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언덕에서 오링난다
4명타고 언덕에서 힘딸린다는분.
정말. 하이브리드 타보신분 맞나요??
아님 제가 뭔가 특별한차 타고 있나요??
일반적인 흐름의 주행으로 긴언덕이나 고개
뒤에 ~재 들어가는 긴 고개 수도없이 넘어 봤지만.
오르는 중간에 배터리 오링나서 버벅거린적 단 한번도 없으며
되려 중간 이하로는 배터리 레벨 거의 안떨어집니다.
제차가 특별한건가요??
그리고 언덕 오르는 힘 짐 가득 싣고 4명 태우고 에어콘 켜고 진부령이나 한계령이니 미시령
힘딸림 없어요. 대체 어느정도의 힘을 원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전에 타던 스포티지 2.0터보 보다 살짝 못할정도의 힘으로 치고 올라갑니다. 충분해요.
언덕에서 쌩엔진으로만 전환요?? 한번도 본적 없어요.
엔진으로만 돌게 하는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어느정도 속도 붙은 상태에서 일정한 양의 악셀만 밟음 엔진만 작동되죠.
자동차와 사람간의 대화는 대부분 액셀레이터에서 하고 엑셀레이터의 조작량에 따라 차가 그 운전자의 의지를 판단하는 겁니다.
운전자가 악셀 살살 밟으면 큰힘이 필요 없으니 모터개입 필요 없으니 모터가 구동 안하죠. 괜히 오버해서 출력을 낼필요가 없으니 그냥 운전자가 원하는 엑셀량 즉 속도에 맞게 출력을 조절 하는 겁니다. 만약 여기서 더 치고 나가고 싶다. 그러면 엔진의 힘으로 부족하다고 판단할시 그때 모터가 개입하는 겁니다. 무슨 고속은 오로지 엔진빨로 돌고 그런거 아니에요.
고속 항속은 딱 그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힘만 필요하니 모터가 돌필요 없습니다. 고속항속은 쏘렌토만한 덩치면 솔직히 딱 100마력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할수 있어요.
풀악셀 하면 제법 고속까지도 엔진과 모터가 같이 물려 돌아 갑니다.
대체 거기 댓글 다신분들중 정말 제대로 타보고 댓글 다시는지 좀 궁금금합니다.
1.6이라 딸려요?? 1.6터보입니다. 1.6터보가 딸리면 2.4 자연흡기 200마력도 안되는 엔진 출력 가진 도요타 하브는 대체 뭔가요?? 1.6터보가 2.4-2.5급 자연흡기 대체하기위한 엔진인데요??
마지막으로 현대의 하이브리드는 병렬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1모터 방식이 아닙니다. 2모터 방식이에요 고전압 알터네이터인가 뭔가가 있는데 이게 차량이 첫출발시는 어느정도 모터의 역활도 한다고 합니다. 뭐 몇십마력 그런 강렬한 모터가 아닐뿐이지 현대의 시스템도 결국 두개의 모터로 충방전을 하는 방식입니다.
보다보다 갑갑해서 여쭤 봅니다. 제가 무슨차 타는진 여기분들이 잘 아시리라 봅니다. 힘딸리면 더 딸릴차입니다.
오히려 하브가 모터써줘서 밟아주면 초기부터 쭈욱 밀어주는 힘이 일품인디 f1레이스카들이 하이브리드인거알면 기절초풍할듯 ㅋㅋ
집안일때문에 정말 급해서 고속도로 풀악셀 계속 지지니 엥꼬나드라고요 ㅋㅋㅋ 10만키로 타면서 딱 한번 겪어봤어요. 일상주행을 엥꼬날때까지 지진다면 운전습관 고치던가 운전 안하는게 맞는사람...
주차나 세차장 진입대기할때 한참 서있다가 20~30%쯤 까지 떨어지면 그땐 시동걸리니 오링까지 갈 일이 없구...
만충은 산에갔다오거나 긴~내리막 타고 오다보면 가끔 보고요.
하브타고 힘딸린다 할거면 최소 준대형, 대형은 타야 탈만하네 하려나 봅니다 ㄷㄷ
장시간(?) 모터보조를 하는 일은 조금 줄이는게 맞죠
정체구간 한 20분동안 모터만 움직일때에도 배터리 오링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시동걸어서 바로 충전하고요.
일반적인 주행시에는 거의 배터리 레벨 중간에서만 조절 합니다.
30분-1시간짜리 시승하고 뭘 어떻게 판단하겠다는건지?
2.가속페달 밟으면 알아서 모터 구동되어 하이브리드로 구동됨
3."마지막으로 현대의 하이브리드는 병렬이지만 엄밀히 따지면 1모터 방식이 아닙니다. 2모터 방식이에요"라고 하셧는데
오해시고요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는 변속기내 구동모터가 단독(EV) 또는 같이 구동(하이브리드)으로 엔진힘을 보조하는데,
말씀하신 고전압 알터는 HSG라 부르며, 기동발전기 또는 스타터의 합성어로
현재 현대차그룹의 하이브리드에서는 엔진을 기동하거나 소프트랜딩에 관여, 고전압배터리 SOC 부족시 발전역할, 차량 구동시에는 구동모터가 회생제동을 통해 발전
HSG가 엔진을 보조하는건 제네시스에 적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입니다...
특히 디젤 초반 토크빨에 취한 분들은 다른차 힘딸린다고 말 잘함.
배터리 완전 다써서 엔진으로만 언덕간적은 단한번도 없음
수도꼭지를 10%만 틀었더니 밑으로 떨어지면서 물이 잘나오다가
갑자기 호스를 위로 꺽었더니 물이 질질질 나온다는 느낌 아닙니까~~???????
1. 비싸다
2. 하이브리드체계 수리 고장시 일반 블루핸즈 불가
3. 대기기간이 길다
이거 빼곤 전기차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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