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EU FTA에 의해 ECE규격을 만족하는 1:1 교체형 부품은 구변없이 장착 가능한데 ECE인증을 받은게 맞는지? 얼마전까지만해도 ECE에서도 할로겐전구 교체형 LED전구에 대한 규정이 없어서 인증 자체가 불가능했었고 ECE의 H4 할로겐전구의 규정에 만족하도록 제조되었다는 이야기일뿐 실제 인증을 받은건 아니였거든요.
마찬가지로 한미 FTA에 의해 SAE규격을 만족하는 1:1 교체형 부품도 구변없이 장착 가능한데 SAE에도 할로겐전구 교체형 LED전구에 대한 규정이 없더라고요.
할로겐전구의 경우 H1, H3, H4, H7, H8, H11.. 등으로 구분하지만 HID의 경우 D1S, D1R, D2S, D2R, D2C, D3S.. 등으로 구분되기에 SAE나 ECE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도 규격이 달라서 할로겐전구 대신 사용하려면 구변을 해야 하는것인데 LED전구가 할로겐전구와 같은 타입의 인증을 받는다면 같은 구조로 인정받는것이니 구변이 필요없고 다른 타입으로 인증을 받는다면 구조가 다르니 구변을 해야하는것이고요.
추가적으로 필립스 익스트림 울티논 LED H4 제품의 경우 초기형은 6200K, +150%였는데 지금은 6000K, +200%의 제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미 FTA에 의해 SAE규격을 만족하는 1:1 교체형 부품도 구변없이 장착 가능한데 SAE에도 할로겐전구 교체형 LED전구에 대한 규정이 없더라고요.
할로겐전구의 경우 H1, H3, H4, H7, H8, H11.. 등으로 구분하지만 HID의 경우 D1S, D1R, D2S, D2R, D2C, D3S.. 등으로 구분되기에 SAE나 ECE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도 규격이 달라서 할로겐전구 대신 사용하려면 구변을 해야 하는것인데 LED전구가 할로겐전구와 같은 타입의 인증을 받는다면 같은 구조로 인정받는것이니 구변이 필요없고 다른 타입으로 인증을 받는다면 구조가 다르니 구변을 해야하는것이고요.
추가적으로 필립스 익스트림 울티논 LED H4 제품의 경우 초기형은 6200K, +150%였는데 지금은 6000K, +200%의 제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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