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에서는 1989년부터 생산된 구형 전동차의 노후화에 따라 신형 전동차로 교체해가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2호선의 구형 전동차를 대체할 신형 전동차은 총 20개 편성(10량)으로 최근에 반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상은 (주)다원시스에서 제작된 신형 전동차 210편성으로서 신정차량기지 구내에서 시운전하는 장면입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1989년부터 생산된 구형 전동차의 노후화에 따라 신형 전동차로 교체해가고 있습니다.
서울지하철2호선의 구형 전동차를 대체할 신형 전동차은 총 20개 편성(10량)으로 최근에 반입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영상은 (주)다원시스에서 제작된 신형 전동차 210편성으로서 신정차량기지 구내에서 시운전하는 장면입니다.
다원시스 철차제작사업은 철차부품업체인 ㈜로윈을 합병하면서 진출하게 됐습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skybr&No=10499&bm=1
제가 발견한바로는
1.좌석배치는 기존보다 1좌석을 줄여 더욱 넉넉해졌고
2.출입구쪽 좌석에는 금속 바 대신 유리로 벽을 쳐서 앉은 승객과 출입구쪽 기대서서 가는 승객들간의 마찰을 줄였고요
3.그리고 출입문쪽에 LED바가 설치되어 내리는 문이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알려주고요
4.제일 중요한 승차감이 아직 새차라서 그런지 정말 좋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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