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식 페라리 488 스파이더 모델을 판매합니다.》페라리 공식 인증사업부 인증매물
》정식출고/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스페이스프레임 섀시 670마력
8기통 하드탑 오픈 에어링
▶본 차량상태..
-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20,512km 실주행
- 인기만점
화이트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제로백 3초, 670마력 8기통 슈퍼 오픈탑
▶488 스파이더, 페라리가 현재까지 생산한 모델 중 가장 강력한 미드엔진 컨버터블
488 스파이더는
페라리가 현재까지 생산한 모델 중 가장 강력한 미드엔진 컨버터블이다. 488 스파이더의
V8 엔진은 터보차저의 도움으로
8,000rpm에서 최고출력 670마력을 발휘한다.
구조는
이전 모델인 458 스파이더의 접이식 하드탑과 상당히 비슷하게 설계되었다. 페라리에 의하면 신형
모델의 하드탑은 통상적인 패브릭 소재의
지붕보다 약 25kg이나 가벼울뿐더러, 개폐도 14초 만에 이뤄진다고
한다. 구조적 특성상, 접었을 때에는 루프가 엔진 위에 평평하게
놓이게 된다
. 488
스파이더는 일체형 구조를 탈피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프레임 섀시 덕분에 488 GTB 쿠페와 동일한
강성을 보여준다고
페라리는 밝혔다. 골조는 11가지에 달하는 알루미늄 합금에 마그네슘을 비롯한 금속 재질
로 형성되었다. 이 때문에 458 스파이더와
비교해서 23%나 더 높은 섀시 강성을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하드톱 컨버터블이기 때문에 488 GTB보다는 미미하게나마 더 무겁게 설계되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경량 장비로 치장할 경우, 쿠페보다는
약 50kg 더 나가고, 이전 모델인 458 스파이더보다는 10kg 더 가벼운
약 1,420kg의 건조중량을
뽐낸다.
아울러
488 스피이더는 페라리 역사상 가장 유연한 공기역학적 구조를 지닌 컨버터블이기도 하다. 쿠페인
488 GTB와 차별화를 두는 몇 가지의
시각적 변화가 있으며, 가장 눈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것은 좌석 바로
뒤편에 자리 잡은 커다란 지지대들이다. 이 장치들은 공기가 엔진커버
쪽으로 흐른 뒤 공기흡입구로 유입
되도록 디자인되었다.
후면부 중앙에 마련된 작은 공간으로 공기가 흘러나가도록
형성된 스포일러는 변함없이 유지되었다. GTB를
통해 이미 선보인 바와 같이, 488 스파이더에도 차량의 속력과 스로틀 강도에 맞춰
위치를 조절하도록 설계된
디퓨저가 장착되었다.
엔진은
GTB에서 그대로 옮겨왔다. 그래서 0→100km까지의 가속시간도 3.0초로 동일하지만, 아쉽게도
0→200km까지의 가속시간은
쿠페의 8.4초 기록보다 약간 느린 8.7초다. 488 스파이더의 최고속도는
시속 326km다. 연비와 CO₂ 배출량도 GTB의
수치로부터 변화되지 않은 그대로 각각 평균 10.5km/L, km당
260g으로 측정되었다.(유럽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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