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병도 싱겁지는 않는 듯...
검열 나오면 캐비넷 끝에서 끝에서 파야하고 분과장이나 대대장의 맘에 안들면
깡그리 갈아 엎어 새로 만들어야 되고 훈련 나가면 분과장 밥 타다가 대령해야되고
상황 걸리면 삼실에 있는 문서철 파기장까지 날라야 되고
짬 안될때는 작업과 행정업무와 근무 사이에 꽁겨 찐빠먹고
짬먹고 말년에 짱박히거나 작업으로 놀려면 상급부대에서 지휘서신 내려오고
그런대로 시간 잘 간 듯ㅋㅋ
군 면허 사회면허갱신할경우
241-101소형차량 운전병=2종보통
241-102중형차량 운전병=1종보통
241-103대형차량 운전병=1종대형
이렇게 갱신됩니다 그러나 대형운전병이라고 무조건 1종대형 갱신가능한게 아닙니다
K-711운전할 경우 안됩니다
11.5톤 이상 상용차량, 대형버스45인승, 중형버스25인승, 상용유조차 등 여려가지 있습니다
이런차종의 6개월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면허갱신이 가능합니다
항상그렇듯이 돈이문제임......ㅋ
저는 인생의 최종꿈이 하이라인 카고사서 뒤에는 캠핑컨테이너 얼려서 전국 일주를 다녀보고 싶네요^^
운전병 지원하고 꼭 155mm 견인곡사포를 끌고 싶다고 하세요
운전병과 포병을 겸직할수있는 신기한 주특기...
저도 155견인곡사포에 있었는데
저희는 운전병도 곡갱이질 했다는...
보배님들은????
원주 사령부 예하 야공단 단직 중대에 있었고요,
굴삭기도 밖에서 조금이라도 다루고 가야 편합니다.
실지로 면허만 딸랑 갖고 오는녀석도 많고,
심지어 면허도 없이 차출되어 와서, PM(추레라)에 장비도 못올리는넘들 보니,
답답하더군요 ~_~
물론 지휘관 차량 스타, 연대장급(대령급), 대대장급(중령급) 몰아주면,
좋기야 하겠지만, 그 특수조건을 제외하면,
버스가 땡보로 보이더군요, 출퇴근 버스 운전병력 없다고 훈련도 안보내는거 보니;;
저때 경장비 + 덤프중대 중대 통합되서 장비중대가 되었고,
3층엔 단본부와 장비중대만이 남게 되었죠ㅎ
덤프는 영외 나갈시엔 칸보이나 선탑자로 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기 때문에 그닥;;
특히, 전차조종수..........제가 거길 나왔는데 거의 정비랑 조종 밖에 없어요
훈련 때 군장도 없고 방독면이 특이 해서 세는 곳만 체크하고 나옴....
총은 k-5 권총 소지하고 있죠~
전 전차도 괜찮다고 봅니다
에어콘 히타 빵빵하고 좋은데 많이 다니고 제 보직이 최고였습니다.
운전 그까이꺼 그건 나와서 언제든지 할수있는거구요
전차운전이 유급지원밖에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저 같음 이런부류로 갔을꺼같네요.
물론 저는 갔다왔는데 후회가 되더라구요. 좀더 도전적이고 남들 못해본거 해볼껄
하구요.. 전차엔진소리 쥑입니다.. 1000마력 넘는것이.. 감동이였지여..
타보진 못해서 아쉬웠지만 ^^
참고로 탄약관리 가시면 뒤집니다 걍ㅋㅋ
말년에 행보관과 수송관의 눈을 피해 엔진이나 밋숀 밑에서 노가리 까는 특혜를 누릴
수 있으며 동계 훈련시 호일에 둘둘 말어 엔진열로 음식을 뎁혀 먹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밑에 분이...
대형은 2811,2812 전부 운행이가능해서 매우 편한군생활를 하실수 있을겁니다.ㅋㅋㅋ
전투AMB신형은 에어컨도 나와요.. ㅋㅋ
검열 나오면 캐비넷 끝에서 끝에서 파야하고 분과장이나 대대장의 맘에 안들면
깡그리 갈아 엎어 새로 만들어야 되고 훈련 나가면 분과장 밥 타다가 대령해야되고
상황 걸리면 삼실에 있는 문서철 파기장까지 날라야 되고
짬 안될때는 작업과 행정업무와 근무 사이에 꽁겨 찐빠먹고
짬먹고 말년에 짱박히거나 작업으로 놀려면 상급부대에서 지휘서신 내려오고
그런대로 시간 잘 간 듯ㅋㅋ
운전병이 마냥 편하진 않아요
1호차.앰블에 젤 편하긴 합니다. 무조건 훈련열외 근데 1호,엠블 누구나 가는게 아니고 단지 운빨이 적용해야 하기에... 운전병 쉬운보직이지만 내무생활 겁나 빡샙니다.
주특2811(밖에나옴 1종보통)따고 대형 생각해서 군생활시 2812(밖에나옴 1종대형)자격 코스시험만 보면 됩니다. 합격율 95%라는데 야수단서 2812따고 오는게 젤 낫긴합니다.
군생활 편한건 각종훈련부대 야수단이나 종군교 그런곳이고 아니면 사단 보수대나 군지사 창고병이 땡보직입니다.
즉 제대하시면 2811은 1종보통 2812은 1종대형면허로 바꿔줍니다.
야수단은 야전수송교육단입니다. 줄여서 야수교라고 하고 운전교육학원쯤 생각하시면 됩니다.6주 4주? 군사교육 받고 야수교가서 운전교육 또 받습니다.
차량 정비는 자대가서 맞으면서 배우고 그래봐야 허브베아링에 구리스밖에 안칩니다.야수교는 말타기 잡는법이나 훗까시넣고 그런 기본적인거 배우져
운전병은 실제로 훈련때는 편하지만 지원나가면 밥도 제대로 못 챙겨먹죠
다른중대 아저씨라고 밥 안줄때도 있습니다.
전 그래서 훈련전에 차 여기저기에 먹을꺼 짱박아뒀었죠
훈련때는 편하고 평소엔 빡씬게 운전병이죠 ㅋ
겨울에 차에서 잘때는 에프킬라에 라이타로 호로안쪽에 불을 막 쏘고~
공기 따뜻해 지면 그때 자면 좋구요 ㅋ
241-101소형차량 운전병=2종보통
241-102중형차량 운전병=1종보통
241-103대형차량 운전병=1종대형
이렇게 갱신됩니다 그러나 대형운전병이라고 무조건 1종대형 갱신가능한게 아닙니다
K-711운전할 경우 안됩니다
11.5톤 이상 상용차량, 대형버스45인승, 중형버스25인승, 상용유조차 등 여려가지 있습니다
이런차종의 6개월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면허갱신이 가능합니다
저는 07군번 5군지사 예하부대에서 운전병 근무했었습니다..(2811 소형)
저음에 이등병때는 잠깐 레토나와 구형 k111? 그거 탔었구요..
레토나 손땐 이후로는 제대까지 카이런 2.7 요것만 탔었습니다..
부대특성상 밖에서만 있었구요...개인적으론 2811 소형차 운전병 강추? 합니다..
확률이 좀 랜덤인게 흠이지만...사제차가 제일입니다..ㅎㅎ
사제차 못잡으면 레토나 <- 엠블 <- 닷지 <-미니버스 <- 육공 <- 5톤
다른건 모르겠고 사제차가 젤 부럽습니다. 전장비도 안받으니 좋고
레토나는 지휘관 차량 잡으면 좋고 못잡으면 기타 과장들 이나 쥠원사 모시거나
엠블도 거의 망고땡이지만 새벽에 가자하면 골때림-_-a 닷지는 잦은 운행과
그냥 부대 시다바리임... 육공은...차 운전하는것만으로도 힘듬...
5톤... 안몰아봤지만 파견오는 5톤 운전병들 보면 5톤 나름 재밌다고는 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