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꼭대기에는 우리가 다 아는 거기가 있겠지~
꼭대기에서 단가 후리니깐 1차는 그 밑에 또 단가 후리고
그게 2차 3차로 계속 넘어가는거지
문제의 원인은 꼭대기에 있다
조금이라도 하청 피 빨아서 더 처먹을라고 하니깐 계속 저런일이 생기지
젤 꼭대기가 단가 넉넉히 주고 1차나 2차에서 양아치짓하면 거래 끊고 관리하면 아무 문제없는데
하청은 죽던말던 조금이라도 더 뽑아 처먹을라는 거지 양아치 근성땜에 저런일이 생기는거지
문제는 젤 위 꼭대기다 거기서 잘하면 밑에는 아무문제 없다
진짜 개소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기는 빠져나갈 방법 다 찾고 안걸리게 단가인하를 하는데....
1차협력사는 현기만큼 치밀하지 못하니깐 이런 일이 벌어지는겁니다.
현기는 1차사 경쟁입찰할 때 업체 스스로 인하계획을 들고 오게 하고 그걸 바탕으로 입찰하기 때문에 억지로 CR하는게 아닌게 돼 버림...요즘은 이것도 걸릴까봐 아예 해당차종 임률을 인상안해주는 방식으로 간다고.. 최저임금 인상률이 높아서 그런건가..
근데 1차업체는 눈치없이 2차업체에 그냥 막 CR때림.. 원인은...현기가 단가를 현실성 없게 주니깐...
대기업이 망해야 나라가 산다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대기업의 횡포가 만연해 있습니다..
대기업이 망하는 것보다는 대기업이 제대로 된 길을 가는 것이 나라와 개인 경제에 더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기사를 보다 보면..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오르는 임금에 떨어지는 납품단가" 의 글에서 무엇이 중요한 사항일까요???
임금이야 물가 상승율이 있기에 매년 오르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납품단가도 그에 따라 올라야 하지만 오르지 않고 오희려 후려치는 현실이 문제인것이지요...
위의 문구에서 "오르는 임금"은 노란색으로 확~~ 들어오게 표시하고
"떨어지는 납품단가"는 상대적으로 눈에 띄지 않게 표시합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여기저기 구석구석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만드는 작업이 많네요...
꼭대기에서 단가 후리니깐 1차는 그 밑에 또 단가 후리고
그게 2차 3차로 계속 넘어가는거지
문제의 원인은 꼭대기에 있다
조금이라도 하청 피 빨아서 더 처먹을라고 하니깐 계속 저런일이 생기지
젤 꼭대기가 단가 넉넉히 주고 1차나 2차에서 양아치짓하면 거래 끊고 관리하면 아무 문제없는데
하청은 죽던말던 조금이라도 더 뽑아 처먹을라는 거지 양아치 근성땜에 저런일이 생기는거지
문제는 젤 위 꼭대기다 거기서 잘하면 밑에는 아무문제 없다
피해 G사 가진테크...
http://m.newsinside.kr/news/articleView.html?idxno=498514#_enliple
밉던 싫던 현대차나 기아차랑 무관함
결국은 원청에서 부터 시작되는겁니다.
1차협력사는 현기만큼 치밀하지 못하니깐 이런 일이 벌어지는겁니다.
현기는 1차사 경쟁입찰할 때 업체 스스로 인하계획을 들고 오게 하고 그걸 바탕으로 입찰하기 때문에 억지로 CR하는게 아닌게 돼 버림...요즘은 이것도 걸릴까봐 아예 해당차종 임률을 인상안해주는 방식으로 간다고.. 최저임금 인상률이 높아서 그런건가..
근데 1차업체는 눈치없이 2차업체에 그냥 막 CR때림.. 원인은...현기가 단가를 현실성 없게 주니깐...
벤츠살래.
삼성은 하청업체 이익 보장하더라.
현기에게 저런 1차 하청업체 관리할 책임이 있다.
저런 1차 하청업체를 수수방관한 현기가 독박 써야지 뭐
왜 현기만 물타기 하시는지 ㅋㅋ
쌍X 쉐X레 는 안그럴줄 알지 ? ㅋㅋㅋ
병x 그일 하나 똑바로 못하냐고 원청에선
담당자만 까고 있을테죠 ㅠ
아는 사람만 안다는 개 갑 질....
팩트는 현기차의 이익최대화를 위한 원가절감이죠. 말은 바로하셔야~
이래도 사시겠습니까
약자를 외면하면 결국 니들한테 배로 돌아갈거다!
친일파
일본
조선일보
몽구
의선이
임금은 오르지 갑 업체에서는 단가 내리라고 하지
안내리면 안쓰지.. 그러면서 품질은 최상급을 유지해야하지..
그러다보면 사장도 나와서 기름에 떡이 되도록 일을 해도
답이 안나옴..
뭐? 돈 없으면 사장하지 말라고?
사장도 돈벌라고 하는거 아님?? 이 바닥 공장 사장들 다 빚져서 사업하는데
무슨 초딩마냥 돈없으면 꺼지세요~~ 하기나하고...
에휴.. 음식점 아무리 장사 잘 되도 재료값올리고 배달비 올리고 월세 올리고 그 쌩지랄하면
아무리 줄서서 먹는 집들도 망함..
월세만 올려도 망하는 판국에..
최저임금 올리는거 좋아 좋지.. 그럼 그걸 좀 갑 사들이 이해해주고
단가를 올려주던가 해야하는데 올리긴 커녕 후려치고 있음..
실제로 동종업계 문닫는곳 넘쳐나서 우리는 살아남아 하고 있는데 물량 너무 많고
다들 빨리 해달라고 ㅈㄹㅈㄹ 들임...
그러면 야근/특근 다해도 모자르고... 사람 또 뽑아야지...
그럼 그 단가에 맞출라면 또 빚져야함....
이바닥에서 좀 오래되서 버티는거지... 얼마 안된 사람들은 진짜 잘 나가다가도
곤두박질 중 임...
최저임금이 문제인지 / 갑 사의 횡포가 문제인지...
답이 없음..
그래도 훙기차 살거요 ㅎㅎㅎㅎ
현기차 빠는 호구들아 ..
원청 임직원들이 대기업 출신들인데요
대기업 씝새들아 지들 현금보유는 수십조씩 짱박아두고
하청은 매년 단가내리라고 조지고
대기업좀 누가 조져줘~
대기업 횡포 어찌하면 막을 수 있을까요? 우울하네요
하청 쥐어짜고, 기술빼가고.. 대기업 곳간만 돈이 쌓여가고..
투자는 안하고~
이거 문제있음...
이게 바로 중소기업끼리 서로 피싸움 시키는거...
이런 본청-하청 거래 불공정 해결이었습니다.
이런게 진정한 갑질 오브 갑질입니다.
이번 정권안에 반드시 원청 - 납품회사 간의
불공정 거래가 일어나지 않도록 개선해야합니다.
본청-납품업체 구조개선도 없이
최저임금인상은 납품업체만 확인사살하는 겁니다.
이러한 불공정한 구조가 그대로이면
정권이 백날천날 바뀐다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나요.
이 부분 개혁이 바로 경제살리기의 첫걸음입니다.
현기차 2차업체에서 일해본 바로는 현기차 욜나게 웃깁니다.
일단 현기차에서 직접 발주가 나오는게 아니고, 모비스를 통해서 발주가 나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현기차 1년에 최소 1회는 파업하죠.
그럼 그 손실은 어떻게 하느냐?
협력업체를 통해서 원가절감이라는 이유로 금형가격을 내립니다.
1차 업체들? 크게 타격 안 받습니다.
걔네는 어차피 납품받은 금형으로 찍어만 내기 때문에, 2차 업체들에 비하면 미미하게 타격 받을뿐이죠
2차 업체들은 모비스 눈치보랴, 1차 업체 눈치보랴...
전 사출금형을 했는데, 보통 베스트셀링카 정도면 금형 2~3세트, 그게 아니면 보통 1~2세트 정도 제작하는데
금형공장에 3년정도 일하는 동안에 금형 가격이 30%가 날라가더군요.
왜 이런 큰일이 이슈가 크게 되지 않을까요.. 의문이죠 ^^ 젠장
대기업의갑질
근데 여전하네 민주당새끼들도 다를게없어
알면서도 굽신굽신.
정말 치가 떨리는 업계입니다 ㅠ
진짜 개같은 대한민국이다
지금 이시간에도 어디선가 현기차 구매 하는 사람 있겠지.. 안타까운 현실이다
하청업체 뒤통수 후려까는 게 윤리냐?
대기업들 하청 못 후려치게 다 조져놔야 되는데 국회의원들은 그런 법 만들 생각이 없으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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