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gv70 카탈로그를 보는데 가장 가벼운 2.5T 18 인치가 1.820kg인데
이는 쏘렌토의 2.5t 1.700kg과 투싼의 2.0D 1.600kg 물론 이거니와 팰리세이드 3.8 1.880kg에 근접한 수치인데
후륜구동 특성상 경량화가 힘든 것인지 어떤 이유에서 더 무거운지 궁금합니다.
이번 gv70 카탈로그를 보는데 가장 가벼운 2.5T 18 인치가 1.820kg인데
이는 쏘렌토의 2.5t 1.700kg과 투싼의 2.0D 1.600kg 물론 이거니와 팰리세이드 3.8 1.880kg에 근접한 수치인데
후륜구동 특성상 경량화가 힘든 것인지 어떤 이유에서 더 무거운지 궁금합니다.
동력을 뒤로 보낼려면
뭐가 필요할까요?
쇳댕이가 상당히 더 필요합니다~~
그리고 후륜차가 대부분 고급차라 현가장치에 링크나 관련 부품도 더 많이 장착되구요.
고급차량일수록 옵션 무게도 장난 아닙니다
시트도 더 크고 무거운게 들어가고
자동차도 앞에 엔진이 있는데 뒤로 동력을 보내려면 축을 달아야죠. 전륜차도 같은 모델이 4륜이 더 무거운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GV70은 현대 일반 애들이랑 틀리게 이미 고출력 300마력 이상 출력을 견딜수 있는 차체로 설계를 해요~
차체 강성, 스포츠성, 승차감 모든걸 더 끌어오리리기 위해 더많은 부품, 옵션 가죽 등등 더 들어갈수 밖에 없어요
후륜 전륜 차+ 력서리와 대중차 차이 가 큰 무게차를 만드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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