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살돈이면 아우디 C7 A6 55TDI 살 수 있는뎅...
미션도 강철미션 ZF 8단 들어가고...
디자인이나 그 외에도 다른 부분들도 괜찮은것 같은데...
나중에 수리비 폭탄 크게 맞을까요??
가솔린으로 간다면 CLS W218 350이나 400 생각중입니다...
고배기량 중고 수입차 구입의 가장 큰 리스크가
아무래도 수리비 및 유지비 아니겠습니까?
경험이 있으신 형님들 고견 여쭙니다!!
쏘나타 살돈이면 아우디 C7 A6 55TDI 살 수 있는뎅...
미션도 강철미션 ZF 8단 들어가고...
디자인이나 그 외에도 다른 부분들도 괜찮은것 같은데...
나중에 수리비 폭탄 크게 맞을까요??
가솔린으로 간다면 CLS W218 350이나 400 생각중입니다...
고배기량 중고 수입차 구입의 가장 큰 리스크가
아무래도 수리비 및 유지비 아니겠습니까?
경험이 있으신 형님들 고견 여쭙니다!!
운좋으면 오일만 갈고 탈거고
운없으면 허구헌날 수리할거고
차 주행거리가 10만이 넘었거나 가까우면 타이밍체인 세트(풀셋/몇십만원)를 제일 먼저 해 주시는 것을 권장 합니다.
타이밍 체인이 끊어지면서 엔진이 망가집니다
엔진도 중고로 무조건 구할 수 있지만, 외국에서 엔진 운반비만 약 300만원 정도(비행기 기준)+관세+부가세+엔진값+교체비용 등으로 최소 몇천만원이 들어갑니다
cls400도 괜찮구요.
그랜져tg로시작해서 ct200h w212 e220d
a7 55tdi eq900 5.0 w228 cls400 순서로 운용했고 현재 르반떼21년식 가솔린과 출퇴근용으로 파사트 2.0tdi 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옵션은 국산에 비비지 못하지만 독일제 차량들의 기본기는 잠깐타보면 모르지만 자가로 운용했던 사람이라면 느끼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고장났을때 수리비는 더 들겠지만,
오일 관리와 기본 소모품만 철저하게 관리해줘도
크게 문제없이 탈 수 있습니다.
또한 수리비가 들어도 고치면 수리빨?정비빨?이 확실히 잘받습니다.
타보시면 느끼실겁니다
현 기준 구형이라 중고가도메리트있구요
제 차량도 내구성 좋은 zf8단 미션인데 매우 만족하구요
뒷자석은 아반떼보다 좁아서 좀 아쉬워요ㅠㅠ
55tdi면 3.0디젤인데
냉각수 차단밸브 누수,타이민 체인 텐셔너,2단섬프 오일누유
잘 보셔요 관련 리콜캠페인 진행했던 차량이라 서비스이력도 보시면 도움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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