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게 베스트 3에 있는 '최고로 안전하다던 현대기아차 근황...'
내용을 보면 IIHS 일부 자료만으로 발췌되어 있어 추가 보완하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들은 모두 IIHS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링크 : https://www.iihs.org/news/detail/iihs-strengthens-requirements-for-top-safety-pick-awards
해당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2023년 탑세이프 픽 플러스 차량에 대해 소개 하고 있습니다.
그중 국내차량은 제네시스 G90, 현대 팰리세이드, 기아 텔루라이드 3대 차량입니다.
해당 차량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22년 - 23년 팰리세이드 중간오버랩 : 업데이트 테스트가 POOR로 되어 있습니다.
이자료가 베스트 글에 등록된 차량 자체가 POOR 등록된 기준이랑 동일하죠.
허나 Moderate overlap front 중간오버랩(절반 정도의 운전석 쪽 충돌) : 오리지날 테스트는 GOOD 등급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튼 된 테스트에는 POOR로 나오면서 가족용 차량의 2열 승객에 대한 안정성이 상당히 나쁜것으로
되어 있습니다.(전체 평가는 탑 플러스라는 잊지 마시고!)
그럼 중간오버랩 : 업데이트 테스트가 어떤건지 보시면
붉은 표시 된 내용으로 기존 사용 하던 더미를 바꿨네요.
일반 남성 사이즈 더미에서 어린이나 키작은 여성용 더미로 바꾸면서 업데이트 테스트가 다시 시행되었습니다.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팰리세이드 차량의 경우 2열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미창작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2열 안전벨트 위치가 조금 높게 자리잡고 있음으로 인해 더미가 충격으로 인해 하단으로 빠지면서 머리/ 목 부위
테스트가 결국 POOR 등급 받으면서 중간 오버랩 : 업데이트 테스트에 POOR로 측정 되었습니다.
여기서 국내 차량은 어떠하냐를 보면 국내 팰리세이드 차량은 2열까지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적용되어 있습니다.
따로 기록되어 있는것은 찾지 못했으나 차량 회로도 검색을 통한 결과
2열 시트벨트 프리텐셔널 적용입니다.
정확히 국내 차량 테스트 기준이 없어 100% 안전하다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상기 POOR 등급의 원인이 해결됨에 따라 안전하지 않다라고 표현 하는 것 또한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텔루라이드 차량의 경우 중간오버랩 : 업데이트 테스트는 하지 않고 모두 GOOD 등급입니다.)
그리고 해당 베스트 댓글을 보면 측면이 약하다 이런 이야기도 있기는 하지만
이것 또한 이전모델의 경우도 오리지날 테스트는 GOOD 등급이며, 강화된 업데이트 테스트에서 POOR 등급으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위 내용 첫번째 그림을 보시면 Side : 오리지날 테스트, Side : 업데이트 테스트 모두 22-23 팰리세이드
차량의 경우 출시 때 측면 보강을 통해 출시하여 테스트 결과 처럼 측면 충돌 오리지날 테스트,
업데이트 테이트 모두 GOOD 등급으로 나오면서,
종합 안정성에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받게 됩니다.
관련 게시글 일부 내용만으로 안정성이 안좋다라고 하기에는 아니다라고 유추할수 있을듯 합니다.
작성자는 현빠도 아니고 현까도 아닙니다. 전체 정보를 통해 판단하는게 맞다고 생각해 적은 글이오니 태클은 사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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