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내생에모닝 24.07.08 23:48 답글 신고
    자사우대 최혜대우가 뭐 별거냐
    작년 니들 7천억 벌어먹고
    독일 모회사로 4천억 쳐보낼 수 있었던게
    다 자사우대 때문이지
    자체배달 개같은거 때려치우고
    배달은 일반대행에 맡기고
    원래 밥그릇에 맞게 중간에서 중개나 하고
    콩고물이나 받아먹어 ㅈ밥들아
    답글 5
  • 레벨 하사 1 범칙금냅시다 24.07.08 23:46 답글 신고
    또하나 쿠팡에서 매일 전화와요
    가게배달 가격이 싼데
    자기네랑 맞추라고 안맞추면 와우혜택 빼버린다는데 갑질너무심합니다 ㅜ
    가격 올리고싶지 않아요 ㅜ
    답글 4
  • 레벨 훈련병 무허가 24.07.08 23:49 답글 신고
    상생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죽이지는 말아야지
    답글 3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챈들러백작 24.07.10 11:50 신고
    @bn89df45 반조리, 밀키트 가게는 거르시면 됩니다. 먹어보시면 아시잖아요? 정직하게 조리해서 나가는 가게들도 많습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09:48 답글 신고
    45님, 댓글 잘 읽었습니다.
    자영업자 비율이 타국 대비 높고, 일부 업장들의 조리를 보면 저 역시도 이건아니다 싶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자영업자도 각성해야 할 것은 반성해야된다 봅니다.
    [제 가족이 먹는 것처럼] 좋은 음식, 드실 수 있도록 저부터 더 노력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관심 가져주심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조다미가 24.07.09 08:22 답글 신고
    그래서 배달이 늦었나보네요.
    전 잘몰랐는데 앞으로 가게배달만 시켜야
    되겠군요.
    이런 아픈이 있는지 몰랐어요.
    주위사람들에게 알리겠습니다
    전화했어요.간단하군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0:11 답글 신고
    미가님,
    저 역시도 판매자이자, 소비자이기에 모두에게 윈윈할 수 있도록 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관심 가져주심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nautilus5 24.07.09 08:41 답글 신고
    배달앱이 독과점될때 이리될껀 뻔한 상황이었는데..공정위는 이럴때 뭐하니??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0:14 답글 신고
    아시다시피, 독과점의 폐해의 끝은 최종소비자입니다. 그래서, 각 국가에서는 이를 강력하게 제재중인 상황입니다.
    기업의 본질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미 자영업자가 수용 가능한 범위가 넘어선 듯 합니다. 최소한의 제재 장치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많은 자영업자가, 고객의 이런 마음을 많이 알아주셔서, 홀에 직접오신 고객님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저부터 더 노력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관심 가져주심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0:22 답글 신고
    커터님, 저 역시 남탓. 악어의 눈물 정말 징글징글할 정도로 싫어합니다.
    커터님 말씀처럼, 서로 경쟁해야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가장 최선의 선택 가능한 부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하지만, 현재 외식업계 배달시장에서는 '링 위에 올라가지도 못하는' 경쟁 자체가 불가한 시스템으로 변경되엇습니다.

    공공앱인, 부산의 '동백통'배달 플랫폼 실패했습니다. 제로페이니, 10퍼할인 동백전 결제가능이여도, 소비자의 유입량이 거진 없었습니다.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홀 가격과 배달음식의 차별화된 가격, 이 부분도 자영업자 최대 커뮤니티에 각성하고고객님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선에서 최선을 다해 독려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관심 가져주심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3 토끼분유 24.07.09 08:58 답글 신고
    날강도가 따로없네..차라리 예전처럼 책처럼 주는 전단지가 낫겠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0:37 답글 신고
    모든면에, 일장일단이 있음은 이치임을 잘 압니다. 하지만, 지금의 플랫폼들 행태를 보자니, 총칼만 안들었지, 날강도인가할 정도로 착각도 듭니다.
    어릴때, 책자 뒤적거리면서 아빠 동키치킨 먹자 했을때가 불현듯 스쳐 지나가네요.
    귀한 시간 내주셔서, 관심 가져주심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2:04 답글 신고
    45님, 일부 자영업자들의 잘못된 행태가 모든 자영업자의 행태가 아님은 더 잘 아시리라 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 정책으로, 저 또한 가격 상승 안하고 싶어도 억지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맹계약 해지 협박 카드 들이미는 순간, 생계가 달려잇기에 사면초가입니다.
    그리고, 말씀해주신 부분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잘못된 부분 주변에 많이 전파하여,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새겨들어야 하는 말씀 전달주셔서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Dudaud23 24.07.09 10:23 답글 신고
    바보인가 배민이 커트해주는게 아니라 매장가격까지 올리거나 이중메뉴판 사용한다. 결국엔 소비자들이 필요이상으로 비싼돈 내고 음식 사먹는거 막으려고 이런글 적는건데. 너무 한심스럽네 그러니까 비싼돈 내고 음식 사먹어도 할인받았으니까 개이득 이라고 생각하는 바보들만 양산 되는거야. 너같은 소비자들을 노리고 배달앱들이 무료배달이라고 광고때리는거고
  • 레벨 일병 내생에모닝 24.07.09 14:12 답글 신고
    뇌 없으요?다 떠나서 기본 상식적으로만 생각해봐도 원래 짜장면이 5천냥이면 매장에서 팔때랑 배달로 팔때랑 가격이 같으면 되겠수? 배달비 따로 붙는게 당연한건데 그걸 앱에서 무료배달 때리니 음식가격이 올라가는거지 참 ㅋㅋㅋ
  • 레벨 원사 3 이개만객희끼 24.07.09 15:25 답글 신고
    알빠노가 맞긴맞는데 만원짜리 이만원짜리 판매하면서 배송로 2000~4000까지 온리부담하는데 음식값에 녹이지않고는 운영이안됨 배민수수료9.8은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Dudaud23 24.07.09 10:26 답글 신고
    5%대 마진으로 장사할 수 없는 산업이 외식업이다. 그래서 폐업률이 올라가는거고.
  • 레벨 소위 3 전자랜드주차장은공짜 24.07.09 12:17 답글 신고
    저는 자판기 커피원두 납품하는데 마진 1%인데.. 이쪽 현실로 같이 오실래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3:00 신고
    @전자랜드주차장은공짜

    원두시장은 잘 모르는 분야인데, 그 시장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날 더운데, 건강 잘 챙기면서 일하셔요.
    오늘보단 더 나은 내일이 되길 바랄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2:08 답글 신고
    무사고님, 저는 이 사안이 정치적인 부분으로 확산되는 부분은 우려합니다.
    쓰신 댓글에 사회 전반에 답답함을 표현하신 것이라 생각하겠습니다.
    '공정'이란 단어가, 정치적인 키워드가 아닌 우리사회 어느부문에서는 통용되길 바라봅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전자랜드주차장은공짜 24.07.09 12:18 답글 신고
    당신 댓글 보면 보배에 더 정상이 없는 느낌. 다른글에서 중국은 왜그리 찬양하나요
  • 레벨 일병 마성의오빠 24.07.09 14:58 답글 신고
    소비자가 플랫폼 안써도 될 이유를 제시하셔야지..자영업자 이득만 챙겨달란 이런글..참..
    결국 음식값 오른다?? ㅎㅎ
    자영업자들끼리 뭉쳐서 앱만들고 거기서만 장사해봐라 소비자들이 배민을 쓸까...
    당장 눈앞 이익은 못버리겠고, 그동안 스스로 판 무덤인걸...
    저기 전화해달란글 돌아가며 올리고 추천 작업하는건지....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6:49 답글 신고
    마성님,제가 10년째 장사하면서 오픈 처음부터 현재까지 포장할인 및 가게배달을 무료로 하고 있는데요.
    전단지를 제작해볼까, 자체 라이더를 고용해볼까 등 여러 노력을 햇엇어요.
    그렇지만, 이미 플랫폼에 익숙해진 고객님들이 많아 전단지 제작 한계나 라이더 특성상 일정곳에 고정되어 일하려는것을 기피하는 등 실 현장에서는 변수가 너무 많아요.
    어떻게 하면, 이 사단을 제가 극복하여 많은 자영업자의 본보기가 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쓴소리도 더 나아가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 추천 작업 이런거 할 줄 모릅니다..
    바쁘신 와중에, 관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레벨 하사 1 니나노쉬펄 24.07.17 06:51 답글 신고
    이미 수수료 2%대 공공앱들도 듣보가 되어 경쟁을 못하는데 ㅋㅋ 너의 망상이지
  • 레벨 원사 3 이개만객희끼 24.07.09 15:29 답글 신고
    문재있는 업주들도 존나많은음 생각해서 전화주문하면 안받거나 앱으로 시켜주세요 이지럴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6:51 답글 신고
    맞습니다.
    오늘날의 문제가 단순 플랫폼만의 문제겠습니까. 저런 자영업자들 들을때마다, 같은 자영업자로써, 한숨 나옵니다.
    작지만 저라도 소비자와 윈윈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되려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어, 관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레벨 대령 1 보배나라장터 24.07.09 15:31 답글 신고
    배달앱으로 시키나
    직접가서 포장하나
    가격이 같아서 저는 배달앱을 이용합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6:56 답글 신고
    저도 직장에서는 판매자이지만,
    가정에선 소비자이기도 하여, 충분히 이해갑니다.
    오늘날의 문제가 단순 플랫폼만의 문제겠습니까. 저런 자영업자들 들을때마다, 같은 자영업자로써, 한숨 나옵니다.
    작지만 저라도 소비자와 윈윈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되려 노력하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어, 관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레벨 대령 1 보배나라장터 24.07.09 17:10 신고
    @민석도서관 바쁜 시간 낸것도 아니고 관심도 아닙니다. 그저 걱정없이 장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 레벨 소장 베스트하나없다 24.07.09 15:34 답글 신고
    자영업자의 붕괴가 심각하다...오늘이라도 편하게 먹기 보다는 운동도 할겸 가게에 직접 전화해서 포장해서 가져다 먹어야 겠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6:59 답글 신고
    베스트없다님,
    댓글보고 한동안 멍해집니다.
    홀 포장에 직접 찾아오시는 고객분들에게,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하시는 일 잘되길 바래요.
    바쁘신 시간 내주어, 관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사 2 신민아 24.07.09 15:42 답글 신고
    저도 주변 장사하는분들보면 고객들이 모두 배민원이나 쿠팡이츠로 유입이되서 울며겨자먹기로 하고있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시작을 안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시작했다면 돌아올수없다고하네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7:01 답글 신고
    맞습니다. 해도 해도 너무 심합니다.
    아에 비싼 광고를 안쓰면, 자사우대가 너무 심각하여 10년이 넘은 제 가게가 노출조차안됩니다. 홀에 오시는 오랜 고객님들의 힘내라는 한마디가 심금을 울리는 요즈음입니다. 잘 극복해 보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고, 관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1 돋보이려고인생을표절 24.07.09 16:35 답글 신고
    이래저래 더러운꼴 보기싫어서 배달받는거 꺼립니다.
    배기 머플러 터진 굉음도 싫고.
    택배도 가능하면 방문수령.

    gs리테일 vvip 무료배달도 되는데 직접 가서 갖고옵니다.
    주문하고 퇴근길에.

    어플도 없고 배달대행을 아직까지 한번도 이용한적이 없네요.
    쿠팡도 안써봤고.
    뭐 앞으로도 쓸일없음.

    삼성 페이가 편하기는 하지만 매장가서 현금으로 주문하면 주인장들이 좋아하는거 보임.
    뭐 하나씩 챙겨줌.
    앗싸 이득~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7:03 답글 신고
    저는 평단가 5천원 내외의 상점을 운영하는 점주입니다. 홀 포장 찾아오시는 고객님들, 한분한분께 정성을 다하니 어느덧 오픈한지 14년이 되었어요.
    늘, 믿고 주문할 수 있는 가게가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볼게요.
    바쁘신 시간 내주어, 관심 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 레벨 중위 2 선한영향력궁 24.07.09 16:40 답글 신고
    이재명이 경기도 배달앱(배달특급) 잘만들었는데 ...

    이거 표본삼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공공운영앱으로 진행해봐라~~~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7:07 답글 신고
    여기는 부산이라, 경기권 공공앱을 사용한적은 없지만, 부산 배달 공공앱 '동백통'이 예산부족으로 종료되어, 매우 아쉽습니다.
    정부에서 지역 차원이 아닌, 정부차원으로 공공앱 출시한다면 적극 도입하겠습니다.
    낮은 수수료로, 고객에게 단 10프로라도 페이백하려는 이벤트도 같이 열것을 이자리에서 약속합니다.
    중간 플랫폼들의 갑질을 넘어선, 불공정행위에 저는 힘이 없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지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어, 관심 어린 댓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3 코코파압 24.07.09 17:05 답글 신고
    배달대행도 안쓰고 사장이 배달하면서 배달비쳐받는가게들 좀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7:09 답글 신고
    여러 이해관계가 혼용되어 있어, 말씀드리기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소신껏 한마디 드리면 자영업자 여러분.
    고객님들의 평시 에러사항에 대해 한번 더, 숙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비자와 업자가 윈윈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바껴야, 소비자분들도 저희와 함께할겁니다. 눈앞의 이익을 보지 마시고, 5년뒤 10년뒤를 봐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어, 관심주셔서 진심다해 감사드려요.
  • 레벨 하사 1 니나노쉬펄 24.07.17 06:57 답글 신고
    1.사장 혼자 일해 배달비 받아 대행업체로 보낸다
    2.배달원을 고용하고 오토바이 ct가 250만 pcx450만
    전연령 보험 380만 넣고 기름 소모품 및 비용내며 배달보낸다
    3. 배달 직으린 구하는게 너무 어려워 주방 직원을 구하고 직접 배달간다.
    배달대행이 아니라 매장에서 배달간다고 해서 돈이 안드다는게 아닙니다
    점주는 봉사활동하려고 장사하나요?
    직원들은 무급으로 일한답니까?
  • 레벨 하사 2 레드루팡 24.07.09 17:20 답글 신고
    반대누르는건 톡일이야 일본이야
    깨알같이 누르고 다니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8:02 답글 신고
    루팡님,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려요.
    한분 한분 잊지 않고,
    내라도 고객에게 선순환되는 가게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8:05 답글 신고
    바쁜 시간 내서, 동참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무것도 안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해보려고 합니다.
    쓴소리도 겸허히 받아들이고, 고칠 부분도 고쳐나가고, 이리 부딪치고 저리 부딪치다보면 그래도 한명, 백명, 만명 실상을 아실거라 생각해요.
    바쁘신 시간 내주셔서, 관심 주시고,
    저 대신 시원한 욕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2 닉네임항상할께없음 24.07.09 18:05 답글 신고
    저는 이 사태를 다 알고 있기 때문에 가게배달만 이용합니다 일부러 배민에 돈불려주고 싶지 않아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8:22 답글 신고
    할께없음님, 이 시장을 어느정도 아시는 분 같네요.
    저도, 배달시킬때에는 가게배달이나 전화 주문합니다. 같은 자영업자인데, 뻔히 얼마 안남을 거 알아서 괜히 죄송하드라구요.
    학교다닐 때 배운 '공정'의 가치가, 내 가게에서만큼은 지켜내고 싶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퇴근 길 안전운전 하세요.
  • 레벨 소장 왕따올빼미 24.07.09 18:29 답글 신고
    자영업 7년차입니다.
    쿠팡이츠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배민도
    공격적으로 나옵니다.
    진짜 공격적이어서 고객들은좋지만
    그 공격적인 마케팅의 마케팅비용은 고스란히
    업주들이 떠안고있습니다.
    4만원짜리 배달보내면 3만2천원 들어옵니다.
    이게뭐냐면
    장사를 쿠팡이츠나 배민원이랑 동업한다는
    의미입니다.
    남는돈의 절반을 가져가는데
    인건비,부과세등등은 가게점주가 내야됩니다.
    미쳤습니다.
    악순환이 계속되면 결국
    음식값이 올라걸겁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8:43 답글 신고
    올빼미 사장님, 안녕하세요.
    이 시장에 몸담고 계셔서 현 배달플랫폼의 심각성을 누구보다 잘 아실 듯 합니다.

    기업간 경쟁에서 자사우대, 최혜대우 끊임없이 요구. 너무나도 불공정한 상황입니다.
    제가 배운 '공정'은 대체 무엇인지, 저조차도 헷갈립니다.

    아무쪼록 날이 덥고,춥고 해요.
    건강 잘 챙기시고.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저희부터 본보기로 남아요.
    분명, 이 외침, 이 울림, 이 진심 소비자들이 언젠가는 아리라 믿습니다.
  • 레벨 간호사 방콕파타야 24.07.09 19:17 답글 신고
    진짜 배달앱들 횡포 엄청심합니다.특히 쿠*놈들 지네들 최소주문금액이나 예전에 배달팁이 배*보다 높으면 와우빼버린다거나 협박합니다.그러면서 앱작동이나 문제생겨서 전화하면 상위부서에서 전화준다하고 전화도안줍니다.지금 한달넘게 기다려도 전화안와요..진짜 나라에서 이런횡포기업들 제제를 안하는게 이상함..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9:38 답글 신고
    맞습니다. 고객센터 연결까지도 상당한 시간이 걸릴뿐더러, 하루건너 배민, 하루건너 쿠팡 전화와서 정신병이 올 지경입니다.

    이 글 취지와는 별건으로, 저번주 쿠팡이츠 주문접수 5분만에 쿠팡이츠 기사님 오셔서, 자신의 물건 달라고, 기다리시라. 몇분 남앗냐 한마디했다고, 욕하고 가게앞에서 주먹질 난동, 보복범죄 암시하여, 경찰신고 후 도망.
    찍어둔 오토바이로 쿠팡이츠 고객센터 힘겹게 연락하니, 등록된 라이더정보와 불일치한 오토바이임을 본인들도 인지. 보복범죄 암시하고 가서, 조치를 취해달라니 내부 패널티만 줄 수 있고, 현재도 저희 가게 외 다른 가게 운행중이라는 답변을 이틀만에 제가 수없이 전화하여 받았습니다.

    배달비 무료라는 기업간 경쟁 속에서,
    배달이 가능한 오토바이 보험인지도 확인하지 않고, 등록된 라이더 정보와 불일치한 오토바이인지도 모르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고객정보를 가게는 알수없고 라이더만 알고 있기에 내 고객에게 2,3차 피해가 이뤄질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 채, 스마트워치 착용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자사우대, 최혜대우 지속적인 요구 뿐만 아니라, 무분별한 기업간 경쟁으로 기사님들과 업장 서로를 갈라치기 중입니다.


    작성글의 본 취지가 달라, 억울한 마음에 댓글에나마 써 봅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운 날, 건강 잘 챙기셔요.
  • 레벨 소령 2 행복한삶을위해 24.07.09 19:30 답글 신고
    맛집은 배달앱 안써도 장사가 잘됨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19:41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저 역시도 쉬는 날, 찾아가서 기다리고 먹습니다.
    다행히도 저는 홀 고객님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편입니다. 그런데도, 이리 힘듭니다.
    뉴스에서 보배는 정의실현을 실천하는 곳으로 알고 있어, 가입6년만에 글을 썻습니다.
    행복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바쁘신 와중, 관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작뚜콩 24.07.09 19:35 답글 신고
    장사합니다.
    무조건 한집배달만합니다.
    한푼이 아쉬워 쿠팡이츠 배민원 하지만 개 양아치들이라 세이브배달, 알뜰배달, 배민클럽 배민플러스, 쿠팡와우
    이딴거 일절안합니다. 물론 배달 줄어들지만 그래도 제 살 깎을 순없어서 아쉬워도 한집만합니다.
    동네에서 우리가게만 안하니깐 쿠팡직원들 오더만요 면전에다 대 놓고 얘기했습니다. 우리라고 한푼이 아쉬운데 안하겠냐
    너네 시스템을 봐라 하고싶겠냐.. 기사배정부터 똑바로해라 너네 시스템때문에 기사 가게 다 피본다. 등등.. 말하니까 조용히 가더만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0:00 답글 신고
    작뚜콩 사장님, 안녕하세요.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 한 가운데에 서 있는, 업주입니다.
    프랜차이즈 본사 대 본사 계약이라, 어찌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안팎으로 너무 힘이드네요.
    불공정이 팽배한 현재, 제가 언제까지 버틸수 있을지 두렵습니다.
    그치만, 훗날 이 부조리에 아무 저항없는 과거의 나 자신을 볼 자신이 없어, 용기내어 글을 썻습니다. 멀리서,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어,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챈들러백작 24.07.10 00:16 답글 신고
    배민, 쿠팡이 배달을 원활하게 할 역량이 안 되는데도 돈 벌려고 무리를 합니다
  • 레벨 대령 1 sisi0909 24.07.09 20:19 답글 신고
    좀 이해가 안돼는게, 다른건 불매운도 잘도 하면서, 다른 어플도 많은데, 배민은 불매가 안되나?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0:26 답글 신고
    배민, 쿠팡 두 기업이 배달플랫폼 약80퍼를 장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산 배달공공앱 '동백통', 신한 '땡겨요'장려도 했습니다.
    이게 먹거리다 보니, 위의 두 앱의 비중이 압도적이다 보니,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적어도 공정한 곳에서 경쟁을 할 수 있게 해야 하는데, 이미 자사우대로 아무리 노력해도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저도 집에가면 소비자입니다. 단순 배달비 무료 좋습니다. 근데, 조금만 들여다보면 결국 음식값에 녹아있고, 그 피해는 시간문제지 결국 최종소비자의 부담으로 올 것이 너무 뻔합니다.
    바쁘신 시간 내어, 관심어린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yayaya38 24.07.09 20:30 답글 신고
    오빠랬다가 형님이랬다가 넌 정체가 뭐냐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0:38 답글 신고
    거진 행님들, 형님들이라고 하여 따라했습니다. 자동차에 관심 많았던 20대때 보배라는곳을 처음 알게 되어 가입했고, 현재는 30대 여성 점주입니다.
    오빠라고 글을 쓰면, 호소에 가까운 글로 변질될까봐 혼합해서 사용했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어, 끝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일병 스카티메렁 24.07.09 21:01 답글 신고
    배민 사주인 독일놈들이 한국 자영업자들에게 뽕을 뽑을려고 수수료 올리라고 압박한디는 소문도 있던데 . 아주 미처돌아갑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1:13 답글 신고
    오늘자 기사 읽어보고 있는데, 해도 해도 너무 심하네요.
    대한민국 외 전세계 적자인 상황에서, 우리나라 시장에서 한탕 해먹을 생각인지.
    막막합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셔요.


    https://naver.me/FQVlTaC2
  • 레벨 소위 1 차라투스트랏 24.07.09 21:14 답글 신고
    저희는 식구가 많아 입맛대로 주문하려면 여러가질 시켜야되는데 기왕 돈쓰는거 가게에 도움되라고 수수료 안빠지게 네이버에서 가게 전화번호 찾아서 전화해서 주문하려면 그냥 배민 주문하라는 답을 많이 들었습니다. 여러번 그러다보니 어느순간 짜증나더군요. 나도 자영업자기에 점포 사장님들 생각해서 그랬던건데 나만 용쓰고 정작 그 분들은 시큰둥한게 내가 왜 이러고 있나 싶더군요. 배민이나 쿠팡이츠 안쓰고도 매출이 나와야 배민에게 타격주는 효과가 있을거라는 생각에 한참 전화기 붙들고 있는 제 모습이… 옆에서 식구들은 기다리고 있고…거 참 할 짓이 아닌건가 싶었어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2:00 답글 신고
    투스트랏 사장님, 많이 섭섭하셨겠습니다.
    저도 자영업자이기 이전에, 인간인지라 저런 상점 겪을때 답답함이 많습니다.
    저희부터 쓴 소리 과감하게 받아들이고, 고칠건 고쳐나가야 합니다.
    요즘 직장인이고 자영업자고 다들 돈벌기 얼마나 힘듭니까.
    자영업자 사장님들, 이 자리 빌려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내 가게 찾아주신 고객님들, 가실때까지 기분좋게 응대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고객분들이 진심은 다 압니다.
    제발 부탁드리겠습니다.
    벌써 하루가 저밀어갑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셔요. 관심 어린 댓글, 잘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이등병 챈들러백작 24.07.10 00:03 답글 신고
    맞습니다. 전화주문 안 받는 곳. 전화주문이나 포장에도 혜택이 전혀 없는 곳.. 제가 보기에도 한심한 가게들도 많아요
  • 레벨 상병 원종동피바람 24.07.09 23:15 답글 신고
    며칠 전에도 전화독려하는 글이 베스트에 있어서
    안좋은 댓글 달았습니다
    그 생각 아직 변함 없어요
    저도 요식업합니다
    01년도 제대 후 계속 주방일 배우고 하다가
    이젠 자영업자가 됐죠
    저 스스로 자부심 있어서 배달은 아예 생각도 안했습니다
    코로나때도 안하고 버텼습니다
    음식에 대한 자부심도 있었지만
    배달 시스템 자체가 배민한테 내 목줄 쥐어줄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였죠
    그 힘든 코로나 시기에 배달로 재미 본 주변 자영업자들이 절 병신 취급했습니다
    그때 재미보고 제 예상대로 배달 플랫폼이 목줄 잡아채니까 이제와서 살려달라고 국민들 소비자들과 상생하고 싶다고 하는 모습
    진짜 역겹습니다
    국민들이 전화 한통씩 해서 배달 플랫폼이 쥐고 있던 목줄 놔주면
    어떤식으로 보답할건가요
    맛있고 정직한 음식? 이런건 요리해서 돈벌어야겠다는 자각 있는 사람이면 보답이 아니라
    기본 마인드입니다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09 23:5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피바람회원님.
    개개인 회원님들 의견 존중합니다.

    저는 코로나때 가게오픈한지 10년만에 처음으로 배달을 도입했는데, 다이나믹한 성과보다는 코로나 이전보다 조금 더 상향된 매출을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자영업자가 10년 넘게 가게운영까지는 일부 중의 일부입니다.
    맛있고 정직한 음식은 피바람 사장님 말씀대로, 당연한 기본 마인드입니다.
    14년전 가게 오픈했을때의 다짐이
    [내 가족이 먹는것처럼]이였고, 지금도 초심 잃지 않으려고, 고군분투중입니다.

    감정적이고, 징징대는 행위. 저, 역시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중간 플랫폼들로 인해 너무나도 많은 피해가 양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늘에 맹세코, 매일 새벽 농산물 시장 당일 경매 내린 물건 공수해오는 등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글을 쓸까, 말까 수어번 고민하다, 용기내어 작성했습니다.
    피바람사장님, 이 순간 또 고민이 많아지곤 합니다.
    '목줄을 놔준다'라 표현하셨는데, 그리 되었을 때, 저는 어떤식으로 고객들에게 선순환으로 보답할 지 또 고민해보겠습니다.

    바쁘신 시간 내주어 써 주신 댓글, 진실된 마음이라 생각하고 진중하게 생각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상병 원종동피바람 24.07.10 00:15 신고
    @민석도서관 무슨 보답할지 고민을 하십니까
    흐름이 정치인들이랑 다르게ㅜ없어요
    발등에 블 떨어지니 돈 란푼 안드니 전화해달라 읍소하고
    그동안 배달업체에 불만 있던 분들이
    이러 이러한 불만 있었다라고 표출하면
    민석도서관님 개인만 노력하겠다 열심히 하겠다 하잖아요
    전화 해달라는 단체에서
    이런 부분은 확실히 고치겠다 라고 먼저 말한 다음 국민들한테 읍소하는게 순서 아닌가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10 00:47 신고
    @원종동피바람 />
    답글을 이리 쓰는건지, 모르겟지만 일단 쓰겠습니다.
    말씀주신 부분, 일리 있습니다.
    공감하는바입니다.

    전화달라는 단체 자체가 생업을 이어가며, 힘겹게 노력중이며, 자영업자 커뮤니티에도 고객과의 선순환에 대해 지속적으로 어필 중입니다.
    하지만, 모든 자영업자가 한 목소리가 내기가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계속하여, 두들기면서 느낀점은 틈새를 이용하여 이익을 편취하려는 자영업자들도 많고, 이 부분으로 인해 자영업자가 한 목소리 내기가 상당히 힘들다는 점이 저를 매우 괴롭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자영업자가 분명 하나에서 열로, 열에서 백으로 자성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명확히 이렇다, 저렇다 약속드리지 못한 점은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고객과 선순환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떻게하여 많은 자영업자들의 선순환을 독려할 수 있을지 또 고민해보겠습니다.

    늦은 밤, 댓글 감사드립니다.
    날이 많이 덥습니다. 건강 잘 챙기셔요.
  • 레벨 이등병 챈들러백작 24.07.10 00:07 답글 신고
    모든 배달하는 자영업자가 한심하지는 않습니다. 그 중에는 홀비중이 큰 가게들도 많고, 배달 관련하여 노력도 많이 하는 가게들도 많습니다. 수준이 낮은 가게들은 도태되는게 당연하겠지만, 최근의 상황들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 레벨 상병 원종동피바람 24.07.10 00:21 신고
    @챈들러백작 예 노력하시는 분들 존중합니다
  • 레벨 간호사 하늘공주 24.07.10 00:00 답글 신고
    저도 자영업10년차입니다.그 마인드 존중하고 옳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나 한사람의 생각으로 수백만 외식업 사장님들을 역겹다고 하는건 좀 무리가 있다고봅니다.힘든이웃이 있으면 불합리하게 피해를 입고있는 동종업계 종사자라면 도와줘야한다고봅니다.저도 매장운영하지만,배달사장님들의 이번 배.쿠사의 갑질에 힘을 실어주는게 맞지않을까요? 저는
    민석도서관분 의견에 동의하겠습니다.배.쿠는정부가 손을 써야 합니다.어떤 상황에서 나또한 배달할수도 있으니까요..
  • 레벨 병장 민석도서관 24.07.10 08:38 답글 신고
    공주님, 바쁘신 시간 내어, 관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근래들어'나 하나쯤이야'하는 이기적인 사람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글속에서 매장을 운영하신다 하셨는데, 한 스푼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힘든 이웃이 있으면 도와주라.
    살아가면서 뒤돌아볼 줄도 알고, 오늘 공주님이 힘 보태주신것처럼 실천하겠습니다.
    날이 많이 덥습니다. 건강 잘 챙겨가며, 매장 찾아주시는 고객님들 웃으면서 잘 보내드려요.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