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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프엘프 24.07.01 09:19 답글 신고
    1,2단은 원래 그래요.

    1,2단은 힘이 쎄니까 그만큼 엑셀 뗄때 반동도 세게 오는것.

    1500RPM에서 꿀렁거리는건 잘 모르겠네요 그것도 저속에 저RPM이라 그런거같긴 한데 말이죠
  • 레벨 소장 슬램덩코 24.07.01 09:20 답글 신고
    수동만 30년넘게 탄 사람으로서

    꿀렁꿀렁 한다는게 1단출발때와 변속타임에

    RPM전달이 페달밟는것과는 다르게 즉각 전달이

    안될때 나타나는 현상인데 그건 운전미숙이 아닐듯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18 답글 신고
    그건 몰랐습니다 저단에서는 단수를 오르내릴게 아니라면 클러치를 분리해야하는군요
  • 레벨 소위 1 미친분타 24.07.01 09:23 답글 신고
    오토는 유체클러치라서 엑셀을 갑자기 떼어도 부드럽겠지만 수동은 다릅니다.
    수동은 클러치 미트 상태에서는 특히 저단에서 발을 떼면 엔진브레이크가 쎄게 걸리죠.
    방지책으로는 저단에서 엑셀을 부드럽게 떼야합니다. 정차를 위한 감속 때는 클러치를 밟아주는 것도 방법이죠.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19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정차시 서행시 그런일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클러치를 밟아야하는군요
  • 레벨 중장 보매드림 24.07.01 09:37 답글 신고
    1,2 단은 민감함. 개꿀렁거림.

    얼른 3단 올려줘야 함.
  • 레벨 대장 바지사장 24.07.01 10:06 답글 신고
    와앙~ 촥 와앙 ~ 촤악 와아아아앙~ 촥 와아앙~ 와아아~ 왕~ 와앙~ 촥 저단은 이렇게 바로 바로 바꿔야 함
  • 레벨 중장 MrGom 24.07.01 10:09 답글 신고
    트럭 수동오래 몰다보니
    어지간한 오르막이 아니면 그 꿀렁임 때문에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전 트럭평지에서 출발 2단 반클러치로로 갑니다.

    그리고 prm보고 3단 칩니다.

    1,2단에 대해서는 인식이 그냥 꿀렁거림이 심할 수 밖에 없다 란 인식이 있어서요.
    물론 기술적인 부분은 1도 모르지만 그래서 2단부터 넣고 타는 트럭아재 1인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리베리안 24.07.01 10:20 답글 신고
    이해가 안되어서 한번 더 물어봤습니다 잘 몰라서 그래요
  • 레벨 원사 1 야발라바하이발모 24.07.01 14:16 답글 신고
    수동은 변속이나 엑셀에서 발을 완전히 떼기전에 클러치 기본으로 밟아 주는게 좋아요
  • 레벨 대령 3 소울훼미리 24.07.10 18:16 답글 신고
    이런건 뻔하죠.
    rpm차 아니면 클러치 문제겠죠.
    운전을 자수동 다 하시면 rpm 특성은 잘 아실테고,
    클러치에 문제가 있는거 같네요. 잘 안물리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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