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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24.06.25 (화) 14:18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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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N TA Spec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기록 분석 7가지 1. 미국 콜로라도(Colorado)에 있는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내리는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는 유서 깊은 대회이다.
해발 2862m에서 경기를 시작해 4302m에 위치한 결승선까지 총길이 19.99km의 오르막 구간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156개의 굴곡진 코너가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
2. 2024년 6월 23일(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Colorado)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Pikes Peak Hill Climb)’에서
아이오닉5N이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하였다.
3. 아이오닉5N을 기반으로 세팅된 ‘아이오닉5N TA(Time Attack) Spec’은 기존 양산 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일부 증대(최대 687마력)했다.
또한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 타이어, 공기역학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한 모델이다.
4.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 다니 소르도(Dani Sordo)와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여러 번 참여한 경험이 있는
모터트렌드 저널리스트인 랜디 폽스트(Randy Pobst)가 아이오닉5N TA Spec 드라이버로 출전했다.
5. 아이오닉5N TA Spec은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완주에 성공하며 종전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세단 최고 기록인
테슬라 모델S 플래드의 기록인 9분 54.901초를 경신하며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6. 또한 비개조 차량으로 참가한 ‘아이오닉5N’은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결승선을 통과해
기존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세단 최고 기록인 11분 2.801초를 넘어섰다. 기록분석 소감 7. 개인적으로 더 소름이 돋는 것은 위의 기록은 이제 시작이라는 점이다.
앞으로 아이오닉6N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고, N비전74 등등 출시예정인 고성능 차량이
현대에게는 선보일 카드가 많다는 것이다. (ft. 영화 ‘아저씨’에서 명대사 아직 총알 한발 남아있다)
1천마력 모델S플래드를 이기는
아이오닉 5N ㅎㄷㄷ
●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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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디 폽스트 옹은
아이오닉5N TA로 같은 구간 만 봤을때 2~3초 정도 느린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다니 소르도는 랜디 폽스트 옹보다 25초나 빠른 기록을..
아이폰 안드폰 처럼..
근데 이건 뭐라고 까내릴지 궁금하네요~ㅋ
7:45.59 아이오닉 5N
7:30.90 테슬라 플레드
7:07.55 타이칸 터보S
뉘르에서 제조사 기록으로 다시 재봤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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