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오바홀 24.06.27 10:07 답글 신고
    요즘은 차 고장나서 맡기면 보상 바라는게 유행인가요?
    뭘 보상 받고 싶으신거죠?
    정확한 액수를 적어 주셔야죠
    답글 1
  • 레벨 대령 2 오바홀 24.06.27 10:11 답글 신고
    그리고 차는 고장나는게 당연합니다 부품이 몇갠데요.
    초기 불량도 있을수 있는 일이구요
    근데 문제는 같은증상이 재발생 했다면 그때 강력히 얘기해야죠
    한번 그런걸로 보상 운운하면... 님만 피곤해지심
    아니 스마트폰 고장나도 보상 운운할겁니까?
    뭐쨌든 수리 잘 됐다니 타보시고 또그러면 그때가서 보상을 얘기하시는게 좋네요
    답글 2
  • 레벨 대령 2 오바홀 24.06.27 10:07 답글 신고
    요즘은 차 고장나서 맡기면 보상 바라는게 유행인가요?
    뭘 보상 받고 싶으신거죠?
    정확한 액수를 적어 주셔야죠
  • 레벨 대령 2 오바홀 24.06.27 10:11 답글 신고
    그리고 차는 고장나는게 당연합니다 부품이 몇갠데요.
    초기 불량도 있을수 있는 일이구요
    근데 문제는 같은증상이 재발생 했다면 그때 강력히 얘기해야죠
    한번 그런걸로 보상 운운하면... 님만 피곤해지심
    아니 스마트폰 고장나도 보상 운운할겁니까?
    뭐쨌든 수리 잘 됐다니 타보시고 또그러면 그때가서 보상을 얘기하시는게 좋네요
  • 레벨 훈련병 장맛비 24.06.27 10:4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글쓴이 입니다.
    먼저 자동차는 고장나는게 당연하다는게
    제가 겪은 중대결함(엔진 및 모터계열의 구동관련된 결함)도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미국 레몬법에서는 신차 결함발생 시 바로 교환/환불이 이루어지는 반면
    한국 레몬법에서는 1년 2만km이내와 2회 동일증상을 규정하였습니다.

    그것도 소비자가 직접 하자재방통보서라는 양식에 작성하여 본사로 1회발생, 2회발생 시 각각 보냈을때 인정되는 구조구요


    제가 가장 원하는건 신차교환을 해주는걸 바랍니다.


    레몬법에선 정부주도하의 강제성이 있지만

    소비자기본법에서는 교환 환불이 당연하나
    강제성이 없다보니 소비자는 기관단체들과 연결하여 대응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도로위에서 멈췄다면 어떤일을 겪었을지 상상만 해도 무섭네요.

    수리는 아직 결과가 안나왔습니다.
    예상되는 걸 수리했을 뿐(배선교체) 테스트를 거쳐야 하며
    정확한 원인도 모르는 상태가 현상태 입니다.
  • 레벨 대령 2 오바홀 24.06.27 10:58 신고
    @장맛비
    고장나는게 당연하다 표현은 정정 하겠습니다.
    고장나면 안되는게 맞는데 초기불량은 있을수 있습니다.
    초기불량은 원인만 밝혀지면 수리하면 됩니다.
    문제는 같은 원인으로 그것도 중대한 고장이 2번 발생한다면 레몬법에 해당 되고 그때가서 보상 운운하는게 맞다고 알려드린 겁니다.
    1번 발생으로 환불 보상 등등 주장하시면 얻는게 없으실거고 글쓴님만 피곤해 집니다.
    글쓴님 글에서는 차량 환불보다는 보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것 같네요.

    도로위에서 멈췄으면 어쩌나 하는 상황은 실제로 벌어지지 않은 가정상황이고 실제로 벌어진 일에 대해서만 보셔야지요.

    1번 발생한 문제이며 주행중이아닌 정차중에 일어난 일이며
    센터에서도 대차 내줬고 추후 정비관련 보상을 제시했고 수리해준다 하였고 (단지 처음 있는 일이라 고장 처리가 매끄럽진 않아보이지만)
    이정도면 상당하진 않지만 합리적인 보상을 해줬다고 판단 됩니다
  • 레벨 원사 3 Shuri 24.06.27 10:12 답글 신고
    불량이네요.
    불량 뽑기에 당첨 같네요.

    그리고 시간적 손실에 의한 보상은 그냥 주는대로 받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쉽지만, 어쩔수 있나요...
  • 레벨 훈련병 장맛비 24.06.27 12:30 답글 신고
    @오바홀
    합리적 보상이라고 판단해주셨네요, 고견 감사드립니다.

    현재 재조립 후 테스트는 결과는 잘 작동되고 다른 점검도 진행 해준다고 연락 받았습니다.
    앞으로 문제 없다면 끝까지 탈 생각입니다.

    KGM이 생각보다 대처하는 능력이 좋은편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공격적으로 얘기하셔서 정신없지만
    무상수리만으로 보상이 충족될 수도 있지만
    목숨이 걸려있을 수도 있는 일입니다. 재발해선 안되지만 재발되면 정말 최악의 상황이 될 수도 있구요.
    확률이 낮겠지만 본인에게 이런 상황이 닥친다면 사실 보상얘기가 많이 나오시는데 보상보다는 신차로 교환받는게 더 원하는 바입니다.

    아무쪼록 고견 감사드리며 좋은하루 되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