발표회는 기존 i40의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취재진들로 붐볐습니다.
세단으로 느끼는 유러피안 프리미엄 감성. i40 살룬(SALOON)
'i40 살룬'은 세련된 스타일과 다이나믹한 핸들링을 특징으로 하는 신개념 중형 세단으로,
현대차는 'i40 살룬'을 출시함으로써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 된 만족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차명인 'i40 살룬'은 글로벌 단일 차명인 'i40'를 계승하면서 영국식 영어로 '세단'을 의미하는 '살룬(SALOON)'을 더해
이름지어졌으며, 차량 후면에 고유 엠블렘을 부착하는 등 차별화 된 감성을 부여했습니다.
절제되고 세련된 라인을 통해 유러피안 감각의 우아함과 고급감이 잘 살아있는 i40의 실내공간은 2,770mm의
휠베이스를 확보해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i40 살룬'의 가솔린 2.0 GDi 엔진은 최고출력 178마력, 최대토크 21.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리터당 연비는 13.1km입니다.
디젤 1.7 VGT 엔진은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33.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리터당 연비는
18.0km입니다.
또한 'i40 살룬'은 우수한 변속성능과 변속감을 자랑하는 6단 자동변속기를 전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액티브 에코모드, 스포츠 모드(가솔린 모델만 적용), 일반 주행모드 등 3가지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대치지점에서 진행되는 행사라, 한 쪽에서는 에쿠스 존이 눈에 띕니다.
현대자동차 대치지점의 인포데스크 쪽 모습입니다.
인포데스크 윗 부분을 감싸고 있는 조명이 전시장의 분위기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현대자동차 대치지점의 입구의 왼쪽으로는 실내 및 엔진룸 등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i40 살룬 한 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남녀 모델이 보배드림을 위해서 멋진 포즈를 취해주었습니다.
전시되어 있던 'i40 살룬'은 제자리에서 회전하는 무대의 형식을 취하고 있어,
한 곳에서도 다양한 모습의 'i40 살룬'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포토세션에서 빠져나와, i40 살룬의 다양한 모습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는 독수리의 눈을 형상화 하여 '이글아이'의 컨셉트로 헤드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두 개의 가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어 강인함과 입체감이 느껴집니다.
LED 주간 전조등은 주간에도 상시 점등되어 상대방에게 차량의 존재를 알려주어 사고의 발생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코너링 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 각도에 따라 자동으로 점등되어 최적의 측면 시인성을 제공해주는 코너링 램프도
적용되었습니다.
측면부는 쿠페 형상의 루프라인과 역동적인 벨트라인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넓은 개방감을 자랑하는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의 모습입니다.
썬루프가 열림과 동시에 썬루프의 앞쪽으로 바람막이 형태의 차단막이 제공됩니다.
후면부는 섬세한 디테일과 볼륨감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날개를 형상화 한 '윙(wing)' 타입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뒷모습의 인상을 더욱 강렬하게 합니다.
크롬이 적용된 도어스커프는 보다 세련되며, 젊은 감각을 드러냅니다.
도어손잡이를 비롯해 곳곳에 가미된 크롬은 i40 살룬의 실내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동식 조절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첨단 차량 정차 유지 기능인 오토 홀드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간단한 스위치 조작만으로도 파킹 브레이크를 작동시킬 수 있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다양한 편의 및 안전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를 비롯하여 블루조명을 채택해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하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클러스터를
적용하였습니다.
뒷문에도 크롬이 적용된 도어스커프가 제공되어 있어, 더욱 세련된 인상을 줍니다.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후면 글라스를 가려 태양광 차단 및 프라이버시 보호 효과가 있는 후석 전동 커튼을 적용해
운전자 및 탑승객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리피터가 적용된 사이드미러의 모습입니다.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운전자로 하여금 보다 향상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i40 살룬(SALOON) 제원표 | |||
구분 | 가솔린 2.0 GDi | 디젤 1.7 VGT | |
전장(mm) | 4,740 | ||
전폭(mm) | 1,815 | ||
전고(mm) | 1,470 | ||
축거(mm) | 2,770 | ||
배기량(cc) | 1,999 | 1,685 | |
최고출력(ps/rpm) | 178/6,500 | 140/4,000 | |
최대토크(kg.m/rpm) | 21.6/4,700 | 33.0/2,000~2,500 | |
연비(km/l) | 13.1 | 18.0 | |
가격 | 스마트(Smart) | 2,525만원 | 2,695만원 |
모던(Modern) | 2,755만원 | 2,925만원 | |
프리미엄(Premium) | 2,985만원 | 3,155만원 | |
* 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준 * |
※ 본 기사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찌든 생활에 잠깐의 여유가 때론 인생역전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만원의 여유, 잠깐의 휴식을 로얄ㅋrㅈI노에서... 충전시 10% 추가 충전 3%
haha8282.ⓒⓞⓜ haha8282.ⓒⓞⓜ
하지만 솔직히 차는 잘 뽑아내는구만....
자국민을 호구로 안보고 진짜 고객으로만 대해도 사랑 받을 기업일텐데...
빠꼼한 경영 마인드로.....흠...
없는 옵션이 없네요~~
가격만 좀........
튜닝해서 타면 더 괜찮을꺼같은-
프랑스식 표현인가 ... 그냥 살롱이라 부르지 I40 살롱.. .ㅋ
핸들은.. 쥐엠스탈로 변해가네...
겉만 벤지르르 하지말고.. 내구성하고 안전도하고.. 에어백하고.. 헉헉..
챙길게 너무 많아
걍.. 안살련다... 겉모습만 보기엔 속이 너무 무서운.. 휸기차.
아쉽다~~~
가격은 정말 ..안드로메다 ㅡ,ㅡㅋ
가격을 현행에서 150정도만 낮추면 잘팔릴 것 같은데...
쏘나타와 간섭은 어쩔 수 없는 듯.
언제까지 한국소비자들 목숨을 돈하고 바꿀거냐 !!!!!!!!!!
가격,옵션등을 한국에서 팔아라
가격은 20% 할인해서 팔았을때
그,나마 조금 인정하겠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