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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그럴것이 미 해군이 현재 운용하고 있는 T-45C는 총 221기로, 지난 2007년에 200호기가 납품됐을만큼 아직 쌩쌩한 상태입니다. 영상에서 언급하고 있는 첫비행 날짜는 시제기와 A형이고, 현재는 모두 C형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시말해 우리의 KF-16보다도 신형이며 T-50과도 사실 몇 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최소 10년에서 15년은 더 운용될 예정이구요.
아직 누가 유리하다, 부적합하다를 논할 시점은 아닙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미 해군이 현재 운용하고 있는 T-45C는 총 221기로, 지난 2007년에 200호기가 납품됐을만큼 아직 쌩쌩한 상태입니다. 영상에서 언급하고 있는 첫비행 날짜는 시제기와 A형이고, 현재는 모두 C형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시말해 우리의 KF-16보다도 신형이며 T-50과도 사실 몇 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앞으로 최소 10년에서 15년은 더 운용될 예정이구요.
아직 누가 유리하다, 부적합하다를 논할 시점은 아닙니다.
아무리 천조국이라는 미국이지만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 훈련기는 우선순위에서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제 예상은 공군형도 2024년까지 개발 못한다입니다.
보잉 사브 컨소시엄은 해군사업은 못할겁니다.
공백기간동안 연습기로 사용키위해
민간업체로부터 렌트방식으로 몇대 써볼 예정이고
경쟁유도를 위해 록마의 t50과 알레니아 m346도 참여토록했습니다
보잉이 앞으로 할일은 TX를 개발과 동시에 미국에게 가격조정협상을 하는방법밖엔 없을겁니다. 그것때문에 정부 구제금융도 거부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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