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8ESS 제가 한국말이 서툴러서... 단열테이프고 exhaust tape이고 혼선이 있었네요, 매니부터 단열테이프 감으면 열이 가장 꺽이는 부분에 크랙 갈 확률이 매우 커지고, 단열작업이 머풀러 열을 그 안쪽으로 더 모으는 경향이 있어서 머풀러 직경이 좀 더 좁아지는 효과(말이 좀 이상하네요... )를 내서 튜닝머풀러 성능에서 조금 저하가 될수 있습니다. 물론 체감 못하실수 있고 석면테이프 단종되고 유리섬유로 대부분 갈아탄거 저도 잘알고 있습니다만, 주된 단점으로 매니에서 꺽이는 부분 나중에 고열로 크랙 감니다, 시간이 알려주겠지만요. 굳히 열로 인해 큰 손해 볼것 없다고(바디킷 그으림) 생각하시면 제거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제 사견이니 그냥 무시하셔도 되고요. 옛날 슈퍼카엔 순정으로도 조금 보였는데 요샌 exhaust 내외부에 세라믹 코팅이구 파우더 코팅이구 써서 이미 테이핑이 큰 의미 없습니다.
@노란리본양카 멍충이라서 죄송합니다. 그냥 용어를 exhaust tape이라고도 하고 exhaust wrap이라고도 하는데 그냥 제가 단열테이프라고 말해서 너무나 큰 혼선이....예전에 07-09년도에 한창 터보차고 뭐고 순정차들 2-3배 뻥튀겨서 튜닝하던 시절, 제차나 친구들차들 뒷범퍼보면 exhaust 뒷에서 불뿜는 통에 뒷범퍼가 항상 그을려 있었죠...물론 차끼리 bumper to bumper하면 앞범퍼도 불에 그을리고.....heat defense protective tape& exhaust tape wrap 용어 혼선때문에 그냥 테이프, 방열 잘못 표현이 됬네요. 물론 R8 미들엔진에 배기라인도 FR에 비해 간단하고...뭐 제생각만 하고 그냥 댓글 단게 죄네요.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세요 ^^ 옛 추억떄문에 그냥 댓글 단것 뿐입니다. ^^ 요새 튜닝샵 전문가들이 훨씬 전문가겠죠. 빠른차니 안전히 타세요~
원래 고출력 차량인데 저렇세 셋팅하면
엔진은 괜찮나요 ? 무시무시하네여
미션 강화 클러치 등등 작업된 차량입니다.
이전에 SLK55 슙차 타셨던분 맞으시죵
실제로 보고왔는데 간지가... ㅠ_ㅠ
저도 이번주에 그 샵에 가야해요 구경 또 해야지
어디서 사셨는지 궁금합니다.
속까지 알차네요.. 쿠하..
똥차만 튜닝해봐서 클러치랑 밋션이 버티는게 신기할따름이네요~
휀다 잘랐나요? 아니면 그냥 들어가나요?
하지만 방열테이프 exhaust tape wrap은 누구 아이디어인지?
퍼포먼스만 위해서라면 제거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일단 열전도율 차이로 인한 이음새 부분 열데미지 증가한다 이론적으로 맞는 말씀 같네요..^^;
좀 더 업체 전문가 분께 조언 더 구해 볼께요 의견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앞범퍼 번호판을 그냥 그릴에 달지말고
번호판 가드(회사로고 없는것) 달고 번호판 장착하면
좀 더 퀄리티 있을듯 합니다
월급 1000만원씩만 챙겨주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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