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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6.08.02 22:36 답글 신고
    모하비 프레임이 있다 뿐이지 섀시가 별로 안튼튼합니다. 40%정면충돌시험영상 보면 A필러 찌그러지고 전면유리 깨지는 허접한찹니다. A필러도 쥐포티지시절설계구요 전복취약성은 덤.
    모하비가 확실히 유리한 사고상황은 전복안되는 가정하에 승용차의 후방충돌과 목숨에 치명적이지 않을 중저속사고시 뿐입니다.

    렉스턴은 더한 차라 고 정은임아나운서 사망원인도 렉스턴 전복으로 천정이 무너진거죠.

    설계능력발전+초고장력강판+루프강성테스트+스몰오버랩적용된 요즘차가 종합적으로 더 안전합니다. 근데 베라 차체는 cm넓힌것에 지나지 않고 비틀림강성부터 엄청 떨어지는차라 모하비VS베라는 모하비 압승입니다.
  • 레벨 대장 스그라 16.08.02 22:51 답글 신고
    올뉴쏘렌토가 더 안전합니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V8LPI 16.08.04 14:31 답글 신고
    갤로퍼, 무쏘때 프레임과 비교하면 지금 모하비는 상대적으로 연성프레임입니다. 예전 갤로퍼, 무쏘 때 프레임이면 프레임자체가 튼튼하지만 충격이 차 안으로 들어온다는 얘기가 맞다고 보구요. 지금 프레임은 프론트에서 어느정도 충격을 흡수해서 캐빈의 변형을 어느정도 억제하는 프레임이에요. 물론 프레임이 만능이라는 얘기는 아니고 프레임 자체의 본래 목적이 차량을 험하게 운용할 경우 하부의 뒤틀림을 억제하기 위함이지 충돌 시 더 안전하게 위함이 아니란건 동의하지만, 사실 대다수 발생하는 차대차 사고에서 프레임으로 이득을 보는 것도 사실입니다. 전복이 일어나고 루프 뭉게지는 정도라면 예전 세대의 차에서는 다반사였지만 지금은 여러 안전장치의 개입, 그리고 전복감지 커튼에어백으로 전복위험 자체도 많이 줄었고 전복 시 피해정도도 많이 줄었지요. 얼마전 여중생 사고도 그런 맥락이구요. 물론 요즘 차량에 비해 한세대 이전 루프강성 정도는 저도 동의합니다.
  • 레벨 원사 3 V8LPI 16.08.04 14:44 답글 신고
    현 렉스턴의 경우는 전복감지커튼에어백이 없다보니 전복 시 외부 충격에 그대로 노출됩니다. 다음세대엔 당연 들어가겠죠. 그리고 대다수의 차대차사고에서 모하비가 상대적으로 유리한게 프레임으로 인한 영향도 있고, 높은 차체에 무거운 공차중량이 있다보니 쉽게 말해 질량보존의 법칙이 그대로 적용된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88고속도로 YF하고 정면충돌한 사고보면 꼭 중저속에서만 유리한건 아닌거 같네요.
  • 레벨 이등병 케파수동 16.10.11 14:39 답글 신고
    맨 윗분.. 고장력강판 가장 많이 들어간 차가 모하비랑 베라크루즈입니다. 요즘차보다 안전한건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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