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역삼동중년초보입니다. ^^
전에 타던 아반떼 HD 의 뒤를 이은 LF쏘나타 2.0 터보 익스클루시브 를 소개합니다. ^^
1. 들어가면서 ...
작년 초 부터 눈에 들어왔던 LF 쏘나타 2.0 터보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4월 25일에 2017년식으로 파노라마 썬룹 , 뒷자석 커텐 옵션 빼고 계약했습니다.
차는 지난 주 5월 11일에 탁송 받아서 검수 하고 썬팅 작업 마무리해서
5월 13일에 인수 받았습니다.
5월 16일 오후에 영맨 통해서 차량 번호 등록해서 번호판까지 마무리했습니다.
전에 타던 아반떼 HD 는 지난 주 회사 워크샵을 마지막으로 이별했습니다.
현대 대리점에서 소개해준 중고차 딜러에게 적절한 가격으로 넘겼지만 ,
워크샵 갔다와서 잠시 쉬었다가 물건 빼고 손세차장 가서 세차하고
기름 만땅 가까이 넣어서 떠나 보낼때 , 마음이 참 ... 짠 해지더군요. ^^;;;
2. 운행 소감
지난 주 일요일 아침 , 화요일 밤에 노멀 모드로 매봉 터널 부터 분당 도시 고속도로를 달려 봤습니다.
1) 엑셀
전에 타던 아반떼 HD ,YF 쏘나타 모두 초반에 살짝 밟아도 확~ 튀어 나가는
그 경망스러운 셋팅에 꽤 힘들었죠.
특히 아반떼 HD 의 엑셀에 완전히 익숙해지는데 7 개월 가까이 걸린걸 생각하면 ....후유~
LF 쏘나타 2.0 터보는 ... 정말 묵직하고 부드럽게 나갑니다.
평가 : Very Good....b
2) 브레이크
나름 신경쓴게 2.0 터보인데 , 쪼금 밀립니다.
아반떼 HD , YF 쏘나타 보다 나아진건 사실이지만 ,
익숙해지면 나아질듯 한데 그래도 아니다 싶으면 브레이크 튜닝이라도 해볼까 합니다.
평가 : So..So..
3) 써스펜션
아반떼 HD 처럼 써스펜션에 멀티링크가 적용되었고
2.0 터보용으로 튜닝된 탓에 안정적으로 잘 잡아줍니다.
평가 : Very Good....b
4) EPS ( Electonic Power Steering )
현.기차에서 많이 사용하는 칼럼 타입이 아닌
Rack 타입이 적용된 만큼 120 넘더라도 휙휙 돌아가지 않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스포츠 모드로 달릴때 어떤 반응이 올지 궁금하네요.
평가 : Very Good....b
5) 변속기
6 단 자동이긴해도 D 단 자동 변속시 스무스하게 올라가고 ..
패들 쉬프트로 쉬프트 다운 , 쉬프트 업을 해도 울컥거림이 전혀 없습니다.
작년에 몇번 탔던 YF 쏘나타 LPG ... 의 저단에서 그 울컥거림은 생각만해도 멀미가 납니다.
평가 : Very Good....b
6) 실내
실내와 센터페시아에 말이 많은데
내 입장에서는 YF 에 비해 잘 다듬어져 안정적이고
운전자 입장에서는 더 직관적이라 판단됩니다.
메모리 시트/사이드 미러 , 퍼들 램프 , 통풍 시트 , 멀티미디어등
각종 편의 옵션들은 대만족이구요
평가 : Very Good....b
7) 주행 보조 패키지 옵션
후측방 경보 , 차선이탈 경보 , 전/후방 주차 보조 ...
모두 마음에 듭니다.
어드밴스드 크루즈 콘트롤은 아직 사용 안해봐서 평가 불가.
평가 : Good....b
8) 내비게이션
아반떼 HD 에 매립해서 사용하던 파인드라이브 아틀란에 비해
U/I 가 직관적이지 못합니다.
내비게이션 지도 화면에서 바로 검색 , 과거 주행 목적지 ,
우리집으로 바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내비게이션은 운전자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운전자가 수시로 오른쪽으로 시선을 돌렸을때
중요한 정보( 예 : 주행 차선 , 좌/우회전 정보 등.. ) 들은
바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파인드라이브 아틀란
내비 왼쪽 상단에 중요한 정보들 이 조회됨.
- 현대자동차 정품 8인치 내비
내비 오른쪽 상단에 중요한 정보들이 조회됨.
시선을 오른쪽으로 더 두어야 합니다.
적응하기 나름일듯 한데 , 이게 참 아쉽니다.
요것들 외에는 ... 쓸만하고 정확하게 주행 경로를 알려줍니다.
평가 : Good
3. 몇 말씀 더 ...
지난 번에 올린 글에도 말씀드렸는데 ,
계약 며칠 후에 말리부 신형 발표로 난리가 났었습니다.
아침에 눈 뜨고 출근하기 전에 담배 한대 물면서
자동차 싸이트 돌아보다 그 소식 듣고 완전 맨붕 빠졌었죠.
보배드림 , 뽐뿌 자동차포럼등 .. 인터넷 자동자 커뮤니티에서는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풀옵 하더라도 내가 계약한 가격 보다 약 150 가까이 싼데다
5월 첫주 지난주 기자 시승회 반응은 아주 호평 일색이었구요.
핸들링 , 써스펜션 , 엔진 , 새시 , 안전 기능 모두 좋은 점수를 줬고
사실 자동차에서 위 5가지가 핵심입니다.
다만 고무 키보드 같은 핸들 리모콘과 터보에 걸맞지 않는 토글 버튼...이
맘에 안드는건 사실입니다.
특히 수동 저단 기어 , 안쓰는 사람들 안쓴다고 하지만 그거 맛 들이면 기가 막힙니다.
고 RPM 의 파워에 엔진 브레이크 역활까지 하니까
고속도로나 커브 길에서 굳이 브레이크를 안밟아도 됩니다.
이번 연휴때 거제도 해금강 가는 와인딩 코스를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고 RPM 맘껏 사용하면서 엔진 때 좀 벗겼습니다.
물론 저도 옆에 탄 후배 덕분에 배운거지만 ...^^;;;
근데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핸들링 , 써스펜션 , 엔진 , 새시 , 안전 기능에 잘 빠진 디자인.
이번에 말리부 잘 나왔슴. 솔직히 부럽다구용.
하지만 이미 계약까지 했고 아직 국내 시장에 나와서
최소한 6개월 이상 검증이 필요하고 ...
현대카드 M 포인트 쌓아놓은게 73만점인데 이거 어디다 쓰겠습니까 ?
결국 1년 넘게 지를까 말까 고민했던 LF 쏘나타 2.0 터보로 결정했습니다. ^__^
비나이다~ 비나이다~ 제발 사고 없기를...OTZ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추천
안운하세용^^
LF쏘나타의 무사고를 기원합니다
어떠신가요..할인율이나 궁금해요
눈이 없으신가요 아님 현기 까서 신앙심때매 그러신건가요 ㅋㅋㅋㅋ
잘타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