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세단에관해 올라온글이나, 디젤엔진에 관해서 올라온 글들을 보게되면..
댓글에 디젤에는 수동이 진리라고.. 궁합이 잘맞는다고들 하시는데요..
왜 디젤엔진에는 수동미션이 적합하다고 말씀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ㅎ
디젤 세단에관해 올라온글이나, 디젤엔진에 관해서 올라온 글들을 보게되면..
댓글에 디젤에는 수동이 진리라고.. 궁합이 잘맞는다고들 하시는데요..
왜 디젤엔진에는 수동미션이 적합하다고 말씀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ㅎ
치고나가는 힘은(순간가속력) 휘발유차 저리가라니까 한번 타보세요.
자기 맘대로 기어를 바꾸고,자기가 원하는 기어로 가고.....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셨다 싶이.... 디젤의 폭발력을 손맛으로 느낄수 있고....
제일큰 이유는 당연 연비지요+_+
반응이없어 물어보니 아니라길래-_-;; 이제 확실히 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패들 쉬프트나 팁트로닉 요런건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수동보다는 패들쉬프트 나 팁트로닉을 선호하는 편인데..
그대신 연비와 운전의 참 재미를 잃어버리는 거죠....
유럽에선 오토 운전하면 장애인 취급받는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타면서 팁이나 패들로 재미를 대체하는데,
사람마다 추구하는게 틀리나봐요~ㅎ
서울시내바리... 스틱 답이없죠 도시인에 맞춰서
가끔 주행중에 여생물 어깨도눌러야 하고 ㅋㅋㅋㅋ 오토가 편합니다 ㅋㅋㅋㅋ
운전하기가 편하더라구요 ㅎㅎ
근데 휘발유 스틱..특히 경차 는 진짜 힘들더라구요.
스파크 스틱 움직이는데,정지신호에서 출발신호 바뀔 때 제자리에서 연속 세번을
꺼먹었다가 얼마나 민망하던지..ㅎㅎ;;
아는 사람들은 수긍하겠지만,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게는 뭔 개소리냐라겠죠.
편하게 운전하고 싶어면 d드라이버 이게 추세죠
느길수 있네요 ㅎㅎ 왜냐 토크빨이 장난이 아니기에...ㅎㅎㅎ 그리고 연비또한 무시못하죠 ㅎㅎㅎ 이번나온 엑센트 디젤수동경우 80 정속주행시 연비가 30까지나온다고
하는데 ㅎㄷㄷ 한 연비죠 ㅋㅋㅋ
물론 디젤토크빨과 연비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수동이 맞긴 한데, 디젤오토 역시 휘발유오토대비 장점이 엄청나죠.... 대충 타도 연비 잘 나오고, 저배기량으로도 시원시원한 가속력을 맛볼 수 있으니.
뭐, 이젠 소형급에도 6단자동밋션이 대중화되면서, 휘발유차량의 연비나 성능도 대폭 향상됬긴 하지만요.
구동손실율도 적고 효율도 좋을뿐더러 직결감에서도 거기다 비용에 정비비용 급발진등.. 디젤에 수동이 진리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