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Qma4aofGmnY
안녕하세요.
먼저 영상은 오해가 없도록 사건발생 이전 1분을 포함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사건부분은 55초경부터 보시면 됩니다.
평소에도 2차로에 항상 불법주차된 차들이 많아 대부분의 차들이 1차로에서 신호대기를 하며 일부 택시들이나 앞차 제끼고 가려는 사람들이 2차로에서 대기하다가 추월해서 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오늘도 저는 1차로에서 직진신호 대기중이었고 제 뒤로 차 10여대가 기다리는 상황에서 출발하려고 하는 시점에 2차로에서 스타렉스? 하나가 빠른속도로 달려왔습니다.
그 뒤 상황은 1분부터와 같습니다.
물론 저 차가 끼어들거라는걸 충분히 예상할 수 있었지만 처음에 비켜주지 않은건 제 심보가 나쁜게 맞습니다.
하지만 제 뒤에도 많은 차들이 그렇게 가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고 초행길이 아니라면 1차로에서 기다렸다가 진행하는 것이 어느정도 암묵적으로 합의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초행길이라도 1차로에 저렇게 많이 대기중인데 2차로 앞쪽이 막힌게 보이는데도 무작정 들어갔으면 최대한 천천히 양보해주는 차를 기다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어느정도 전반적으로 예상이 가능한 상황이라 사고가 나거나 하진 않았지만 이 경우 어떤걸로 신고해야 가장 좋을까요?
보복운전은 사실 성립이 절대 안될 것 같고,
진단서 받아다가 비접촉사고로 신고하는것도 여러모로 무리가 있거나 전반적인 보험료 상승의 원인이 될 것 같아 꺼려집니다.
진로변경 방법위반 3만원짜리가 최선일까요?
그리고 이게 신고가 가능할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블박차 무과실 보험회사 맡기시고 몸조리요
빠르게 마무리 하실려면 대인없이 가셔두되고요
제가 조언드려봅니다.
부처님께서는
무아상 무인상 무중생상 무수자사장 (나도없고 너도없고 중생도없고 어떤특별한욕망도없다)
응무소주 이생기심 (어디 머물지 말고 그냥 마음을 내라)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모든 모습들은 어찌보면 물거품같은것이니 실은 허상임을 알면 깨닫게된다)
고 하셨습니다.
제가 이런 말씀 드릴 자격은 없으나
앞으로 염두하시면
운전이나 또는 일상생활서 도움되시리라 봅니다.
(제가 그간 쓴 글 참고요)
저또한 운전이나 일생상활중에 상당히 번뇌 고민등이 많으나
나..라는 상이 내려놔지는 무아를 염두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새해에 하시는 일 잘 풀리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축원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