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총선에서는...지역구는 민주당 비례는 조국혁신당이란 구호로..
일명 진보적 지지자들은 선택이 간단했습니다
그 조국혁신당은..... 우린 민주당이 아닌 더 진보적 정당으로 거대 민주당은 어렵지만
작은 민주당은 쇄빙선이 되겠다
민주당의 쇄빙선이 될 조국혁신당을 비례로 선택해주세요..
일명 누이좋고 매부좋은 나름 좋은 선거 연대방식으로 지지자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덕에... 정당지지율 1~3%의 조국혁신당은 12명의 비례를 얻었습니다
=
이번 지방선거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국회의원은 비례가 있지만.. 국회의원보궐선거에는 비례가 없고
단체장 선거에도 비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조국혁신당은 그때도 지방선거전에도 지금도 지지율은 1~3% 정도의 인기없는 정당입니다
정당명에 나오듯이 조국혁신당은 조국이고 조국은 조국혁신당이었는데..
이재명의 사면복권으로 조국이 감옥에서 나오고 지방선거에 나올수 있는 자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국에 나름 많은 조국혁신당 후보들이 출마를 했습니다
당연히 출마자들은.. 우린 민주당과 다르다.. 민주당은 고인물이다.. 라고 하면서 일명 진보지지자들에게
민주당이 아닌 나를 선택해달라고 유권자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조국혁신당의 당대표이면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조국 후보는 평택선거에서
내가 가장 민주당스럽다 내가 정말 민주당이다라는 주장을 하면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선거기간 전국의 수많은 조국혁신당후보들은 당대표이 이런 선거전략에 황당해했다고 하더라구요
결과적으로 국회의원 12석의 조국혁신당의 이번 지방선거는 실패했고..
가장 웃긴것은
국힘제로를 위해 출마한다고 했던 조국후보는 결과적으로 평택을에서 민주당 제로를 만들었습니다
( 민주당 지지자들이 주 시청자인 겸공의 김어준 매불쑈의 최욱.. 최고의 스피커 유시민의
지원을 받았는데.. 당선은 뒤로하고 2등도 아닌 3등을 했습니다)
=
이제 민주당 당 대표 선거전이 들어오면서.. 정말 혼란스럽네요
정청래는....이재명을 지지하고 끝까지 지키겠다고 하면서 정부와 정권을 비판합니다
... 대체 이재명과 정부또는 정권은 다른것인가요??
지난 평택 선거에서 조국을 지지했고 이번 당 대표에서 정청래를 지지하고 있는
김어준과 유시민은.. 민주당의 분열은 평택에서 시작했다고 하면서..
왜 민주당은 평택을에 후보를 냈나고 비판합니다..
아니.. 평택에 김용남을 민주당이 후보를 냈나요? 아니면 민주당 당 대표 정청래가 후보를 냈나요?
김용남의 후원회장을 민주당 당대표 정청래가 했는데..
민주당을 비판하면서 그래서 정청래를 차기 당대표로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은 대체 무슨말인가요?
정청래는 이재명의 선택과 판단을 비판하면서.. 자신은 이재명을 지지하고 지켜둔다는데 대체 무슨 말인가요?
이들이 말하는 이재명과 정권과 민주당과 민주당당대표 그리고 정청래는 서로 다른 용어인가요?
설마 사채꾼으로 낙인찍힌 국힘출신 투항자를 대상으로..
김어준과 유시민과 최욱의 지원으로도 3등한 조국을 대통령으로 만들고 싶은것인가요?
고작 사채꾼 김용남에게도 밀린 조국을..대통령으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