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은 DN8과 같이 3세대 I-GMP 플랫폼을 쓰는 건 맞습니다 (중국 시장에서 3세대 플랫폼 최초로 적용한 차량이 저 DN8C고 현지 마케팅에서도 저중심 설계의 I-GMP 플랫폼이라고 대대적으로 홍보 중)
다만 내수형(및 북미형)과 다르게 중국형은 중국시장에 맞춰서 휠베이스를 늘리고 고장력 강판을 좀 조정했죠 (실제 중국 내 충돌테스트 결과도 DN8 대비 DN8C의 결과가 조금은 약하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리고 휠베이스와 전장이 늘어나면서 외판도 같이 수정되다 보니 외판 대다수는 DN8과 DN8C간에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많이 높아보입니다;;
결국 그 가격에 마진을 남기려면 제품자체의 질을 낮출 수 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같은외형임에도 도입이 가능했던 이유라고...
(같은사례로 중국형 스토닉 또한 UB프라이드의 플랫폼을 가지고 만들었죠)
그리고 개도국용은 초고장력강판 적용비중도 다르죠
그나저나 쏘나타 택시는 해외 생산인데 내수 판매로 집계되려나요? 현행 쏘나타랑 판매량이 같이 잡히는 건가…
다만 내수형(및 북미형)과 다르게 중국형은 중국시장에 맞춰서 휠베이스를 늘리고 고장력 강판을 좀 조정했죠 (실제 중국 내 충돌테스트 결과도 DN8 대비 DN8C의 결과가 조금은 약하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리고 휠베이스와 전장이 늘어나면서 외판도 같이 수정되다 보니 외판 대다수는 DN8과 DN8C간에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많이 높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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