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8 하브 :
https://fem.encar.com/cars/detail/38622982?pageid=dc_carsearch&listAdvType=normal&carid=38622982&view_type=checked&adv_attribute=&wtClick_korList=019&advClickPosition=kor_normal_p2_g3&tempht_arg=1fnVZ3d80zR9_2
DN8 가스 :
https://fem.encar.com/cars/detail/38822242?pageid=dc_carsearch&listAdvType=normal&carid=38822242&view_type=hs_ad&adv_attribute=hs_ad&wtClick_korList=019&advClickPosition=kor_normal_p1_g16&tempht_arg=1TKZUV3Zx869_15
형님들 최종 후보 2개인데 너무 고민되네요...
1년에 3만km이상 타고 서울 시내 50%~60%(출퇴근 포함) / 서울 외각 40~50%(서울외각이라 해도 대부분 수도권이 많음)
서울시내 기름값은 활동비 법카 한도내에서 쓰는거라 거의 내돈 나가는개념이고 서울 외각 출장 or 외근은 기름값 지원됩니다.
*차량 관련 복지 : 보험료 전액지원 / 서울 이외 지역 기름값 지원
서울이나 수도권 운전을 자주 하다보니 하브가 떙기긴 하는데 주변에서 하브 보증 km넘어가면 시한폭탄이다, 내구성은 무조건 가스다 or 수도권 운전 자주하면 닥치고 하브다 등등 의견이 엇갈리네여...
저 2개중에 형님들 생각은 어떠실까요?
참고로 차량 할부가아닌 일시불 구입 예정입니다.
의외로 쓸만합니다. 보증끝나고 폭탄되는건 매한가지더군요
디젤차 인젝터 고장날 걱정하는 소리랑 다를바 없으므로 그냥 걸러들으시고
연간 주행거리 많고 오래타실려면 두대 모두 메리트 넘칩니다.
예산에 최대한 적합한걸로 선택하시는게 최선인듯 합니다.
하브가 잔존가치는 높아보입니다
시내주행 비율이 많으시면 하브차 인데, 장거리 외근도 나간다고 하시기에 가스추천드립니다,
구조가 복잡하면 고장날 부품도 많다는 거거든요(저도 디젤타고 있습니다)
유류비는 하브가 아껴질 거 같은데
오래오래 타실거라면 택시로 내구성 검증된 가스 한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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