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꽂고 돌리는건 acc > on후 시스템 점검완료> 시동 순
1.버튼시동도 브레이크 밟지않고 버튼 한번누르고 acc갔다가 또 한번 눌러서 on 상태만든후 계기판 확인후 점검완료후
브레이크 밟고 버튼 한번더 눌러서 시동
2.아니면 아예처음부터 브레이크 밟고
바로 버튼눌러서 시동거시나요?
2번처럼 바로 걸때는 시스템점검이 안되는 느낌이라
귀찮아도 1번 단계데로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만
어떤식으로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이유는 전자장치들이 시동모터와 동시에 켜지는건 좋지 않을듯 해서요*_*
2번 방식이 문제가 되었다면 진작에 이슈가 되었을 겁니다.
허나 버튼시동방식으로 문제된 적은 없어요. 알려진 것도 없고요.
차량메뉴얼에도 버튼시동방식일 때 시동을 걸려면
기어는 P, N단 상태이여야 하며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라는 내용만 있을 뿐
ACC, key on 상태에서 기다리고 시스템 점검을 마친 뒤에야 브레이크를 밟고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라는 내용은 없어요.
그게 진짜 필요한거면 설명서에 적어놓을텐데 없으니깐요
일일히 키on넣고 시동걸거면 원터치 버튼 만든 의미가 없죠;
그래도 되도록이면 acc돌려서 부품간 전원공급이 충분히 된 후에 돌리는게 좋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냥 시동돌리죠ㅎ
기타 잡지식이 없어도
차가 문제없이 굴러가는거
2번으로 하셔도 되고
예후열도 제조사 기준만해도 됩니다
1번대로 하고 있섭니더 ㅎㅎ
키온 후 브레이크밟은후 시동이 좋다는말은
게속 나오는듯요
완전 추울 때 디젤 일발시동 어려운 경우가 있음.
키 온해서 예열등 꺼지면 오프, 다시 키 온해서 예열등 꺼지면 오프 x 10~20번 반복해서 시동 걸면 스타트 좀 오래 돌아도 바로 걸립니다.
키 온 오프 사이 사이에 엑셀도 몇 번씩 밟아주는 분도 계시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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