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진 10만~15만키로 사이인데.. 고질병 알아보니 각종 누유 및 TC가 10만키로때 거의 고장나는것 같네요
궁금한게 하체같은경우. 로어암이나 텐션스트럿 등 각종 부싱들.. 많이 비쌀까요?
아 그리고 하체도 성능보증가능한가요?
혹시 지금 실제로 타고계시는 형님들 잔고장 많나요?
누유는 뭐 띄워놓고 누유잇으면 성능보증으로 처리하면 되지만.. 그 외에 잡다한 잔고장들 많은지..
년식과 키로수가 있다보니.. 1년에 수리비로 어느정도 예상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쓰다보니 너무 질문폭격이 되버렷네요..ㅎㅎ 640d 현재 소유하신분이나 과거에 소유하셨던분들 도움부탁드립니다!
가솔린으로 보시고 사자마자 500정도 정비하고 시작하시면 그나마 탈만할겁니다
15만키로 그란쿠페 보유중입니다
미세누유
워터펌프 써모스텟 하우징겉벨트 텐셔너
워터프랜지 교환 80만원
등속조인트 교환 했네요 40만원
올겨울 로어암 스테빌라이저
엔진 마운트
각종 부싱류 엔진 가스켓
tc오일 미션오일
플렉시블 조인트 교환하고
계속 보유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2년전 처음 가져와서 국물류(엔진, 미션, 앞뒤디퍼, 티씨) 교체하고 이상없이 타다가
얼마전에 하체가 헐렁이고 잡소리가 있는것 같고해서 닥터위크 점검받고 엔진쪽 누유, 하체털이 했습니다. 이때 460정도 썼구요
이후 등속이 터져서 그냥 재생품을 교환해버리자 생각해서 양측 60주고 제가 구매하고 벨트세트교환까지 한번에 해서 총 120정도 썼습니다.
그런데 다른곳 가서 점검중, 미션오일팬, 티씨리테이너 누유, 드라이브샤프트(고질병으로 예방으로 교체 추천) 교체해야할 것 같다고 해서 200정도 또 깨질 예정입니다....
그러다가 언제 또 앞뒤 디퍼 누유 발생할지 모르긴 하지만... 이정도 하면 왠만한것은 마무리 된 것 같고, 앞으로 폐차할때까지 타려고합니다.
한번 광택도 맡겨야죠....ㅎ
이렇게보니 정비로만 800가까이 써야되네요.... 2년간 자잘하게 튜닝도 하면서 쓴 돈까지 합치면 대략 1200은 쓴거같습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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