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말하시는 분들 꽤 계시던데
개인적으로 그분들 대학교 전공이 뭔지, 하시는일이 뭔지 갱장히 궁금합니다..
저도 기계공학 전공했고, 대학교 과제로 오토바이 엔진 이용해서 모형자동차도 만들어보고 했는데..
글쎄요.. 뭐 동호회 직렬식 병렬식 하브 뭐 이딴 소리야 갱장히 일반론적인 이야기고
실질적으로 캠리하이브리드VSLF하이브리드 딱 두개의 시스템을 구동손실, BMS시스템, 공조시스템 구동방식 등
나누어서 비교할게 한두개가 아닌데 무슨 전문가마냥 그렇게 이야기하시는지 궁금하네예
지금 흉기차 하이브리드 몰고있긴 합니다만 딱히 이게
어디에서 뭐가 멀었는지도 모르겠고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네다
그냥 인터넷 동호회같은데서 직렬식이 어떠니 병렬식이 어떠니 뭐 주워들은거 열심히 쓰시는거 같긴한데..
앞으로 하이브리드가 멀었다고 댓글쓰실분들은
대학교전공/하시는 일 좀 옆에다가 괄호 치고 적어주셨으면 하는 자근 바램이 있습니다.
국산 하이브리드는 아직 멀었음요 (기계공학 전공 /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1팀)
국산 하이브리드는 아직 일본한테 안됨 (국문과/영업직)
이런식으로예 +_+
P.S - 구라그래프 모 기자보면 모르는데 아는척 하는게 대부분의 인간 본성인거 같기도 하고 그러네예
하이브리드 어쩌구 하는 인간들 보면 깝깝합니다 ㅠㅠ
그래서 출신 대학이?
하이브리드 어쩌구 하는 인간들 보면 깝깝합니다 ㅠㅠ
장단점은 각각 상대적인것인데...그들은 무엇을 기준으로 '멀었다'라고 규정짓는건지 궁금하긴 합니다;;;
ㄱㅎㅇ 기자는 충전 방식도 제대로 모르면서 자꾸 하브 논하는데 기도 안 찹니더;;
또한 사고날 경우 수리도 쉽지 않고 비용 무시 못합니다.
기술력은 모르겠고 이런 저런 이유로 엔진차 좋아 합니다.
현업에서도 성능보단 신뢰성을 선호합니다.
지금은 친환경차(HEV, EV, PHEV) 열관리시스템 개발 업무를 수행 중이며 아직 이분야의 국내 기술은 해외 선진 메이커 특허 회피하느라 머리 싸매고 있는 수준입니다.
아직 부족한건 제 생각엔 사실입니다.
학사 기계공학 석사 열유동시스템 전공
엔진개발 4년 친환경차 열관리시스템개발 1년 입니다.
참고로 출퇴근 차는 g35, 패밀리카로는 i40 타고 있습니다.
나름 좋다고 보여집니다
도요타가 주요 기술을 지들이 선점하고 특허 걸어놔서
현기나 벤즈나 비엠도 그걸 피해 개발해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죠
그런 불리함을 이기고 현기 하브가 탄생 한거죠
일본놈들 지들 기술을 표준으로 할려다 우물안에 갇힌 격 이죠
낙성대 소속 ....
토요타는 하이브리드 얹어서 1000마력 뽑아내는 애들이다
뭔 개소리냐고 하겠지....
모든 라인업에 하이브리드가 올라가고 전기모터 종류도
엄청나게 다양하지
현기 하브는 그냥 어시스트 개념이야
구조적으로 2모터 시스템을 이길수가 없다
제네시스에 왜 하브가 없겠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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