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은 프리미엄인가? 라는 제목의 글을 두 번 적어 올렸었습니다.
현재 K8 HEV와 G80 두 대를 운용중이라 비교글 올려봅니다.
먼저, K8 에르고모션시트 장착된 차량 운행하시면서 시트 포지션이 편하게 잡히지 않는 분들께 설명드립니다.
K8 에르고모션 시트는 마사지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마사지기능(등쪽)을 작동시키거나
일정속도 이상으로 주행하거나 스포츠모드로 운행할 경우,
등쪽의 요추받힘이 원상복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요추받힘 버튼 뒷쪽을 누른채로 허리를 뒤로 밀어주시면 요추받힘이 들어갑니다.
저도 이걸 한 달 이상 운행한 후에 알게되었습니다.
아마도 시트 등받이에 롤러 형태의 요추받힘과 에어셀(공기주머니) 형태의 마사지 담당 부품이 있는데
이 두 부품이 함께 작동한 이후, 에어셀이 원상복구 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래 사진 동그란 부분의 뒷쪽(우측)입니다.
두 차량 비교글 적어봅니다.
G80 23년 1월 초에 출고. 법인 렌트. 2.5T 기본형에 4륜, 파퓰러팩 장착하여 6,400 만 원
K8 HEV 23년 2월 초에 개인 출고. 1.6T 시그니처 풀옵션 5,100만 원
1. 승차감
시종일관 부드러움은 K8 HEV 승.
G80의 시트포지션이 더 낮아서 감싸 앉혀진 느낌이 큼.
(옵션 차이로) 시트 자체는 K8 HEV이 더 푹신함.
뒷자리 승차감은 K8 HEV 압승.
2. 고속주행
무승부
둘 다 전자제어서스펜션 장착되어 있으나 둥실둥실 거리며 허둥대는 것은 동일함.
단, (옵션차이로) K8 HEV는 130 이상에서 사이드볼스터 작동하여 경각심 일깨움.
G80이 고속주행시 안정감을 줄 것 같으나 환상이 바로 깨짐.
3. 풍절음 및 외부소음 차단
풍절음은 둘 다 거의 없음.
외부소음 차단은 G80이 우세함.
소음없는 조용한 곳에서는 K8 HEV가 더 조용함. 단 가상주행음 및 후진음이 너무 큼.
4. 차대강성
G80 승. 단, 차대강성이 높은 만큼 하체 진동을 걸러내지 못하고 운전자에게 전달함.
K8 HEV 대비 쇽업쇼바 스트로크가 더 크게 느껴지며 무거운 휠타이어 거동이 운전자에게 전달됨.
G80 대비 K8 HEV은 빈깡통이 굴러가는 느낌임.
5. 연비
G80 누적 6,000 km 주행 평균연비 12 km/L
K8 HEV 누적 4,000 km 주행 평균연비 19 km/L
평상시 출퇴근 편도 50 km에 1시간 소요. 고속도로(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산업단지(녹산산단)도로 주행함.
K8 HEV 마음먹고 선행차량 졸졸 쫒아가면 25 km/L의 연비도 나옴.
6. 기타
내장재 K8 HEV 승
편의사양 K8 HEV 승
일단 G80의 시트, 내장재, 오디오, 편의사양을 더 올릴려면 차량가 7,500만 원까지 올라가야 함.
G80에 적용된 소재나 눈에 잘 안보이는 곳의 마감품질이 더 좋음.
승차감과 고속주행 안정감만 잡으면 프리미엄 차량으로 인정할 수 있음.
(에어서스 장착된 G90을 한 번씩 타서 G80 승차감이 기대 이하라고 느끼는 것일 수도 있음)
계기반에 나오는 후측방 모니터 화면 해상도 K8 승
HUD에 표시되는 정보는 K8이 더 많이 나옴.
결론
다들 G80이 더 좋아보인다고 함.
하지만 난 K8 HEV이 더 좋음. 가성비 뛰어남.
엠비언트 조명이 맘에 쏙. 속도제한 연동하면 저 많은 불빛이 빨간색으로 점멸함.
도어 센터와 어퍼트림에 가죽 감싼 것이 맘에 쏙
오디오 음질도 맘에 듦(90점)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안전한 퇴근길 되세요.
우크라이나 전쟁도 빨리 끝나서 평화를 찾고
세계 경제도 안정되길 기원하면서...
20인치, 스포츠 패키지 적용하면 기본으로 따라오고
기본 패키지 18, 19인치에서는 따로 선택해야 적용입니다
커스텀 드라이브 모드 설정에 서스펜션 설정 없으면 없는 찹니다
자신의 차에 어떤 옵션이 들어갔는지 정확히 모르시는거 같고...카탈로그도 한번이라도 보셨나 의문이;;
다른 부분 공감가는 부분도 있지만
이상한 부분이 많네요..
전 소시민입니다. 평민계급.
20인치, 스포츠 패키지 적용하면 기본으로 따라오고
기본 패키지 18, 19인치에서는 따로 선택해야 적용입니다
커스텀 드라이브 모드 설정에 서스펜션 설정 없으면 없는 찹니다
쇼바마운트에 전선 같은것이 연결되어있고
하체세팅에서 4륜 스포츠 모드가 있고..
게다가 스포츠모드 놓으면 하체가 더 튀길래..
자신의 차에 어떤 옵션이 들어갔는지 정확히 모르시는거 같고...카탈로그도 한번이라도 보셨나 의문이;;
다른 부분 공감가는 부분도 있지만
이상한 부분이 많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20년전 보배의 추억에 빠져 사는 아재입니다.
너그러이 이해를..
이에 반해 K8 하브는 회생제동 느낌없이 관성주행하니 부드럽습니다.
저도 k8 자흡 구매하고 싶었는대 이슈 있는분들이 좀 계셔서 케파 샀는대ㅜㅜ
전자제어 없는 차량을 있다고 하셨으니..
그래도 기본형 정도의 지팔공과 상급그랜져 캐팔 저울질 하시는 분에겐 도움되겠네요
렉시콘 없는 지팔공은 도어트림도 허전한데 시그2 없는 지팔공은 더더욱 허전하며 고급감 또한 없지요
본문글은 사람이니까 실수하는 것으로 남겨두겠습니다. 다들 그 정도 이해해주실 아량이 있음을 알기에..
엄청크다던데
배터리가 뒷자리 방석부 아래에 있어서 트렁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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