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쪽 분야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신형 엔진이 장착된 전투기 구입이 그리 쉽지만 않는 것 같습니다.
전투기 특성상 정비 및 유지 보수성이 좋아야 합니다. 특히나 엔진 수명은 모든 나라들의 고민 거리입니다.
생산 라인이 활성화 되어서 신형 엔진이 저렴하게 교체가 가능한 것도 아니고,
FA-50을 제외하고는 동종 계열의 전투기에서 신형 엔진이 장착된 전투기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조사가 어떤 이유로 생산 라인을 단종 시켰을 경우, 해당 전투기를 계속 정비 및 유지 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가격이나 성능 문제를 제외하고는 생산 라인이 활성화 되어 빠른 납기를 받는 일이 FA-50을 제외하고는 어려울 것입니다. 미국의 전투기 제조사들은 수요 대비 공급이 딸려 서로 빨리 주라고 아우성인 데...
프랑스 라팔도 붕어빵 찍듯이 대량 양산이 된다면 수요량을 충족 시킬지 모르지만 생산 라인을 갑자기 늘리는 것도 쉽지 않는 일이고...
1 대부분 fa50을 구입희망 또는 구입한나라
미국제 전투기를 운용 교체주기가 다가오는데
미국제전투기는 가격이비싸고 미국의 수출승인이 안나서 가격대비성능이 좋은 그리고 미국제운용했던 경험이있어서 운용비용.교육.정비가
빠르게 이루어질수있는 장점
2 FA50을 훈련용.경공격기용으로 1대로 2대운용하는 경제적인효과 그리고 차후 미국기종을 도입하면 빠른 기종전환 후속군수지원 확실
3 도입후 차후 업그레이드 확장성이 좋음
구입을하려고해도 못하는 나라가 몆나라가있어요 미국.영국이 승인을 안해줘서요
그런데 라팔을 애기하시면 안되는 이유가..
라팔을 사면 그에 따른 여러가지 보조장비부터 시작해서 비행사 훈련프로그램까지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5.56 mm 나토탄을 쓰는 군에게 7.62mm 탄을 제공하는 그런 거랑 똑같아요
또 위에분이 애기하신데로 미국제 무기라 호환이나 교육 등등 연계되는게 쉽기 때문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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