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현대/기아차 그래요 내외수차별 하는거 자국민을 호구로 보는건 잘못한건 지적할만한 일이지만 이제는 한번더 생각하고 말하는게 옳다고 생각됩니다
해외브랜드들은 브랜드역사가 우리나라 자동차 브랜드에 비해 역사가 두배이상되는 브랜드가 많고 그 역사만큼이나 노하우나 기술이 더 뛰어난게 사실입니다
그러니 차가 좋을수밖에없는게 사실이죠 경험에서 오는 능력치는 부정할수가 없으니깐요
하지만 현대/기아차는 역사가 그렇게 오래된 브랜드가 아닙니다 애초부터 자동차부터 사업을 시작한것도 아니구요
그럼에도 해외 유수기업의 기술/디자인 따라갈려고 노력하는것은 인정해줘야죠
피터 슈라이어같은 디자이너, 알버트 비어만 전임 BMW M 수석 엔지니어를 거액을 주고 트레이드 해오는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고 이번에 아반떼 스포츠 잘만들었잖아요 기아 스팅어도 디자인 잘나왓고 엔진룸보니 보강도 많이 해놓은게 보이구요 상당히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잘못한건 확실하게 지적하고 잘한건 잘한다고 옳고 그름을 잘 따져서 말씀해줫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처럼 맹목적으로 자국브랜드 까는 국가는 없어요 그점은 제가 싫은거에요 딴건 없어요 좀더 성숙하게 봣으면 하는 바램이죠
못된건 같이 배워서 다른 업체도 모르게 많이 할겁니다. 그래도 현기는 맞아야 한다구 봅니다. 누가 외국수출품보다
잘해달라구 했습니까? 그냥 품질이라도 같게 해달라구 했는데 개들은 무시하니까 쳐 맞아야 합니다.
디자인보다 품질이 먼저인데 품질이 안좋으면 자국에서 더 잘해야 된다구 생각합니다 현기 망해도 우리나라 안 망합니다.
좀 힘든시기가 길게지만요. 그래서 망할거였으면 아이엠에프때 벌써 망했을겁니다.
버릇없이 부모등에 칼 꽂는 막장은 혼나야 합니다. 그래도 안 바뀌면 맞아야 합니다. 일본애들 겁나 싫어하지만
진짜인지는 몰라도 일본자동차들 잃어버린 10년이네 할때 차값 인상 거의 안했답니다. 원가 인상요인은
계속되는 연구개발로 메추면 우리도 힘들지만 국민들도 힘들다는 생각으로 버텼답니다. 지금도 국내서는
품질 우선으로 판매 한답니다. 우리나라 개차반 회사랑 너무 다르지 않습니까?
gdi엔진 말 많은데 외국이랑 국내랑 같이 서비스 해주지 않지 않습니까? 차값 외제차랑 어깨동무 합니다.
아직까지는 버틸만 하겠지만 좀 있으면 곡소리 날겁니다.
이제는 국민들 호구되는거 싫다구 하니까 아마도 현기가 바뀌지 않으면 망하던지 지금보다 훨씬
쪼그라든 판매량이랑 울며불며 싸울겁니다 지금이라도 잘못을 개선하구 그 망할 엔진 .핸들 바꿔지구
지금 나오는 차들은 썩는건 모르겠지만 차체 부식좀 개선하구 정신 챙기면 아마도 다시 따뜻하게 맞아줄겁니다.
물론 돌아오지는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 경영진이든 노조든 너무 달콤함에 빠져서 죽어가는거 모를거니까요
그래서 흉기는 욕먹구 쳐 맞아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