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존슨예찬 11.06.07 18:11 답글 신고
    연비가 월등이 차이나며 디젤특유의 토크빨을 제대로 맛볼수가있죠.
    치고나가는 힘은(순간가속력) 휘발유차 저리가라니까 한번 타보세요.
  • 레벨 준장 o키위o 11.06.07 18:17 답글 신고
    오토의 일정한 변속말고도

    자기 맘대로 기어를 바꾸고,자기가 원하는 기어로 가고.....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셨다 싶이.... 디젤의 폭발력을 손맛으로 느낄수 있고....

    제일큰 이유는 당연 연비지요+_+
  • 레벨 중장 존슨예찬 11.06.07 18:24 답글 신고
    왕발군 ㅋㅋㅋㅋ
  • 레벨 준장 o키위o 11.06.07 18:25 답글 신고
    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존슨예찬 11.06.07 18:26 답글 신고
    왕발군 난 자네하고 방광머리군하고 헷갈려서 계쏙 방광군한테 왕발이라 그랬다가
    반응이없어 물어보니 아니라길래-_-;; 이제 확실히 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o키위o 11.06.07 18:2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광군 저랑 문친이라능 ㅋㅋㅋㅋㅋㅋ 아! 방광군은 헤라클레스 입니다 ㅋㅋㅋㅋㅋ 힘이 ㅎㄷㄷ;;;;
  • 레벨 원수 검둥개 11.06.07 18:23 답글 신고
    연비와 출력의 극대화 ^^
  • 레벨 소위 1 크루즈해치백 11.06.07 18:28 답글 신고
    근데 왜 추세는 수동이 아닌 오토로 갈까요..??

    그러면 패들 쉬프트나 팁트로닉 요런건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수동보다는 패들쉬프트 나 팁트로닉을 선호하는 편인데..
  • 레벨 준장 o키위o 11.06.07 18:29 답글 신고
    오토가 편하니까 그런거죠....

    그대신 연비와 운전의 참 재미를 잃어버리는 거죠....



    유럽에선 오토 운전하면 장애인 취급받는다고 들었습니다....;;
  • 레벨 원수 95Y3GLS 11.06.07 18:50 답글 신고
    아 장애인은 좀 그렇네요 -_-;;;;;;
  • 레벨 소위 1 크루즈해치백 11.06.07 18:54 답글 신고
    벤츠 BMW 폭스바겐 다 장애인을 위한 차를 만드는 회사가 되는군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타면서 팁이나 패들로 재미를 대체하는데,
    사람마다 추구하는게 틀리나봐요~ㅎ
  • 레벨 소장 현빠절감 11.06.07 21:05 답글 신고
    그거슨 운행조건에 따른거지요

    서울시내바리... 스틱 답이없죠 도시인에 맞춰서

    가끔 주행중에 여생물 어깨도눌러야 하고 ㅋㅋㅋㅋ 오토가 편합니다 ㅋㅋㅋㅋ
  • 레벨 상사 1호봉 랩터22 11.06.07 18:30 답글 신고
    패들쉬프트도 수동미션을 기반으로해야 최대의 힘을 발휘하지 일반 오토미션이면 그게 그거임 패돌쉬프트는 오토라기 보단 수동기어죠
  • 레벨 대장 tyb 11.06.07 18:32 답글 신고
    수동몰면 주유소 1달에 1번 간다니까요
  • 레벨 원수 95Y3GLS 11.06.07 18:51 답글 신고
    저도 같은 수동이라면 디젤을 선호하는데 디젤이 아무래도 클러치가 덜 민감해서

    운전하기가 편하더라구요 ㅎㅎ
  • 레벨 소위 1 크루즈해치백 11.06.07 18:55 답글 신고
    맞긴 맞아요 ㅋ



    근데 휘발유 스틱..특히 경차 는 진짜 힘들더라구요.
    스파크 스틱 움직이는데,정지신호에서 출발신호 바뀔 때 제자리에서 연속 세번을

    꺼먹었다가 얼마나 민망하던지..ㅎㅎ;;
  • 레벨 소위 1 퓨어포맨 11.06.07 18:55 답글 신고
    수동은 이제 사라지고 DSG나 DCT같은 수동기반의 듀얼클러치 미션이 대세가 될 듯.
  • 레벨 소위 1 크루즈해치백 11.06.07 18:56 답글 신고
    그러면 차량 금액 또 엄청 올라갈 듯..

    아는 사람들은 수긍하겠지만,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게는 뭔 개소리냐라겠죠.
  • 레벨 상사 1호봉 랩터22 11.06.07 19:01 답글 신고
    수동기반 미션에 펀드라이버운전하고 싶어면 스포츠모드의 패돌쉬프트

    편하게 운전하고 싶어면 d드라이버 이게 추세죠
  • 레벨 대위 1 지니삼촌 11.06.07 19:08 답글 신고
    간단하죠...내맘대로 알피엠 조정~~ㅎㅎ 포터2 CRDI 차량...2단에서 3단 꽂을때의 느낌은....첫경험때의 그느낌이랄까? ㅋㅋㅋ 암튼...126마력짜리로도...저럴 희열감을
    느길수 있네요 ㅎㅎ 왜냐 토크빨이 장난이 아니기에...ㅎㅎㅎ 그리고 연비또한 무시못하죠 ㅎㅎㅎ 이번나온 엑센트 디젤수동경우 80 정속주행시 연비가 30까지나온다고
    하는데 ㅎㄷㄷ 한 연비죠 ㅋㅋㅋ
  • 레벨 소령 3 봅애받음 11.06.07 19:54 답글 신고
    전 생각이 좀 다른데요,,,넉넉한 토크감,,뛰어난 연비,,, 디젤차야 말로 오토로 대충 편하게 타고 다녀도 연비 출력 두마리 토끼 다 잡을수 있죠 ㅋㅋㅋ 2천시시미만 가솔린은 수동이 진리,,,,,ㅋㅋ
  • 레벨 대령 3 이럴럴수가 11.06.07 19:55 답글 신고
    미션값 절약.. 10프로 이상의 연비상승..
  • 레벨 하사 1 bm335i 11.06.07 20:11 답글 신고
    진리는 무슨.. 보배에서나 진리지
  • 레벨 원사 3 Pantera 11.06.08 01:16 답글 신고
    ㅋ글쵸...
  • 레벨 대령 3 댓글로원수 11.06.08 09:37 답글 신고
    맞아요..보배에서나 진리.. 디젤이 오히려 토크밴드가 짧아 자주 변속해야해서 더 피곤하죠
  • 레벨 중위 1 DiesOtto 11.06.07 22:03 답글 신고
    봅애받음님처럼 2천cc 미만 가솔린이야말로 수동이 진리라고 생각하는 2인

    물론 디젤토크빨과 연비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수동이 맞긴 한데, 디젤오토 역시 휘발유오토대비 장점이 엄청나죠.... 대충 타도 연비 잘 나오고, 저배기량으로도 시원시원한 가속력을 맛볼 수 있으니.

    뭐, 이젠 소형급에도 6단자동밋션이 대중화되면서, 휘발유차량의 연비나 성능도 대폭 향상됬긴 하지만요.
  • 레벨 중사 3 김모군임 11.06.07 22:13 답글 신고
    아무리 dsg dct 듀얼클러치 어쩌구해도 수동엔 못따라갑니다 .
    구동손실율도 적고 효율도 좋을뿐더러 직결감에서도 거기다 비용에 정비비용 급발진등.. 디젤에 수동이 진리임
  • 레벨 소령 1 독일차흑형존슨짱 11.06.07 23:45 답글 신고
    좋아요...+_+
  • 레벨 상병 싱글플레이어 11.06.08 10:20 답글 신고
    디젤수동이 진리라니 뭔 개솔이 ㅋㅋ 스포츠카냐?
  • 레벨 준장 레고 11.06.08 15:35 답글 신고
    뭔데 반말이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