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께 궁금한게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설명서는 가혹행위시 3만키로
화물기사님은 2만5천 카센터사장님은 1만5천 에 교환하라 하시는데
언제 갈아야 하나요?
그리고 1단출발해야하는게 맞지요??
주로 제가 운행하는데 3만8천 뛰었는데 삼발이랑 디스크 앞라이닝 교환했습니다.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2단출발하다가 형님들 조언에 1단출발한지는 몇개월 안됬습니다;;;
선배님들께 궁금한게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설명서는 가혹행위시 3만키로
화물기사님은 2만5천 카센터사장님은 1만5천 에 교환하라 하시는데
언제 갈아야 하나요?
그리고 1단출발해야하는게 맞지요??
주로 제가 운행하는데 3만8천 뛰었는데 삼발이랑 디스크 앞라이닝 교환했습니다.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2단출발하다가 형님들 조언에 1단출발한지는 몇개월 안됬습니다;;;
1단 스타트 하시면 껄끄러우실 텐데요..
짐싣고 경사진곳은 1단 스타트 합니다.
오일은.. 전.. 특장이라 7,000km 정도에 하는데
일반 카고라도 10,000km정도에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오일갈고 나면 느낌 확 옵니다.
대형차는 tr도 있고 뭐 롱라이프를 위해 설계하고
테스트 하지만.. 마이티는 안그래요^^*
좋은 오일보다는 자주교환을 추천요..
그래야 구리스도 자주 주입하죠..
아 그리고 브레이크 오일 주기에 맞게 꼭!! 교환하세요.
카센터에서 잘 안하려고 할거여요, 그러나 하세요
중요합니다.
저는 두대다 2단 스타트 하구요 짐싣고 경사진곳은 무조건 1단 출발합니다
3.5톤 8만키로 까지 탓엇는데 삼발이랑 라이닝은 교환한적 없엇구요 물론 과적이 아니라 더 그러한지 모르겠습니다
오일은 3.5톤은 고알피엠을 자주 써서(약간의 과속 죄송합니다ㅠㅜ) 1만키로 주기로 교환 햇었습니다 운행하는 도로가 대부분 지방도에 경사와 급커브가 잦은 도로이기에 풋브레이킹과 엔진브렉, 배기브레이크를 자주 사용했지만 확인하면 문제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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