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mu.wiki/w/%EB%93%80%EC%96%BC%20%ED%81%B4%EB%9F%AC%EC%B9%98%20%EB%B3%80%EC%86%8D%EA%B8%B0
출처자료 링크입니다
저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오너라서 관심이많아서 찾아보다가,
많은분들이 하이브리드 모터도 클러치를 지나 미션에 구동이된다고 잘못알고계신분들이 많아서 울컥거리고,
클러치마모가 동일하게 발생할것이다 라고하더군요 오너인 제가 매일타는데 울컥거리는거 하나도없는데말이죠 ^^
꼭 안타본사람들이 말이많더군요 그래서 자료찾았습니다.
하이브리드용 건식 6단 dct미션은 초반에 모터가 부드럽게 밀어주고나서 엔진이 붙을때 클러치가붙기때문에
예전 아반떼스포츠처럼 클러치판 나가거나 울컥거리는 걱정없이 타도됩니다 자동미션처럼요
즉 모터랑 미션은 붙어있다고보시면됩니다
기존의 하이브리드랑 같고 차이는 기존 6속 변속기 차량은 엔진힘-모터내 클러치-미션기어-출력축
DCT하브는 엔진힘-모터내 클러치-DCT클러치-미션기어-출력축
엔진힘-모터내 클러치-DCT클러치-미션기어-출력축
엔진파워는 모터내 클러치를 거쳐 DCT클러치로 전달되고 미션기어를 통해 출력샤프트로 나가고
엔진이 미작동시에는 모터힘이 바로 DCT클러치로 갑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