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진 판사 나이 학력 활동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 입니다. 서울대학교 공법학과를 졸업했으며 사법시험에 합격해 2001년 사법연수원 30기로 수료했습니다.
이후 법무관으로 병역을 마치고 2004년 창원지법판사로 임용됐으며 서울남부지법·서울중앙지법·서울고법 판사, 부산지법·성남지원·서울북부지법 부장판사 등을 지냈으며 현재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 34부 부장판사로 재직 중 입니다.
한성진 판사 성향
한 부장판사는 법원 내 진보성향 법관 연구모임인 국제인권법연구회에 가입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회는 2011년 발족한 우리나라 법원 내 학술단체로 활동 회원만 480여명으로, 법원 내 사실상 최대 규모로 김명수 전 대법원장이 이 연구회의 초대회장이었습니다.
이 연구회는 박근혜정부 시절 양승태 전 대법원장 등에 의한 조직적 탄압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았는데 당시 양 전 대법원장과 법원행정처장을 지낸 박병대 고영한 전 대법관 등은 이 연구회 소속 판사들이 포함된 ‘판사 블랙리스트’를 작성한 혐의 등의 ‘사법농단’ 사건으로 기소돼 재판에 넘겨지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대표 재판 판사
2024년 2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을 심리하는 형사합의34부 새 재판장으로 배치됐습니다. 앞서 이 사건을 담당하던 강규태 부장판사가 돌연 사표를 내고 퇴직했기 때문입니다. 이 사건은 이 대표가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2021년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용도변경 특혜 의혹과 관련해 허위 발언을 했다는 의혹이 핵심입니다.
박근혜 탄압
판사 블랙리스트
ㅋㅋㅋㅋㅋㅋㅋ
정으로운 판사님 입니나
블핑지수님.
계급을 분명히 존중하지만 이전 계급대로 변함 없이 소중하신 댓글로 활동하셔 주시기를 진정 부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