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에 전시된 모닝을 구매했는데요.
그 앞에 아토스를 16년 탔지만 그런 일 없었는데, 모닝은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에서 팅-팅-하면서 쇠 튕기는 소리를 내면서 급제동이 단번에 안됩니다.
뭐랄까. 잡다가 팅-하면서 놓치는 느낌? 너무 답답해서 여쭤보고 싶어서 글 올려봅니다.
처음에 차바꾸자마자 아토스와 다른 그 부분을 느끼고 바로 정비소에 한번 들어갔었는데 이상없다고 해서 의아하긴 해지만 그냥 모닝의 브레이크 특성인가 하고 여태 타고 있는데요. 급제동 걸때마다 심장이 땅으로 떨어졌다 올라옵니다.
보통 도로에서 순리에 맞게 브레이크 밟을 땐 당연히 순조롭습니다.
하지만 진짜 급할때 잘먹혀야 하는것이 브레이크 아닙니까?
갑자기 차가 튀어나오거나, 갑자기 애가 튀어나오거나 이럴때는 본능적으로 브레이크를 급하게 콱-밟게 되잖아요.
그럴땐 여지없이 브레이크 드럼이 바퀴 안에서 튕기는 쇳소리를 내면서 밀려요. 브레이크 조작경험상 여기서 서야하는 시점인데도 그대로 밀리면서 쭉 앞으로 더 나가서 한참 후에 섭니다.
오늘도 출근길에 갑자기 트럭이 골목에서 튀어나와서 얼른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두 번이나 튕기면서 밀리더니 한 10m는 더 나가더라구요. 트럭도 깜짝 놀라서 정차를 해줬으니 망정이지, 트럭 머리를 피해서 우회하면서 정지했는데도 트럭을 훨씬 지나서 섰으니 트럭이 정차시점 놓쳤으면 그대로 추돌했겠죠.
집에 다른 1400cc 승용차도 하나 있는데 그건 이런 경우엔 트럭 직전에 섰을거예요.
운전 1,2년 하는것도 아니고 25년이 넘었고 그동안에 차 종류 이것저것 다 몰아봤지만, 모닝같이 급브레이크때 튕기면서 밀리는 브레이크는 처음입니다.
다들 모닝 괜찮으십니까? 2014년 이후 모닝 차주분들 진짜 이게 정상인건가요?
만일 이게 정상이면... 전 그냥 빨리 처분하려구요. 벌써 이 밀림때문에 눈길에 제때 정차 안돼서 접촉 사고도 한번 났구요.
그동안 작은 길 다니는 출근용으로만 타고다녀서 여태 그래도 잘 타왔는데, 이러다가 인사사고 날까봐 무서워서 이게 정상이라면 더는 못타겠네요.
Abs모듈 상태가 불량이면 한쪽만 제동이 늦게걸리던가 별 이상한증상들이 나오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