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별은 짜가구요
91년쯤 쌍용에서 제작한 2인승 칼리스타 같네요
연예인 김형일씨도 한때 저차 타고 다녔는데...
완전 실패작...
당시 국민 정서 및 소득에 맞지않는 모델로 수요가 없었지요...
당시돈으로도 3000이 넘었는데....
수도권 소형 집값을 초과하는 가격때문에...
국내 최초 수제 오픈카? 정도되겠네요 ㅎㅎ
쌍용은 그 옛날에 저거 수입해다가 조립해서 팔았죠.
(그런짓 하니까 망한거지만 - -;)
그 코란도, 뉴코란도도 오픈카를 만들었구요.
그런데 도전정신 0% 인 현기차는 아직도 오픈카가 없죠 - -;
91년도에 시도한 회사와 2011 에도 계획없는 배 따땃한 회사의 차이랄까요~
비싼돈 주고 라이센스 사와서는 단순 조립이 아니라 한국 정서에 맞게, 자국 기술력 더한답시고 (맞지도 않는 T8D 억지로 끼워넣고..) 천문학적인 손해를 감수하면서 라인을 새로 깔았죠. 그게 엘란입니다. 다른 회사들처럼 그냥 사와다가 조립만 해도 될걸, 뭐하러 그런 투자를 했을까요
쌍용처럼 그냥 사다가 조립해도 욕먹고.. 기아처럼 기술력 더해도 욕먹으면 어찌해야하나요.. 오픈의 개념조차도 전무했던 시절이니 시대를 너무 앞서간 것이 아닌가..라고 릴렉스하게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플랫폼(platform)을 자체 개발하는 업체는 현대 말고도 7개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세계 유수의 업체들은 대부분 자체적으로 완성차를 만들 능력이 있다고 봐야겠지요. )
91년쯤 쌍용에서 제작한 2인승 칼리스타 같네요
연예인 김형일씨도 한때 저차 타고 다녔는데...
완전 실패작...
당시 국민 정서 및 소득에 맞지않는 모델로 수요가 없었지요...
당시돈으로도 3000이 넘었는데....
수도권 소형 집값을 초과하는 가격때문에...
쌍용은 그 옛날에 저거 수입해다가 조립해서 팔았죠.
(그런짓 하니까 망한거지만 - -;)
그 코란도, 뉴코란도도 오픈카를 만들었구요.
그런데 도전정신 0% 인 현기차는 아직도 오픈카가 없죠 - -;
91년도에 시도한 회사와 2011 에도 계획없는 배 따땃한 회사의 차이랄까요~
비싼돈 주고 라이센스 사와서는 단순 조립이 아니라 한국 정서에 맞게, 자국 기술력 더한답시고 (맞지도 않는 T8D 억지로 끼워넣고..) 천문학적인 손해를 감수하면서 라인을 새로 깔았죠. 그게 엘란입니다. 다른 회사들처럼 그냥 사와다가 조립만 해도 될걸, 뭐하러 그런 투자를 했을까요
자국 기술 확보해야 된다고 한국에서 가장 기술투자 많이한게 차도리님께서 말씀하시는 도전정신 0% 현대기아입니다.
차의 가장 기초소재부터 (하다못해 철강 소재부터) 섀시, 미션, 엔진, ECU등등 모든 차량 구성요소를 독자기술로 직접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는 회사가 전 세계에 몇개 업체나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게 과연 도전정신이 0%라면 가능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