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책이 나오지는 않겠으나...
이곳을 통해서 보다 많은 분들이 특히나 8세대 말리부 차주님들이
보시고 차량수리, 원인에 대해 아셨으면 합니다.
8세대 말리부 2.0 (간혹 2.4)는 발생확률이 매우 높은 결함, 증상이 있습니다.
- 정차시 알피엠 저하, 차량 떨림
- 엔진체크등 점등, ESP 점검요망 메시지
- 심하면 시동꺼짐, 정차시 누가 차를 흔드는 것 같은 꿀렁임
제 차도 이와 같은 증상으로 4년전 7만KM 주행 시 사업소 방문하니,
판정 : 엔진 실린더 압력 저하, 엔진실화
수리 : 보증기간 이라 엔진헤드 교체.
그리고 작년 16만KM에 똑같은 증상 재발...
사업소에서는 동일한 판정, 수리 이야기함. 이젠 보증만료로 120만원 가량의 수리비..
그리고 지금 177000KM 까지 거의 매일 증상반복.
무리한 주행을 하지 않으면 주행시에는 큰 문제없으나
정차만 하면 덜덜덜...
쉐보레에서는 엔진실린더 압력저하 원인을 모름, 그냥 크리닝 하다 안돼면 엔진헤드교체.
근데 최근 말리부 동호회에 정비사 출신 회원님이 자가 수리를 올림.
타이밍 체인의 장력저하발견.
뜯어보니 체인가이드 파손된 상태, 파손되고 볼트부러지고 .. 체인장력 저하.. 엔진구동 무리
이 체인가이드 파손으로 검색하니 많은 사설 정비소에서 해당 파손건으로
수리중이었음. (가이드 파손의 원인은 모름 - 아마도 설계오류 나 부품불량일듯)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도 신고하고 말리부 검색하니
수십페이지를 넘게 위와 같은 증상으로 신고되고 있었음...
똑같은 증상, 똑같은 부품의 파손, 타이밍체인 장력저하, 엔진실화..
말리부 동호회에만 300명이 넘는분이 똑같은 증상을 호소.
결함신고센터, 쉐보레(답변은 운전자마다 가혹한 조건이 있을수있다...), JTBC 제보..
그리고 보배드림에도 좀 알려져서
8세대 말리부 가솔린 차주님들의 증상을 댓글로 조사되었으면 합니다.
가이드 파손이랑 체인 장력저하는 사설정비소 후기 내용입니다.
사설업체명 저장을 안해놔서... 문제되면 삭제하겠습니다.
분명. 리콜대상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생이 많네요
원래라면 모든 소비자가 힘을 합쳐서 기업들을 갈궈야하는데 빠와 까로 나눠서 쉴드와 욕만 하고
엔진 실화 판정되면 엔진헤드 다 교체해야되죠ㅠ
하지만 엔진실화 원인은 밝힐려고도 안하고 그냥 교환만 이야기해요
나중에 가시면 엔진뚜껑여시고 타이빙벨트 쳐져있는지 확인하달라하세요
그렇다면 거진 가이드파손일거예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814386&rtn=%2Fmycommunity%3Fcid%3Db3Boc2VvcGhzam9waHFxb3BocWpvcGhxb29waHIzb3BocXRvcGhyNW9waHJt&cNo=237926
현기차가 아닌이상 이슈가 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추천은 하고 가겠습니다
... 현기엔지 개판이라고 떠든 사람은 어디갔죠?
결혼하면서 다시 순정오일로...계속.. 8000KM 정도는 꼭 교환주기 지켰어요..
님 의견도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근데 너무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어서요..
저도 꼬박꼬박 갈았는데... 제 차를 뜯어서 체인가이드 파손을 확인하진 못했지만
지금도 엔진실화는 계속되고 있거든요..
시공킬때 한 3초 걸립니다.. 츠츠츠츠츠츠츠츠츠 부릉...
고속주행중 시동꺼짐 발생했습니다.
보증기간중 실린더커버 1회 교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