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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진행중인 부식이 더 빠르게 진행된다고...
신차는 부식이 아예 없으므로 해주면 무조건 좋지만 중고는 5년 타셨으면 분명 보이지 않는 곳에서 올라오고 있을거라서요.
그냥 타시는게 좋을거 같으네요.
고등학교 때 배운 산화방지법 3가지 생각해 보시면 필요없는거 바로 답 나오죠.
잘 모르시는 분들은 99.999% 가 코팅되고 0.001%가 노출되면 거의 다 코팅된것에 안심하시죠...ㅎㅎㅎ
언더코팅이 미국에서도 유행하다가 교육수준이 올라가면서 사라졌죠......
국가의 소득수준은 국민의 교육수준이고 교육수준에 따라 언더코팅 비율이 반비례할겁니다....
오바같지만 사실....
그게 그렇게 중요하고 필수면....... 다들 했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한 그 차량을 얼마나 소요하냐에 따라
달라질테고...이 부분에 대한 논쟁은 결론이 없을듯 하네요!
중고차라도 잘 건조해서 언더코팅 해놓으면 완전 밀폐는 안되더라도 부식은 덜 하긴하는데
중고차 부식 진행된 차량 언더코팅 작업하기가 젖같으니 업자들이 신차만 쓱싹쓱싹 쉽게하려고 하는 이빨장난
원래 차대 샤시는 부식이 잘 안일어나고
서브프레임이나 서스펜션 각종링크들이 육안으로 볼떄 부식이 잘 보이는데
샤시 썩어 문드러지기전에 각종 링크들 새거로 교환시기가 오니까 결론은 20년탈거 아니면 뻘짖
물이 더 고이는 부분이 생길수도 있다고 들었던적이 있네요 ㅎㅎ
검게 떡칠되어있어서 하부 누유 확인도 잘안되고 해서 전 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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