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쓰리 입니다.
어코드 8세대 2.4 모델입니다. 년식도 그렇고 적산거리도 그렇고 이제 손볼시기 이긴 하네요.
그동안 잔고장 없이 탄게 다행이긴 하죠.
지난번 파워스티어링펌프 오버홀 작업할때 겉벨트 세트 교체 같이 진행했습니다.
겉벨트 + 워터펌프 + 벨트 텐셔너 + 냉각수 = 자가수리
힘들긴 했지만, 돈을 참 많이 아낄수 있어서 좋아요.
교체할 부품들의 고정볼트 사이즈 및 적정 토크값을 미리 공부합니다. 볼트는 꼭 토크값 맞춰서 조립하는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브벨트 + 오토텐셔너 + 워터펌프 + 냉각수 교체 진행합니다
14mm 스패너를 지렛대 힘을 써서 벨트 텐셔너를 제끼고 벨트를 풀러냅니다.
파워펌프는 오버홀 예정이었기에 파워펌프도 탈거 !
12mm 복스 사용하면 됩니다.
10mm 볼트 6개를 풀러내서 워터펌프까지 분리했어요. 워터펌프를 분리하기 전에 차량 하부에 냉각수 드레인코크를 확인해서 냉각수를 미리 빼 놓으세요.
벨트 + 텐셔녀 + 워터펌프 모두 신품 교환합니다. 나중에 두번일 하기 싫어서 멀쩡해 보여도 같이 교환합니다.
조립할때는 볼트 토크값 하나씩 확인하면서 장착합니다.
텐셔너도 장착하고요,
오버홀 완료된 파워펌프도 장착합니다.
자동차를 띄우는 리프트가 있다면 좀더 쉽게 정비할수 있겠지만,
리프트가 없어도 작업은 가능합니다. 조금 몸이 고될뿐.....ㅎㅎ
부품들 분해 조립 후 파워스티어링오일 교체 및 에어빼기, 부동액 보충 및 에어빼기 작업 같이 진행합니다.
자가정비 하면서 가장 뿌듯한 순간은 작동시켰을때 좋은 컨디션을 보여줄때 희열을 느끼죠.
내 작업의 성공과 금전적인 절약. !!
요새는 이런 어그로 안통함
대중이 생각했을때 이해가 가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심??
제가 이 자가수리 글을 올린것은 '정보공유' 입니다. 조회수 또는 구독자를 원한다면 영상을 링크 걸었겠죠. 자가정비 정보공유 ~ ! 저런거 센터에서 수리하려면 중고차값 나오는 구형차 인데, 자가정비 하고싶은 사람은 이거 보고 참고해서 돈 아끼라고 정.보.공.유 ! 그리고 제가 지금 돈이 없어가 구형 혼다차를 물려받아서 타고 있지만, 유튜브에 항상 독도는 한국땅 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혼다차를 탄다고 욕하고 싶으시다면 현대차라도 하나 사주세요 그럼 차 바꿀께요.
저도 돈 많이 벌어서 벤츠 비엠 이런거 타고 싶어요 !
애국이란 내나라를 사랑하는것이지 누군가를 미워하는게 아닙니다.
텐셔너 ㅡ 콘티넨탈
워터펌프 ㅡ 게이츠
부동액 ㅡ 르노삼성
제품 사용하엿습니다
혼다어코드8 파워펌프
선생님 같이 믿고 고칠수 있는곳
소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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