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전륜차는 전륜 300마력 이상이면 토크스티어 발생한다고 하는데.
후륜차는 전륜에 디퍼런셜기어?가 중앙에 있어서 좌우 바퀴로 가는 샤프트가 같은 길이라서 토크스티어가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어디서 들은 이야기로는 전기차 전륜기본하면 토크스티어 발생한다고 해서 후륜을 기본으로 한다는데....맞나요?
차이야기 : 아이오닉5 이뻐
내연기관 전륜차는 전륜 300마력 이상이면 토크스티어 발생한다고 하는데.
후륜차는 전륜에 디퍼런셜기어?가 중앙에 있어서 좌우 바퀴로 가는 샤프트가 같은 길이라서 토크스티어가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어디서 들은 이야기로는 전기차 전륜기본하면 토크스티어 발생한다고 해서 후륜을 기본으로 한다는데....맞나요?
차이야기 : 아이오닉5 이뻐
2. FF 대비 RR 이 오히려 제작비가 쌈...FF는 조향까지 겸해야 해서 더 복잡함
3. 초반 토크가 강해서 후륜이 유리함...비용 및 실내 공간만 같다면 여러모로 후륜이 전륜보다 나은 점이 많음
4. 배터리 때문에 무게 중심이 센터에 있고 낮게 되어 있어 후륜 시 단점이 많이 보완됨
http://youtu.be/8tGd2pRntcI
토크가 무식하게 쎄서 134마력짜리 전기차도 전륜구동으로는 휠스핀 때문에 지하주차장 언덕도 못 올라갑니다
전륜은 조향을 담당하고 후륜이 동력전달을 할때 좋은승차감이 생기고 운전이 편해집니다~
다만 한계주행시 동력전달 바퀴가 트랙션을 잃을수도 있으니 조향 바퀴에도 동력을 전달함으로서 안정성을 높이는거고요
기존 내연기관에서 전륜이 존재한 이유는 싸고, 연비가 좋으며, 공간을 넓게 쓸수 있어서 쓰는거지
절대 승차감, 출력, 안정성 등을 높이기 위한 기술이 아닙니다.
전동화가 되면서 당연히 드라이브샤프트 같은 내연기관 후륜에 필요한 물건들이 필요없어지니...
후륜이 기본이 되는게 당연한 이치 인거임~
후륜 기본에 사륜은 선택
2. FF 대비 RR 이 오히려 제작비가 쌈...FF는 조향까지 겸해야 해서 더 복잡함
3. 초반 토크가 강해서 후륜이 유리함...비용 및 실내 공간만 같다면 여러모로 후륜이 전륜보다 나은 점이 많음
4. 배터리 때문에 무게 중심이 센터에 있고 낮게 되어 있어 후륜 시 단점이 많이 보완됨
그래서 스핀이 나죠.. 최대토크가 처음부터 생성되는 전기차는 뭐 말 다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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