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량은 11년 11월 11일 출고받은 yf쏘나타 하이브리드 25만키로 입니다 얼마전 사고가나서 주차되어있던 차량과 접촉 사고가있었습니다 이리 저리 알아보니 수리비가 250정도 예상되고 재 차도 판금 도장비 100만원 예상됩니다 2년 전 제 부주의로 큰사고가 있어서 뒤에서 박아 1400만원의 보험처리로 할증이있어 다이렉트 보험 74만원 내고있었습니다 그뒤 1년뒤 밤낚시 갔다가 후진하면서 뒤에 튀어나온 사물을 못보고 접촉 사고가있었고 트렁크와 뒷 휀다부위 판금은 힘들고 교체해야한다 해서 2년 버티다 할증 끝나면 수리 하기로 생각하다 이번 접촉사고로 이러나 저러나 할증 붙는거 전부 수리하자 그래서 알아보니 접수건수가 2개라 각각 수리비 100만원 미만시 자기부담금 20만원 넘어가면 더 추가이고 접수가 2개이니 40만원 예상 된다란 답변과 예상 할증이 보통 20만원 할증에 특별할증 들가니 예상이 90만원에서 100만원 예상이된다 하는군요 그래서 생각해보니 미션문제가있어 교체해야하는 입장이라 미션교체 타이어 4짝 교체 타어어 교체하면서보니 볼트 나사선이 망가져 그쪽도 교체해야하고 하니 수리 예상가도 230만원입니다 자기부담금 합치면 270정도에 잡다 수리비 하면 300정도 보고있습니다 마침 친구가 관리잘하고있던 구형 07년식 렉스서is250 15만 탄거 300에 가져가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솔깃하긴합니다 제가 관리상태를 잘알고있으니 수리비 300나가나 중고차로 가져오나 상승한 보험료 작년 헤이딜러에 껍때기만 올려 견적보니 200 정도 매매가격이 올라오더군요 이리 주변도 수리해서 폐차할때까지 타라 보험 처리 하지말고 그냥 니차 폐차 시키고 친구 차를 사라 보험처리 없으니 할증이 줄어들거 아니냐
저도 생각이 복잡하여 여러 선배님들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1. 자기부담금 40에서 50정도 보험 처리해서 껍때기 수리하고 미션교체, 타이어4짝 등등 수리비 및 자기부담금 포함 결제금액이 250에서 300예상과 차량 보험금 할증으로인한 보험금 기존70에서 20에서 30만원 추가 예상 10년 20만키로 하이브리드 밧데리 보증 종료 싹수리해서 폐차까지 탄다
2. 제 차에 대해 보험 접수 취소하고 폐차 시키고 친구 07년 is250 15만 키로 300에 사가지고 온다 장점은 보험 할증비가 줄어든다. 차량 상태는 제가 지켜본거라 문제가 없습니다 단점은 일본 차란게 좀 걸립니다
애초에 보험 가입 안받아줍니다
되더라도 보험료 4배 오를수도 있습니다
보통 30%시작이고 몇배 오른거 잠깐만 찾아도 나오는데
최대가 15%라니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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