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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8년눈팅 24.10.07 04:12 답글 신고
    님이 말하는

    EV3는 분명 E-GMP플랫폼으로 나온 차량이 맞으나

    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를 적용한 모델들과는달리 가격경쟁력을 더 우선하여 만든 모듈러를 조합해 전륜모터를 기본으로 출시한 플랫폼입니다

    이부분을 제대로 공지 안하고 무턱대고 E-GMP입니다 라고 말한거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거임.

    아니 일반인이 E-GMP적용되어 탄생했다고 하면
    사이즈는 다를지언정 아이오닉5의 E-GMP와 같은 E-GMP를 생각하지,
    누가 님처럼 기아차의 입장에서 생각하냐고요.
    제대로 된 공식 설명도 없이 그냥 E-GMP라고 하는데 아이오닉5랑은 전혀 다르고 니로EV랑 똑같이 생겼으면
    의문을 제기하고 해명이든 설명이든 요구하는게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 아닙니까?

    'EV3는 E-GMP가 맞는데 아니라고 우긴다' 가 포인트가 아니예요.
    님처럼 본질을 흐리며 물타기하는 사람이 오히려 사기꾼 같아요.
    답글 0
  • 레벨 병장 크라잉올드man 24.10.07 06:46 답글 신고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이라면서 기름통 공간 흔적(후륜 모터용 공간이라고 하는 건 도그 사운드고 ㅋ)이랑 배터리 팩이 차체에 딱 맞지 않고 밑으로 튀어나오는 이유나 설명하세요.
    답글 0
  • 레벨 중장 letra 24.10.07 09:01 답글 신고
    그럴꺼면 G80E랑 GV70E 는
    왜 E-GMP라고 안함??
    EV3보다 E-GMP 플랫폼 특징을 더 많이 가져가는데
    답글 0
  • 레벨 대령 2 8년눈팅 24.10.07 04:12 답글 신고
    님이 말하는

    EV3는 분명 E-GMP플랫폼으로 나온 차량이 맞으나

    후륜모터를 기본으로 하는 E-GMP를 적용한 모델들과는달리 가격경쟁력을 더 우선하여 만든 모듈러를 조합해 전륜모터를 기본으로 출시한 플랫폼입니다

    이부분을 제대로 공지 안하고 무턱대고 E-GMP입니다 라고 말한거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거임.

    아니 일반인이 E-GMP적용되어 탄생했다고 하면
    사이즈는 다를지언정 아이오닉5의 E-GMP와 같은 E-GMP를 생각하지,
    누가 님처럼 기아차의 입장에서 생각하냐고요.
    제대로 된 공식 설명도 없이 그냥 E-GMP라고 하는데 아이오닉5랑은 전혀 다르고 니로EV랑 똑같이 생겼으면
    의문을 제기하고 해명이든 설명이든 요구하는게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 아닙니까?

    'EV3는 E-GMP가 맞는데 아니라고 우긴다' 가 포인트가 아니예요.
    님처럼 본질을 흐리며 물타기하는 사람이 오히려 사기꾼 같아요.
  • 레벨 병장 크라잉올드man 24.10.07 06:46 답글 신고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이라면서 기름통 공간 흔적(후륜 모터용 공간이라고 하는 건 도그 사운드고 ㅋ)이랑 배터리 팩이 차체에 딱 맞지 않고 밑으로 튀어나오는 이유나 설명하세요.
  • 레벨 중사 3 ayubis 24.10.07 07:44 답글 신고
    ev4는 ev3랑 동일 섀시 씁니다.
    충전구도 앞임
  • 레벨 대령 3 메기탕 24.10.07 07:56 답글 신고
    이건 좀 ..
  • 레벨 원사 3 조수석엔여자를 24.10.07 07:58 답글 신고
    나같아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랑 내연기관 플랫폼이랑 비교해서 뭐 살래 하면 당연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차를 사겠다
    현기도 그동안 e-gmp 의 장점이니 뭐니 하면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대해서 겁나 광고해댔으면서 이제 와서 말바꾼다고? 이게 사기지 뭐야
  • 레벨 대령 1 19세기 24.10.07 08:06 답글 신고
    암튼 이번 사태는 어찌 됐든 팩트가 중요한게 아니라
    한 사람이 너무 공격적이라는게 문제
  • 레벨 상사 2 행복코디 24.10.07 08:45 답글 신고
    일반 사람들은 egmp 플랫폼이라면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알고 있고

    저또한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중요한건 제조사가 설명 해주면 될것을

    유튜버 끼리 싸우고 하는게 둘다 보기싫네요
  • 레벨 원수 검둥개 24.10.07 08:50 답글 신고
    례에?
  • 레벨 중장 letra 24.10.07 09:01 답글 신고
    그럴꺼면 G80E랑 GV70E 는
    왜 E-GMP라고 안함??
    EV3보다 E-GMP 플랫폼 특징을 더 많이 가져가는데
  • 레벨 원사 3 purplec 24.10.07 09:48 답글 신고
    그래 너 말이 맞다고 치자

    근데 평소 제조사가 설명해서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 E-GMP와는 확연히 다르고

    하부 모양을 니로와 같이 비교해 보고 어?? 이거 니로인데??

    그럼 소비자를 대신해서 유투버가 의문을 제기할 수 있는거자나?

    나도 궁금했는데 나 대신 유투버가 의문을 제기하는것 까지 아가리 닥쳐야 하나?

    대부분 소비자 인데 왜 니들이 쉴드 쳐주는 거야?? 기래기인거야?

    제조사는 참 좋겠어 당황할 필요없이 알아서들 서로 쉴드 쳐주니까

    소비자 끼리 왈가왈부 할게 아니라 제조사의 답변을 요구해야 맞는 타이밍이지
  • 레벨 중령 3 검사독재국가 24.10.07 10:08 답글 신고
    그렇게 플랫폼 자랑하면서 콜레오스의 볼보 플랫폼은 겁나 까....
  • 레벨 소위 2 pandahoon 24.10.07 10:16 답글 신고
    니로가 전륜기반 e-gmp 였나보네; 앞으로 전륜기반 플렛폼은 니로가 시초인듯 니로사신분들 얼떨결에 e-gmp됨
  • 레벨 상병 오쥐티엑드 24.10.07 10:39 답글 신고
    ㅎㅎ 왜 계속 기아 대변을 하지.. 소비자 입장에서 봐라 소비자 구구절절 왜 아는척을함 기아도 입장 안냇는데
  • 레벨 원사 3 새콤달콤먹고싶다 24.10.07 10:45 답글 신고
    맞다 아니다의 문제가 아니고, '잘 모르는' 소비자들이 헷갈리게 광고표현을 쓴 게 문제라서 발단이 된 거 아닌가요? 잘 아는 사람들도 구구절절 설명해서 구분해야 될 정도인데 광고 보는 소비자들이 그걸 쉽게 하긴 어렵죠. 이것도 e-gmp고 저것도 e-gmp고 기준을 명확하게 안 잡아준다는 게 젤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속 이야기 나오는데,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연료통 자리 있는 걸 어떻게 이해해야 됩니까..?
  • 레벨 중위 1 빨간이슬 24.10.07 10:52 답글 신고
    "플랫폼 ≠ 차대. 기존 플랫폼 x 기존 차대 o.
    차대는 기존껀데(정확히는 기존거 베이스로 변경됨) 전자/제어 아키텍처는 싹다 바꼈음. 굳이 따지자면 니로보단 ev6랑 더 가까움." 이라고 합니다 (개발자 답변 퍼옴)
    다만 그동안 이야기했던 EGMP의 특징을 보이진 않네요, EGMP의 기준이 고무줄 이라는 이야기...
    차라리 소형급 전기차 플렛폼 새로 만들었다고 하면 더 먹힐껀데...
  • 레벨 원사 1 FlexScan 24.10.07 11:00 답글 신고
    니로EV 랑 똑같은 게 팩트 아닌가요 ?

    눈으로 봤을 때 똑같은 걸 똑같다고 하지 그럼 뭐라고 해야 하나요 ?
  • 레벨 중장 원조집 24.10.07 11:25 답글 신고
    그 눈으로 본게 하체만 훑은건데

    저렇게 모든 내장재 털어서 순수한 샤시만 본적은 있는지요??

    당장 저 서브프레임 형상 공유하는 차가 한두가지가 아닌데

    그럼 그차들 전부 동일차임??
  • 레벨 중장 원조집 24.10.07 11:21 답글 신고
    신형니로는 정확하게 이야기 하면 전기-내연 범용 플랫폼입니다. 아니 전기차에 가까운 플랫폼입니다.

    왜냐면 니로에는 순수내연기관이 아닌 하이브리드가 들어갑니다. 즉 전기적인 시스템이 들어가는게 가장 기본인 차입니다.

    어떻게보면 전기가 반섞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공용차체로 만든기 신형 니로임.


    즉 어느정도 전기차 전용 설계도 감안되어 있는 설계고 그 차체를 가져다가

    본격적인 전기차로 만든게 ev3임

    만약 ev5 나와도 말 많을껄요??

    왜냐면 스포티지 플랫폼 가지고 개선한꺼 안봐도 뻔하거든요.

    싸게 만들기 위해 전륜으로 만들었다면 기존에 있는 자원 최대한 재활용 해야죠


    무에서 유를 만드는건 엄청나게 힘듭니다.

    테슬라야 시작이 전기차니 무에서 유지만

    현대나 다른 회사 같은 회사는 본 바탕이 내연기관 차니 내연기관차에서 어느정도 공용하거나 보완할껀 보완하면서 만들게 되죠.

    이게 비정상이라고 이야기 하면 뭐 할말이 없네요.
  • 레벨 대위 1 McRaLenF1 24.10.07 11:49 답글 신고
    자도 현기차 좋아합니다
    다맘 이번문제는 확실히 현대기아측에서 입장을 말해야줘야 할것 같은대요
    솔직히 일번 소비니 입장에서 e-gnp플랫폼이다하면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먼가요?
    당연 아이오익5랑 ev6 차대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걸로 지금까지 홍보도 많이했습니다
    기술적인거 떠나서 소비자입장만 생각하보자고요
    저렇게 광고하면 당연리 아이오닉 5 차대를 생각하게 됩니다.
  • 레벨 중사 2 현빠감별사 24.10.07 12:14 답글 신고
    현빠들은 아무것도 모르면서 말만 길게 늘어뜨리는게 특징이네요
  • 레벨 중위 3 주식영 24.10.07 12:23 답글 신고
    법률이고 의료고 금융이고...
    전문적인 뜻이 어떻든간에 소비자들이 A를 B라고 인지하게 만들면 기망입니다.
    그걸 적극적으로 고쳐야 할 책임은 이런 오해로 인해 이익을 보는 사람에게 있고,
    만약 이런 오해가 본인의 말에서 비롯되고 이익을 보는데도 모른채하면 사기까지 의심할 수 있습니다.

    가끔 키배 뜰 때 발린 놈이 혼자 끙끙 앓다가 지딴에는 먹히는 줄 알고 사기치고 정신승리 하는거.
    "제가 쓴 단어의 사전적 뜻은 B입니다"

    대다수가 A라고 알아들었는데,
    심지어 현장에서 다른 유튜버들도 고개를 갸우뚱하면서 "800V 가 아니네요?" 물은게 시초.
    차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은 "E-GMP지만 연료통 자리가 있어"라고 하면 전부 "어??" 하는데.

    소비자는 E-GMP라고 썼더니 800v 아닌데 800v인줄 알고. 4링크인데 5링크인줄 알지만,
    하지만 플랫폼의 뜻은 B이기 때문에 A라고 알아들은 너희가 잘못이다.
    이게 사기가 아니면 다른분야는 억울합니다.
    이런식이면 사기칠 거 너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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