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핸드폰으로 눈팅하는 회원입니다.
오랜만에 컴퓨터로 로그인해서 글올리네요.
올리는 목적은 제 3자인 제가 앞차량의 행동에 대해 신고가 가능한지 여쭙고 싶어서 입니다.
방법을 가르쳐 주시면 신고를 꼭 하고 싶습니다.
내용입니다.
지난 일요일 아침에 볼일이 있어서 나간김에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에서 뭐 좀 사서 갈려고
들어갔다가 목격한 광경입니다.
앞 차량이 주문한 제품을 받고는 스탭과 몇 마디 대화를 나누다가 갑자기 받은 제품을 스탭 얼굴에
냅다 던지고는 그냥 나가버리더라구요. 지켜보던 저랑 와이프는 황당해 하고, 맞은 스탭은 울고있고...
제 생각에는 주문실수 문제로 추정이 됩니다.
드라이브스루 이용하다 보면 한번씩 주문 잘 못 될때가 있긴 했습니다만.. 모니터로 주문내역 확인
잘 하고, 잘 못된게 있으면 수정하면 될텐데...저런 행동을 직접 목격하니 참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영상한번 보시고 제 3자인 제가 신고 가능하다면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추가합니다.
회의 잠시 하고 왔더니 댓글과 추천이 엄청나네요.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일단 일일이 댓글에 답글 드리지 못한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몇몇분들 조언대로 영상을 피해 당사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현재 USB에 블랙박스 원본 영상과
위에 게시한 영상을 저장해 두었습니다. 시간나는대로 방문해서 전달할 예정이나...
피해를 당한 당사자가 일을 그만두지 않았을까 염려됩니다.
매장 관리책임자를 통해서라도 반드시 전달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많은관심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장소는 울산 북구가 맞습니다. 울산분들 잘 알아보시네요.
보닛에 비친 번호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있어 영상은 다시 수정했습니다..죄송합니다.
---------------------------------------------------------------------------------------------
2차로 내용 추가합니다.
좀아까 밤 9시경에 와이프랑 아들이랑 같이 해당지점에 다녀왔습니다.
메뉴 주문하면서 매니저님과 잠시 대화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매니저님 만나서 짧게 대화 나눴습니다.
대화 내용은 "제가 인터넷에 영상을 올린사람입니다. 피해자가 직접 신고를 하는것이 좋다고 해서 USB에
원본영상을 담아왔습니다. 저는 가해자가 처벌 받기를 바랍니다. 피해자가 신고할 의사가 있습니까?"라고
말씀드렸고 매니저님의 대답은 "피해자가 워낙 어린친구라서..좀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신고와 관련된
문제는 본사에서 얘기중입니다."라고 간략하게 답변하셨습니다.
USB는 점장님께 전달하신다고 하셨기에 매니저님께 전달해드렸습니다.
목격자인 저는 당시의 상황에 분노해서 직접 신고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보배 회원님들께 여쭌것이고,
감사하게도 판단을 내리게해줄 좋은 답변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여러분의 조언대로
'피해자가 직접 고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게 가해자를 처벌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원본영상과 게시한 영상을 담은 USB를 전달완료 하였고, 이후의 판단은 피해자와 맥도날드 본사
및 지점의 결정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저 역시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지 내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고는 진행해볼 것입니다. 이미 언론에도 보도가 된 만큼 크게 이슈가 되었고, 피해자를 걱정하고 배려하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보니 매우 뿌듯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의 과정이 잘 진행될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밤 되십시오!
---------------------------------------------------------------------------------------------
3차 내용추가 입니다. 아마 이번이 마지막 추가가 될것 같습니다.
어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좀전에 국민신문고에 신고를 완료하였습니다.
민원신청을 '경찰청'으로 하였구요. 방금 '경찰청 교통국 교통안전과'로 사건이 배당되었습니다.
저도 처음 글을 작성할때는 일이 이렇게 커질지는 전혀 예상치 못했는데.. 어쨌든 이 사건을 계기로
모두가 다시한번 생각해 볼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해자의 처벌과 피해자에
대한 사과는 당연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고내용 캡쳐 본 추가 합니다.
모두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피해자 분께 영상 제공하시고 신고하라고 하면 충분히 가능할 듯 합니다
일단 베스트 가시죠
맥도날드도 솔직히 문제가 있음...
맥드라이브 주문했는데 엉뚱한 메뉴 받은 적이 여러번임....
마트에서도, 레스토랑에서도, 패스트푸드점에서도
매뉴얼에 따라 진상짓 하고, 종업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는 손놈들은 본사 등에서 종업원을 위해 손놈과 싸워줌
일본에서 여러 종류의 아르바이트 하면서 목격한거
파칭코에서는 직원 지시에 따르지 않자, 구슬 압수하고 내쫒으면서 다시는 오지 말라고함
패밀리 레스토랑, 애새끼 풀어놓고 방임하는 야쿠자같은 부모한테는 정중히 얘기하고, 결국은 듣지 않고 도리어 점장한테 큰소리 치니까 당장에 나가달라고 하고 앞으로 모든 지점에 출입 못하게함(주방에 사진하고, 인상착의 붙어있음)
키 155cm짜리 여자 점장. 말 할 때 무서워서 벌벌 떨면서도 결국은 나가게 함
마트에서 100엔짜리 낫토 한개 훔친 할머니, 불쌍해서 내가 대신 돈 내주고 싶었는데 점장이 경찰 불러서 인계해버림
저넘도 조현병인가?
폭행죄 신고 될텐데. 저기 카운터와 밖에 시시티비 있는걸로 기억하는디. 직원이 영상들고 경찰서 가면 폭행죄 처벌될듯
진심 무서운 세상이네.
지나가는 차량이면 모르겠지만
호계근처 사는 인간이라면 지프차량 몇대 안되는걸로 아는데 신상 털리는거 시간 문제겠구만
또한 미래 투척한 **보다 큰 인물이 될 아이일것입니다.
부디 성공하여 저 체로키 차주보다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미국서 베이컨이 빠져 있는 바람에
너무너무 화가나서 매장에 총질한 언냐가 있었다던데......
그 언냐만큼 형량 받으면 될듯....
그리고 직원이 맞았으면 신고를 해야지 본사랑 논의한다는 그 지점도 좀.....
좀.....
그러니 던지지.....
뿌린대로 거두게 말이죠..!!
어린 알바생이 큰 상처 받지 않았길 바랄뿐입니다.
저런건 100% 부모 탓입니다. 가정 교육.
학교서 인성교육 할거라고 생각 1도 하지 마시길.
저리 사람을 무시하는 행동을 보이는것이 뭘할수 있을꼬? 자기보다 강자에게는 똥구녁도 핱아주겠지 ㅎㅎㅎ
교통법규위반및 교통사고가아니라 폭행사건이거든요
처음 주문할때부터 지가 생각하는것보다 돈 적게 결재했으면 의심부터 해봤어야지..
졸라 멋지네요!!
모욕 ,폭행은 반의사불벌죄가 아닌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신고가 들어가면 수사를 진행함
하지만 피해자가 피해 사실을 부정한다면 그냥 흐지부지 끝날겁니다
피해자가 강력하게 처벌의사가 있고 증거 증인이 완벽하다면 형사처벌 (벌금) 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제3자 만으로는 크게 영향력이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피의자가 경찰서 출석하여 진술하고 겁 먹게는 해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신고자도 경찰서에 가서 일일이 설명하는데 증거 준비 및 제출까지 다 해서 최소3시간이상
시간을 잡아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딱 3시간 내외 정도 투자해서 상대방도 경찰서에 와서 방어하도록 만드는것정도가 대부분 의 고소의 기본 과정
입니다 . 여기에서 특별히 지는쪽이 손해가 더욱 심해지는것이죠
용기를 내주신 글쓴이에게 박수와 경의를 표합니다~
님~땡큐베리감사~
언제부터 세싱이 이렇게 변했을까요~~
나부터 조심하려합니다~~
연식도 좀 된사람이 자식같은 스텝에게 머하는짓이냐..?
지역이 문제가 아니고 사람이 문제겠지만..
그 지역에 사는 사람은 그 지역에 걸맞는 수준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꼴에 3억정도 하는 아파트 살면서 외제차 타고 다니니 겨우 맥도날드 알바한테 갑질할 자부심은 있었나보다.
쓰레기 같은 인간
아무리 기분 나빠도 매장에서는 실수할수도 있는거지...
나이도 49세면 판단력도 잘 아실만한 분이...
그렇다고 저렇게 집언던지는 몰상식한 생각은 어디서 나온걸까요?
집에 아이들이 보면 뭐라 할지,,,,
처음 영상은 번호판도 보였던것 같은데 그럼 알만한 사람은 알텐데,,,,
와.. 나 여기 주문한거 한 두번 빼고는 다 엉망으로 주문받아서.. 화가났는데...ㅡ.ㅡ;;
약간 속이 시원하면서도 불쌍하네요..
꼭 주문하면 메뉴 보시고 맞으시죠? 네 다 맞네요
그러고 결제 후 가격만 보고.. 아무 생각 없이 있다가
주문한거 다 받고 집에가서 먹으려고 까보면 어?? 내꺼 어디갔지????
그때서야 영수증 확인하니 주문내역에서 몇개 빠지고 나오고 참...ㅋㅋㅋㅋㅋㅋ
그려려니 합니다. 저기 주문 받는 사람 문제는 좀 있어요;;;
사람을 많이 만나는 일을 하다보니 여러성격의 사람을 많이 만납니다 물론 착한분 예의바르신분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몇몇 아니신분들 때문에 힘이듭니다 서비스업을 하는 직원,알바도 사람인지라 실수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도 있습니다 아직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것같은데 감정노동자보호법이 생겼습니다 손님들 입장도 이해하지만 일하는사람도 생각해주세요 하루에도 수백명의 사람 기분 맞춰주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