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번 사고 영상에 대해 문의드렸던 회원입니다.
이전 글은 여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68608
오늘 경찰서에서 담당 조사관에게 전화가 왔는데 제가 주장한 12대 중과실 모두 인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 근거가
1. 회전교차로 진입시 정지선에 거의 동시에 진입했으므로 약간의 차이(1미터) 정도는 선진입으로 인정할 수 없다.
그리고 회전교차로에서는 12대 중과실 끼여들기(교차로내 추월사고)가 성립되지 않는다.
2. 제공한 자료는 상대방 이동거리가 너무 길다. 경찰관이 주변 CCTV를 본 결과 3초 만에 사고가 난 것은 맞으나
상대방의 이동거리는 경찰관이 봤을 때 그렇게 길지 않았다. 그래서 과속이 아니다.
위와 같이 말하면서 해당 차량의 12대 중과실 사항이 전혀 없다고 말합니다.
보배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원본 영상 및 제가 계산한 속도 측정 방법 다시 올립니다.
1. 원본 영상(전방)
https://youtu.be/eCPH4ezSpck
2. 원본 영상(후방)
3. 속도 측정 자료
이거참
링크 하나 남깁니다. 두번째 사례가 비슷할겁니다.
https://youtu.be/l6M9-29nZY8
형사는 실패했고
민사 가는 수밖에 없네요.
이정도면 1심 2심 가봐야 알거같은데...
괜찮아요?
비슷한 사고 영상입니다.
https://youtu.be/oiSTSnIJJoo
진입은 좌회전이고 진출은 우회전인데
왜 차선 점프해서 진출하는게 정상인지...
저는 회전교차로 구조가 이상하다고 봐여.
그리고 블박차 전방보니 진행이 약간 왼쪽으로 치우치다가 정상차선가네요
그리고 당신이라면 저 상황에서 보이지도 않는데 피할수 있나요?
개같아도 어쩌겟나요 사고라는게..
괜히 스트레스받지마시고 소송가세요
무과실은 맞으나 12대중과실은 절대아닌데..
/> 합의금 안받고 그냥 벌금과 벌점을 먹이고 싶어서 입니다. 이유는 1. 사고 당시 내려서 저한테 1차로 우선인데 왜 양보 안했냐고 따지고 2. 대인접수 먼저 하시고 3. 지금까지도 8대2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런 운전자에게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예, 위에 내용은 제 주장입니다. 하지만 택도 없는 주장이라는 불꽃z님의 근거는 무엇인가요? 본인이야 말로 근거를 바탕으로한 상대방 주장에 대해 근거도 대지 않고 택도 없는 주장이라고 말뿐이고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멀쩡한 사람이요? 앞에 링크 걸은 제 글은 모두 읽어 보셨나요? 상대방이 잘못을 저질렀는지 확실하게 하려는 것인데 그게 어떻게 범법자로 몰아가는 건가요? 그리고 당연히 무과실 받을 겁니다.
일단 보험사에서도 100대0으로 본다고 말하는데 아직 경찰 조사 중이고 이후에 보험사 과실판정 나올 것 같습니다.
추월 개념은 빠른 시간안에 1->2->1 , 2->1->2
현재 차량은 1->1->2 로 급차선 변경의 개념이지 추월로 볼 수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되느 사고 유형이라고 생각되고
이 부분에 대한 국민적 홍보가 없느 한
앞으로 이런 유형 사고는 너무 많이 발생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빈다.
안전운전한다고 자부하는 저도
바로 이런 사고 날 뻔한 적이..7변 정도 넘는 것으로생각됩니다. 금산로타리, 울산공업탑, 창원쪽 등에서
모두 사고날뻔햇습니다.
저는 아주 천천히 서행해서 진행하고 있었고 상대차 보자마자 우측으로 핸들 틀면서 바로 정차하는 등 방어운전과 안전운전을 모두 지켰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깜밖이도 없이 보이지않는 곳에서 그냥 갖다 박는 아주머니를 피할 수가 없네요. 화가 나는 건, 상대방이 잘못했으면서 사과 한마디도 없다는 점입니다. 사람이 실수로 사고를 낼 수도 있지만 잘못을 저질르고 큰소리라니요. 저런 운전자에 대한 참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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