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8월식 현대 뉴그랜져 2.0 이그제큐티브 모델을 판매합니다.》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수동미션/소장가치 충분한 2세대 클래식 세단
》180,000km에 엔진, 미션 모두 보링/다이너스티 우드, 가죽 시트 교환
》인천 재물포 감성
▶본 차량상태..
- 수동미션
- 무사고 운행
- 196,000km 실주행
- 세련된 화이트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다이너스티 우드, 가죽
시트 교환
▶2세대 뉴 그랜저
1세대처럼 현대자동차가 미쓰비시자동차공업과 공동으로 개발하여 1992년 9월
18일에 출시되었다.
대한민국산 자동차 최초로 운전석 에어백, ECS(전자 제어 서스펜션), 냉장 쿨 박스 등이 적용되었고,
인테리어는 가죽 시트와 장미 무늬 우드그레인 등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조수석 에어백과 측면 에어백은 부분변경하면서 추가됐다. 택시의 고급화에 발맞추어 2세대부터는 LPG
택시도 추가되고 있으며, 160마력 V6 3.0리터 SOHC LPG 엔진이 장착되고 현대 갤로퍼, 현대 스타렉스,
현대 리베로도 이 LPG 엔진을 공용했다. 1세대에 이어 일본에서는 미쓰비시 데보네어(3세대)로 판매되었지만,
역시 인기를 끌지 못하고 결국 단종되었다.
1993년 4월 3일에 시리우스 2.4ℓ SOHC MPI 엔진이 추가되었고, 1994년 2월 15일에는 사이클론 225마력 V6
3.5리터 DOHC MPI 엔진이 추가되었다. 같은 해 10월 12일에는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조수석 에어백이 신규
적용된 1995년형이 출시되었고11월 10일에는 2.4ℓ 시리우스 MPI 엔진을 대체하는 V6 2.5ℓ 사이클론 MPI 엔진이
추가되었다.
1996년 5월에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인 다이너스티가 출시되어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기함이 되었고 이에 앞서
4월 24일에 나온 1997년형 모델에는 V6 3.5ℓ 사이클론 MPI 엔진이 단종되어 자연스럽게 다이너스티로 이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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