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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 차는 더뉴K7 15년식입니다
12만킬로 정도 탔고 한 8만 정도에 미션오일 갈았어서, 엔진오일 갈러 간 김에 미션오일도 갈면서 점검 좀 해달라고 했는데 아래처럼 견적 받았어요
거의 250만원 정도인데...이게 다 필수적인 것들인가요??ㅜㅜ
엔진오일 미션오일만 생각했다가 깜짝 놀랐네요...
일단 견적서만 받아서 왔는데ㅜ 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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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는 언제 가셨나여
디스크 상태는 어떤가여
하체 부품은 굳이 잡소리나거나 부싱 터진거 아니면 아직은 손 안봐도 됩니다.
12만이면 겉벨트는 작업하신적 있으신지요
하체를 직접 못봐서 정확히 뭐라 말씀 못드리겠지만,
12만인데 뭐 갈아야하냐 물어보니까
대충 보이는것만 적은듯 한 느낌이네요
패드는 오토큐에서 35% 남았다고 하였고, 겉벨트는 아직 작업한 적 없습니다
저중에 하체 부품 해당하는게 어떤건가요? 용어가 생소해서 뭐가뭔지 모르갰습니다...ㅠ
교환주기 10만입니다 필요없어요
오토큐는 무상수리 받을때나 가지 돈주고 갈곳이 안됩니다 엄청 비싸니깐요
전륜로워암 좌우 교환됌(바퀴 아랫쪽에서 바퀴를 잡고있는 너클과 조립된부품, 리프트띄우고 앞바퀴를 올려다봤을때 밑에 바로보이는 뼈다귀같은 부품)
일반적으로 유격, 소음, 부싱이 망가지지않는이상 예방정비로는 잘 교환하지않습니다
2. 링크어셈블리 프론트스테빌라이저
전륜 양쪽 바퀴를 가로지르는 바-형태의 쇳덩이가 전륜프레임에 조립되어있고 이 쇳덩이를 스테빌라이저라고 하며 이 스테빌라이저의 양쪽끝에 서스펜션몸체와 조립되어있는 얇은 쇠막대에 볼조인트가 있는 링크입니다 얘는 주행환경에따라 이른시기에 교환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3. 쇼크업소버 어셈블리-리어
말그대 후륜쇼바입니다. 쇼바역시 마운트가 마모되어 잡소리가 나거나 터져서 낭창되지않으면 일반적으로 수명을다할때까지 사용합니다
현기차의 후륜쇼바의 경우 스프링과 분리된구조로 비교적 교환이 수월한편입니다
4. 브라켓-쇼크업소버마운팅
말그대로 쇼버를 제자리에 안착하여 잡아주는 마운트입니다
5. 패드-리어스프링
쇼바옆에 별도로 장착된 스프링의 상하부에 스프링의 수축이완시발생하는 충격과 스프링이 홀컵에서 빠지지않도록 잡아주는 검은색고무시트가 있습니다 이걸 패드라합니다
6. 하니스-이그니션 코일
점화코일 배선/커넥터입니다 보통 점화코일을 교환할때 같이 교환해주곤 하지만 이상이없거나 단일부품이상일경우 교환하기도합니다
배선셋트라 그렇게 비싸진않은것으로 압니다
즉 견적서로 봐선
전후륜 서스펜션계통 교환으로 공임이 다소 많이 나올수도 있겠다싶은데
전후륜 서스펜션계통이 이상이 있어서 교환을 하신거라면 딱히 작업자체는 연식/주행거리대비 과하진 않아보입니다
사설에서 작업하셨으면 공임을 아끼실수 있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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